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8.6℃
  • 맑음19.9℃
  • 맑음철원21.7℃
  • 맑음동두천23.2℃
  • 맑음파주21.5℃
  • 맑음대관령12.7℃
  • 맑음춘천20.8℃
  • 박무백령도18.6℃
  • 맑음북강릉16.5℃
  • 맑음강릉18.5℃
  • 맑음동해17.0℃
  • 맑음서울25.1℃
  • 구름많음인천23.2℃
  • 맑음원주22.9℃
  • 맑음울릉도18.0℃
  • 구름많음수원21.4℃
  • 맑음영월20.4℃
  • 구름많음충주21.5℃
  • 구름많음서산20.7℃
  • 맑음울진18.1℃
  • 구름많음청주25.3℃
  • 구름많음대전23.0℃
  • 구름많음추풍령20.1℃
  • 맑음안동20.5℃
  • 맑음상주22.5℃
  • 구름많음포항19.5℃
  • 구름많음군산22.2℃
  • 맑음대구20.3℃
  • 구름많음전주23.0℃
  • 구름많음울산19.0℃
  • 흐림창원22.0℃
  • 구름많음광주24.5℃
  • 맑음부산20.8℃
  • 구름많음통영20.8℃
  • 구름많음목포21.1℃
  • 맑음여수21.8℃
  • 구름많음흑산도19.3℃
  • 구름많음완도22.3℃
  • 구름많음고창20.6℃
  • 구름많음순천21.4℃
  • 구름많음홍성(예)22.0℃
  • 구름많음22.5℃
  • 구름많음제주21.7℃
  • 맑음고산20.4℃
  • 구름많음성산21.4℃
  • 구름많음서귀포22.0℃
  • 구름많음진주22.0℃
  • 구름많음강화22.1℃
  • 맑음양평22.8℃
  • 구름많음이천22.1℃
  • 맑음인제17.8℃
  • 맑음홍천20.8℃
  • 맑음태백14.6℃
  • 맑음정선군17.1℃
  • 맑음제천18.2℃
  • 맑음보은20.2℃
  • 구름많음천안22.1℃
  • 구름많음보령21.3℃
  • 구름많음부여23.0℃
  • 구름많음금산21.9℃
  • 구름많음23.0℃
  • 구름많음부안21.5℃
  • 구름많음임실21.5℃
  • 구름많음정읍21.6℃
  • 흐림남원24.1℃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고창군21.9℃
  • 구름많음영광군20.5℃
  • 구름많음김해시21.0℃
  • 구름많음순창군23.2℃
  • 구름많음북창원22.6℃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보성군22.4℃
  • 구름많음강진군23.2℃
  • 구름많음장흥23.0℃
  • 구름많음해남21.4℃
  • 구름많음고흥21.6℃
  • 구름많음의령군22.4℃
  • 구름많음함양군21.9℃
  • 구름많음광양시22.5℃
  • 구름많음진도군19.8℃
  • 맑음봉화17.2℃
  • 맑음영주20.1℃
  • 맑음문경20.3℃
  • 맑음청송군17.6℃
  • 맑음영덕16.7℃
  • 맑음의성21.1℃
  • 맑음구미23.2℃
  • 맑음영천19.0℃
  • 흐림경주시20.1℃
  • 구름많음거창22.9℃
  • 구름많음합천23.8℃
  • 구름많음밀양22.8℃
  • 구름많음산청22.3℃
  • 구름많음거제20.8℃
  • 구름많음남해22.1℃
  • 맑음21.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지구촌보건복지포럼 “코로나 이후 ODA 방향은?”

지구촌보건복지포럼 “코로나 이후 ODA 방향은?”

이미경 KOICA 이사장 ‘코로나19 대유행과 보건 ODA 방향’ 강연

지구촌.jpg

 

전혜숙 국회 지구촌보건복지포럼 대표의원은 17일 이미경 KOICA 이사장을 초청해 ‘코로나19 감염병 세계 대유행과 KOICA 보건 ODA 방향’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회는 이낙연 국회의원을 비롯한 15명의 여야 국회의원들과, 35명의 보건의료업계 기관장 및 제약회사 CEO 등이 참석했다.

 

이낙연 의원은 “우리나라 ODA사업의 경쟁력은 진정한 마음을 주는 것”이라며 “오늘 강연을 통해 ODA를 통해 국제사회에 기여하고 개도국을 도울 수 있을지를 생각해보자”고 말했다.

 

강연회를 주최한 전혜숙 의원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구촌보건복지 회원들은 의약품 지원사업을 추진하면서 지구촌의 아픔을 치유하고 있다”며 “앞으로 ODA분야에서도 대한민국이 가장 잘하는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우리 포럼이 앞장서자”고 제안했다.

 

본 강연에서 이미경 이사장은 “우리나라가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뉴딜, 클린 뉴딜 등의 정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모든 나라에 적용되는 처방전이 될 것”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한민국이 잘하고 선도할 수 있는 ODA방법을 가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앞으로 KOICA는 보건의료와 관련된 분야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을 고도화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개도국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