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1.8℃
  • 맑음26.6℃
  • 맑음철원26.9℃
  • 맑음동두천28.0℃
  • 맑음파주27.2℃
  • 구름많음대관령17.2℃
  • 맑음춘천27.1℃
  • 맑음백령도21.3℃
  • 맑음북강릉21.1℃
  • 구름많음강릉20.8℃
  • 흐림동해19.9℃
  • 맑음서울27.8℃
  • 맑음인천26.4℃
  • 맑음원주26.4℃
  • 맑음울릉도21.6℃
  • 맑음수원27.0℃
  • 구름많음영월24.5℃
  • 맑음충주27.6℃
  • 맑음서산26.4℃
  • 구름많음울진20.9℃
  • 맑음청주27.2℃
  • 맑음대전28.1℃
  • 맑음추풍령26.6℃
  • 구름많음안동27.7℃
  • 맑음상주28.7℃
  • 구름많음포항22.1℃
  • 맑음군산24.6℃
  • 맑음대구29.3℃
  • 구름많음전주27.3℃
  • 구름많음울산21.6℃
  • 맑음창원25.3℃
  • 맑음광주28.5℃
  • 구름많음부산24.6℃
  • 맑음통영26.9℃
  • 맑음목포25.0℃
  • 맑음여수27.0℃
  • 맑음흑산도25.1℃
  • 맑음완도29.2℃
  • 맑음고창26.0℃
  • 맑음순천28.0℃
  • 구름많음홍성(예)27.5℃
  • 구름많음26.6℃
  • 맑음제주25.6℃
  • 구름많음고산23.0℃
  • 맑음성산26.5℃
  • 구름많음서귀포25.2℃
  • 구름많음진주28.6℃
  • 맑음강화26.0℃
  • 맑음양평27.8℃
  • 맑음이천28.3℃
  • 맑음인제25.2℃
  • 맑음홍천26.3℃
  • 흐림태백16.5℃
  • 맑음정선군24.5℃
  • 구름많음제천25.6℃
  • 맑음보은25.5℃
  • 구름많음천안26.9℃
  • 맑음보령26.1℃
  • 맑음부여27.0℃
  • 맑음금산27.3℃
  • 구름많음27.1℃
  • 맑음부안26.4℃
  • 맑음임실26.7℃
  • 맑음정읍27.7℃
  • 맑음남원28.1℃
  • 맑음장수25.6℃
  • 맑음고창군26.2℃
  • 맑음영광군24.9℃
  • 구름많음김해시24.3℃
  • 맑음순창군27.4℃
  • 구름많음북창원26.4℃
  • 구름많음양산시26.1℃
  • 맑음보성군28.2℃
  • 맑음강진군28.8℃
  • 맑음장흥29.1℃
  • 맑음해남27.9℃
  • 맑음고흥28.1℃
  • 맑음의령군29.0℃
  • 구름많음함양군28.7℃
  • 맑음광양시29.4℃
  • 맑음진도군25.1℃
  • 구름많음봉화24.3℃
  • 구름많음영주25.2℃
  • 구름많음문경25.8℃
  • 구름많음청송군24.1℃
  • 구름많음영덕20.2℃
  • 맑음의성28.2℃
  • 맑음구미29.6℃
  • 구름많음영천25.0℃
  • 구름많음경주시23.8℃
  • 구름많음거창28.4℃
  • 맑음합천28.9℃
  • 구름많음밀양28.8℃
  • 구름많음산청28.5℃
  • 구름많음거제24.0℃
  • 맑음남해27.6℃
  • 구름많음26.7℃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보건의료인력 지원 통해 서울시민이 건강한 삶 누려야”

“보건의료인력 지원 통해 서울시민이 건강한 삶 누려야”

이영실 위원장, 서울시 보건의료인력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보건의료인력 지원해 서울시 보건의료서비스 질 향상 토대 마련

의료인력.png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실 위원장은 은 최근 서울시 보건의료인력의 근무환경 개선과 처우수준 향상 등을 위한 지원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보건의료인력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보건의료인력 지원 조례안은 보건의료인력의 원활한 수급과 복지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시행계획 수립, 보건의료인력의 양성 및 자질향상, 근무환경 개선 등을 지원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제정안 제4조에서는 보건의료인력종합계획에 따른 연도별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지역보건의료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규정했으며, 제정안 제6조와 제7조를 통해 보건의료인력에 대한 교육·훈련 등에 대한 지원과 근무환경을 위해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이에 대해 이영실 위원장은 “보건의료인력은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의료기관 최일선에서 일하며 환자의 생명과 건강에 직결되는 직무를 수행하고 있다”면서도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인해 현장의 의료인력 소진, 이탈 현상 등이 나타나기도 했다” 고 말했다.

 

이어 “보건의료인력의 열악한 처우로 인한 소진과 이탈현상은 시민들의 건강과도 직결된다”며 “이번 조례안이 서울시 보건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정책마련의 토대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 조례안은 오는 19일부터 시작하는 서울시의회 제300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상임위원회에서 상정·의결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