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0.0℃
  • 맑음26.9℃
  • 맑음철원26.7℃
  • 맑음동두천25.8℃
  • 맑음파주26.0℃
  • 맑음대관령19.0℃
  • 맑음춘천27.5℃
  • 맑음백령도21.3℃
  • 맑음북강릉19.9℃
  • 맑음강릉21.0℃
  • 맑음동해19.2℃
  • 맑음서울27.7℃
  • 맑음인천25.1℃
  • 맑음원주27.1℃
  • 비울릉도18.7℃
  • 맑음수원24.8℃
  • 맑음영월25.9℃
  • 맑음충주27.2℃
  • 맑음서산23.6℃
  • 맑음울진19.3℃
  • 맑음청주27.9℃
  • 맑음대전26.2℃
  • 구름많음추풍령24.5℃
  • 맑음안동22.7℃
  • 맑음상주27.0℃
  • 구름많음포항20.4℃
  • 맑음군산24.6℃
  • 맑음대구22.1℃
  • 맑음전주25.5℃
  • 구름많음울산19.8℃
  • 맑음창원22.6℃
  • 맑음광주26.3℃
  • 맑음부산21.5℃
  • 맑음통영21.9℃
  • 구름많음목포22.3℃
  • 맑음여수22.9℃
  • 구름많음흑산도20.3℃
  • 구름많음완도25.0℃
  • 맑음고창23.0℃
  • 맑음순천24.1℃
  • 구름많음홍성(예)26.3℃
  • 맑음26.5℃
  • 구름많음제주23.5℃
  • 구름많음고산21.2℃
  • 구름많음성산23.8℃
  • 맑음서귀포23.3℃
  • 맑음진주24.6℃
  • 맑음강화23.2℃
  • 맑음양평27.6℃
  • 맑음이천26.0℃
  • 맑음인제21.8℃
  • 맑음홍천26.7℃
  • 맑음태백16.4℃
  • 맑음정선군21.9℃
  • 맑음제천24.5℃
  • 맑음보은25.7℃
  • 맑음천안25.4℃
  • 구름많음보령23.8℃
  • 맑음부여25.9℃
  • 맑음금산25.9℃
  • 맑음25.9℃
  • 맑음부안22.8℃
  • 맑음임실24.6℃
  • 맑음정읍23.7℃
  • 맑음남원26.5℃
  • 맑음장수24.0℃
  • 맑음고창군24.7℃
  • 맑음영광군22.1℃
  • 구름많음김해시21.8℃
  • 맑음순창군25.2℃
  • 맑음북창원24.1℃
  • 구름많음양산시22.2℃
  • 구름많음보성군25.6℃
  • 구름많음강진군25.4℃
  • 구름많음장흥24.6℃
  • 구름많음해남23.6℃
  • 맑음고흥24.3℃
  • 맑음의령군24.4℃
  • 맑음함양군26.8℃
  • 맑음광양시24.1℃
  • 구름많음진도군21.5℃
  • 맑음봉화21.2℃
  • 맑음영주24.2℃
  • 맑음문경24.0℃
  • 맑음청송군20.1℃
  • 구름많음영덕18.9℃
  • 맑음의성24.0℃
  • 구름많음구미28.0℃
  • 맑음영천20.7℃
  • 구름많음경주시20.7℃
  • 맑음거창26.5℃
  • 맑음합천26.8℃
  • 구름많음밀양24.7℃
  • 맑음산청25.5℃
  • 구름많음거제21.2℃
  • 맑음남해23.0℃
  • 맑음22.3℃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복지부, 보건의료발전협의체 7차 실무회의 개최

복지부, 보건의료발전협의체 7차 실무회의 개최

EMR 인증 의료질 평가 본지표 도입방안 등 논의

7차.jpg

보건복지부는 31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의약단체들과 보건의료발전협의체 제7차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보건복지부 측 이창준 보건의료정책관, 김국일 보건의료정책과장, 오창현 의료기관정책과장, 신욱수 의료정보정책과장, 유정민 보건의료혁신TF팀장, 백영하 간호정책TF팀장 등이 참석했고 의약단체에서는 대한한의사협회 이진호 부회장, 대한병원협회 송재찬 부회장, 대한치과의사협회 홍수연 부회장, 대한약사회 김동근 부회장, 대한간호협회 곽월희 부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7차 실무회의에서는 △EMR 인증 의료질평가 본지표 도입 세부방안 △코로나19 병동 간호사 배치 현황 조사결과 및 간호인력기준 검토(안) △치과의사협회 제안으로 노인요양시설 구강보건서비스 활성화 방안 △코로나19 유증상자 내원·내방시 진단검사 적극 의뢰 협조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창준 보건의료정책관은 “EMR 인증 활성화를 통해 진료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지속 논의해 의료질 평가 본지표 반영방안을 세밀하게 검토하겠다”며 “각 단체의 제안내용 등을 비롯한 직역 간 의견조정이 필요한 사항은 보건의료발전협의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방역이 차질 없이 이루어지도록 간호인력배치 기준 등을 마련해 현장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라며 “기침이나 발열 등 코로나19 유증상자가 의료기관·약국을 방문한 경우 진단검사를 받도록 적극적으로 권유해 달라”고 협조를 당부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