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1.8℃
  • 맑음26.6℃
  • 맑음철원26.9℃
  • 맑음동두천28.0℃
  • 맑음파주27.2℃
  • 구름많음대관령17.2℃
  • 맑음춘천27.1℃
  • 맑음백령도21.3℃
  • 맑음북강릉21.1℃
  • 구름많음강릉20.8℃
  • 흐림동해19.9℃
  • 맑음서울27.8℃
  • 맑음인천26.4℃
  • 맑음원주26.4℃
  • 맑음울릉도21.6℃
  • 맑음수원27.0℃
  • 구름많음영월24.5℃
  • 맑음충주27.6℃
  • 맑음서산26.4℃
  • 구름많음울진20.9℃
  • 맑음청주27.2℃
  • 맑음대전28.1℃
  • 맑음추풍령26.6℃
  • 구름많음안동27.7℃
  • 맑음상주28.7℃
  • 구름많음포항22.1℃
  • 맑음군산24.6℃
  • 맑음대구29.3℃
  • 구름많음전주27.3℃
  • 구름많음울산21.6℃
  • 맑음창원25.3℃
  • 맑음광주28.5℃
  • 구름많음부산24.6℃
  • 맑음통영26.9℃
  • 맑음목포25.0℃
  • 맑음여수27.0℃
  • 맑음흑산도25.1℃
  • 맑음완도29.2℃
  • 맑음고창26.0℃
  • 맑음순천28.0℃
  • 구름많음홍성(예)27.5℃
  • 구름많음26.6℃
  • 맑음제주25.6℃
  • 구름많음고산23.0℃
  • 맑음성산26.5℃
  • 구름많음서귀포25.2℃
  • 구름많음진주28.6℃
  • 맑음강화26.0℃
  • 맑음양평27.8℃
  • 맑음이천28.3℃
  • 맑음인제25.2℃
  • 맑음홍천26.3℃
  • 흐림태백16.5℃
  • 맑음정선군24.5℃
  • 구름많음제천25.6℃
  • 맑음보은25.5℃
  • 구름많음천안26.9℃
  • 맑음보령26.1℃
  • 맑음부여27.0℃
  • 맑음금산27.3℃
  • 구름많음27.1℃
  • 맑음부안26.4℃
  • 맑음임실26.7℃
  • 맑음정읍27.7℃
  • 맑음남원28.1℃
  • 맑음장수25.6℃
  • 맑음고창군26.2℃
  • 맑음영광군24.9℃
  • 구름많음김해시24.3℃
  • 맑음순창군27.4℃
  • 구름많음북창원26.4℃
  • 구름많음양산시26.1℃
  • 맑음보성군28.2℃
  • 맑음강진군28.8℃
  • 맑음장흥29.1℃
  • 맑음해남27.9℃
  • 맑음고흥28.1℃
  • 맑음의령군29.0℃
  • 구름많음함양군28.7℃
  • 맑음광양시29.4℃
  • 맑음진도군25.1℃
  • 구름많음봉화24.3℃
  • 구름많음영주25.2℃
  • 구름많음문경25.8℃
  • 구름많음청송군24.1℃
  • 구름많음영덕20.2℃
  • 맑음의성28.2℃
  • 맑음구미29.6℃
  • 구름많음영천25.0℃
  • 구름많음경주시23.8℃
  • 구름많음거창28.4℃
  • 맑음합천28.9℃
  • 구름많음밀양28.8℃
  • 구름많음산청28.5℃
  • 구름많음거제24.0℃
  • 맑음남해27.6℃
  • 구름많음26.7℃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코로나19 대응 위해 국민 76만명 자원봉사 힘 보탰다”

“코로나19 대응 위해 국민 76만명 자원봉사 힘 보탰다”

행안부, 7월까지 국민 76만명 자원봉사…233만명 수혜
방역소독·홍보캠페인 등 다양한 업무 진행

자원봉사.JPG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31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 246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76만명의 국민이 자원봉사(7월 21일 기준)활동에 함께 했다고 밝혔다.

 

상반기 자원봉사에 참여한 국민은 76만명이며, 이를 통해 수혜를 받은 국민은 233만명으로 추산된다.

 

자원봉사 활동은 △방역소독 △홍보캠페인 △격리자 지원 △물품배부 △물품제작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지난 2월과 3월 마스크 대란 속 국민과 자원봉사자가 힘을 모아 마스크를 제작해 나누고, 의료진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또한 지역 공동시설, 다중이용시설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생활 방역·소독 활동에 참여했다.

 

특히 자원봉사자들은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지역 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착한 소비운동’과 지역 ‘특산물 판매 활동’에도 앞장섰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드라이브-스루 농산물장터 등 색다른 아이디어를 접목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행안부는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재유행하고 있음에 따라 생활 속 방역수칙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인 ‘안녕! 함께할게’에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개인방역 수칙 지키기 등도 자원봉사 활동에 해당된다”며 “어려울 때마다 놀라운 공동체 의식을 발휘하며 위기를 극복해온 경험을 되살려 하반기에도 코로나19의 재확산을 막는데 국민이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