• 맑음속초21.2℃
  • 맑음27.5℃
  • 맑음철원27.9℃
  • 맑음동두천28.7℃
  • 맑음파주27.6℃
  • 구름많음대관령16.9℃
  • 맑음춘천27.8℃
  • 맑음백령도22.6℃
  • 맑음북강릉21.7℃
  • 맑음강릉21.9℃
  • 구름많음동해21.1℃
  • 맑음서울28.4℃
  • 맑음인천26.7℃
  • 맑음원주26.9℃
  • 맑음울릉도20.7℃
  • 맑음수원27.7℃
  • 구름많음영월25.4℃
  • 맑음충주27.8℃
  • 맑음서산26.5℃
  • 구름많음울진21.3℃
  • 맑음청주27.2℃
  • 맑음대전28.6℃
  • 맑음추풍령26.9℃
  • 맑음안동28.5℃
  • 맑음상주29.1℃
  • 구름많음포항22.3℃
  • 맑음군산24.1℃
  • 구름많음대구29.6℃
  • 맑음전주28.2℃
  • 구름많음울산22.2℃
  • 맑음창원25.6℃
  • 맑음광주28.2℃
  • 구름많음부산24.3℃
  • 맑음통영26.9℃
  • 맑음목포25.2℃
  • 맑음여수27.1℃
  • 맑음흑산도25.1℃
  • 맑음완도29.7℃
  • 맑음고창25.7℃
  • 맑음순천27.0℃
  • 맑음홍성(예)28.0℃
  • 구름많음27.3℃
  • 맑음제주25.9℃
  • 구름많음고산22.1℃
  • 구름많음성산26.6℃
  • 구름많음서귀포25.7℃
  • 구름많음진주28.8℃
  • 맑음강화25.7℃
  • 맑음양평27.8℃
  • 맑음이천26.4℃
  • 맑음인제25.7℃
  • 맑음홍천27.9℃
  • 흐림태백15.7℃
  • 구름많음정선군26.9℃
  • 구름많음제천25.5℃
  • 맑음보은25.5℃
  • 구름많음천안27.6℃
  • 맑음보령26.9℃
  • 맑음부여28.0℃
  • 맑음금산27.5℃
  • 구름많음27.0℃
  • 맑음부안25.2℃
  • 맑음임실27.5℃
  • 맑음정읍28.0℃
  • 맑음남원28.0℃
  • 구름많음장수25.0℃
  • 맑음고창군26.4℃
  • 맑음영광군24.8℃
  • 구름많음김해시24.8℃
  • 맑음순창군27.8℃
  • 맑음북창원26.3℃
  • 구름많음양산시26.9℃
  • 맑음보성군28.1℃
  • 맑음강진군29.4℃
  • 맑음장흥29.6℃
  • 맑음해남27.1℃
  • 맑음고흥27.4℃
  • 맑음의령군29.6℃
  • 구름많음함양군29.5℃
  • 맑음광양시29.1℃
  • 맑음진도군24.6℃
  • 흐림봉화21.8℃
  • 맑음영주26.4℃
  • 맑음문경26.8℃
  • 구름많음청송군23.6℃
  • 흐림영덕19.6℃
  • 맑음의성28.1℃
  • 맑음구미30.1℃
  • 맑음영천24.6℃
  • 구름많음경주시23.5℃
  • 구름많음거창28.7℃
  • 맑음합천29.2℃
  • 구름많음밀양28.7℃
  • 맑음산청28.6℃
  • 구름많음거제24.3℃
  • 맑음남해27.8℃
  • 구름많음26.1℃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의료기관 내 전자기기 사용 지침 명문화

의료기관 내 전자기기 사용 지침 명문화

유동수 의원, 의료법 개정안 대표발의

20 프로필 사진.jpg

[한의신문=윤영혜 기자]보건복지부 장관이 의료기관 내에서의 전자기기 사용에 관한 표준지침을 마련해 보급·권장하는 법안이 추진된다.

 

유동수 의원(제20대·제21대 인천계양갑,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은 11일 이같은 내용의 의료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현대 사회에서 개개인은 스마트폰·태블릿 PC·노트북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이 전자기기에서 발생하는 전자파가 항공기의 항행에 영향을 미치거나 인공호흡기, 초음파기기 등 의료장비의 오작동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안전을 위한 사용지침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 중 항공기 내에서의 전자기기 사용 제한에 관해서는 항공안전법에 관련 규정을 두고 있다. 그러나 의료기관 내에서의 전자기기 사용 제한에 관해서는 별도의 법적인 근거가 없어 일부 의료기관에서 자율적으로 지침을 만들어 적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유 의원은 보건복지부 장관이 의료기관에 설치된 의료장비에 대한 전자파 간섭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의료기관 내에서의 전자기기 사용에 관한 표준 지침을 마련해 보급·권장하며, 의료기관 내에서 의료인뿐만 아니라 환자 및 보호자 등도 그 지침을 준수할 수 있도록 근거를 마련하도록 했다.

 

유동수 의원은 “이번 개정안이 더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과 국민건강 보호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안전을 위해 제도의 빈틈을 세심하게 살펴보겠다”고 법안 발의 의의를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