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1.8℃
  • 맑음26.6℃
  • 맑음철원26.9℃
  • 맑음동두천28.0℃
  • 맑음파주27.2℃
  • 구름많음대관령17.2℃
  • 맑음춘천27.1℃
  • 맑음백령도21.3℃
  • 맑음북강릉21.1℃
  • 구름많음강릉20.8℃
  • 흐림동해19.9℃
  • 맑음서울27.8℃
  • 맑음인천26.4℃
  • 맑음원주26.4℃
  • 맑음울릉도21.6℃
  • 맑음수원27.0℃
  • 구름많음영월24.5℃
  • 맑음충주27.6℃
  • 맑음서산26.4℃
  • 구름많음울진20.9℃
  • 맑음청주27.2℃
  • 맑음대전28.1℃
  • 맑음추풍령26.6℃
  • 구름많음안동27.7℃
  • 맑음상주28.7℃
  • 구름많음포항22.1℃
  • 맑음군산24.6℃
  • 맑음대구29.3℃
  • 구름많음전주27.3℃
  • 구름많음울산21.6℃
  • 맑음창원25.3℃
  • 맑음광주28.5℃
  • 구름많음부산24.6℃
  • 맑음통영26.9℃
  • 맑음목포25.0℃
  • 맑음여수27.0℃
  • 맑음흑산도25.1℃
  • 맑음완도29.2℃
  • 맑음고창26.0℃
  • 맑음순천28.0℃
  • 구름많음홍성(예)27.5℃
  • 구름많음26.6℃
  • 맑음제주25.6℃
  • 구름많음고산23.0℃
  • 맑음성산26.5℃
  • 구름많음서귀포25.2℃
  • 구름많음진주28.6℃
  • 맑음강화26.0℃
  • 맑음양평27.8℃
  • 맑음이천28.3℃
  • 맑음인제25.2℃
  • 맑음홍천26.3℃
  • 흐림태백16.5℃
  • 맑음정선군24.5℃
  • 구름많음제천25.6℃
  • 맑음보은25.5℃
  • 구름많음천안26.9℃
  • 맑음보령26.1℃
  • 맑음부여27.0℃
  • 맑음금산27.3℃
  • 구름많음27.1℃
  • 맑음부안26.4℃
  • 맑음임실26.7℃
  • 맑음정읍27.7℃
  • 맑음남원28.1℃
  • 맑음장수25.6℃
  • 맑음고창군26.2℃
  • 맑음영광군24.9℃
  • 구름많음김해시24.3℃
  • 맑음순창군27.4℃
  • 구름많음북창원26.4℃
  • 구름많음양산시26.1℃
  • 맑음보성군28.2℃
  • 맑음강진군28.8℃
  • 맑음장흥29.1℃
  • 맑음해남27.9℃
  • 맑음고흥28.1℃
  • 맑음의령군29.0℃
  • 구름많음함양군28.7℃
  • 맑음광양시29.4℃
  • 맑음진도군25.1℃
  • 구름많음봉화24.3℃
  • 구름많음영주25.2℃
  • 구름많음문경25.8℃
  • 구름많음청송군24.1℃
  • 구름많음영덕20.2℃
  • 맑음의성28.2℃
  • 맑음구미29.6℃
  • 구름많음영천25.0℃
  • 구름많음경주시23.8℃
  • 구름많음거창28.4℃
  • 맑음합천28.9℃
  • 구름많음밀양28.8℃
  • 구름많음산청28.5℃
  • 구름많음거제24.0℃
  • 맑음남해27.6℃
  • 구름많음26.7℃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나눔이 필요한 곳, 저희가 찾아가겠습니다”

“나눔이 필요한 곳, 저희가 찾아가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의료지원 더욱 절실해진 소외계층 지원에 ‘최선’
길벗 한의사모임·(재)성남이로운재단, ‘나눔과 연대 실천’ 협약식 개최

1.jpg

 

민중과 함께하는 한의계 진료모임 길벗 한의사모임(대표 박주연)과 (재)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장건)은 지난달 28일 이로운재단에서 ‘나눔과 연대 실천’ 협약식을 갖고, 의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길벗한의사모임 박주연 대표·박재만 연대사업국장·김지석 사무국장과 성남이로운재단 장건 이사장·윤석인 상임이사·이용석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의료지원이 더욱 절실히 필요한 단체와 사람 및 성남시 의료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나눔과 연대 실천 사업에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이날 박주연 대표는 “협약의 목적한 바가 잘 실현될 수 있도록 나눔이 필요한 곳을 찾아 꾸준히 연대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차별없이 건강할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장건 이사장은 “엄중한 시기이기에 더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해 주는 길벗 한의사모임에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의료 소외계층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더 많은 사업을 함께하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길벗 한의사모임은 전국의 한의사 및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의 모임으로,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위해 연구하고 실천하는 모임이다.


현재 길벗에서는 △대전 벧엘의집 노숙인 진료소 △서강대 예수회센터 활동가 진료소 △원주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진료소 △성남시 외국인주민복지지원센터 진료소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건설노동조합, 아시아나항공노동조합과 의료연대협약을 맺고 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정리해고된 아시아나 K.O 노동조합 조합원들에게 한약 지원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재)성남이로운재단은 지역재단으로, ‘1% 기부와 나눔의 생활화’를 통해 성남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지원하는 순수 모금기관이며 공익법인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대안적공익활동지원, 아동청소년미래세대지원, 빈곤과차별사회적약자지원, 기부와나눔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와 관련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jpg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