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6.8℃
  • 구름많음15.9℃
  • 구름많음철원16.5℃
  • 구름많음동두천18.1℃
  • 구름많음파주17.8℃
  • 구름많음대관령8.6℃
  • 구름많음춘천16.3℃
  • 박무백령도18.4℃
  • 구름많음북강릉15.0℃
  • 맑음강릉15.2℃
  • 구름많음동해14.7℃
  • 구름많음서울20.8℃
  • 구름많음인천21.6℃
  • 흐림원주17.1℃
  • 맑음울릉도16.9℃
  • 구름많음수원19.0℃
  • 흐림영월14.7℃
  • 맑음충주16.5℃
  • 구름많음서산19.2℃
  • 구름많음울진14.5℃
  • 구름많음청주20.6℃
  • 구름많음대전19.2℃
  • 흐림추풍령15.6℃
  • 맑음안동16.5℃
  • 구름많음상주17.0℃
  • 맑음포항17.6℃
  • 구름많음군산19.3℃
  • 맑음대구16.6℃
  • 구름많음전주19.0℃
  • 맑음울산16.4℃
  • 구름많음창원19.2℃
  • 구름많음광주20.3℃
  • 구름많음부산18.6℃
  • 구름많음통영19.2℃
  • 구름많음목포19.6℃
  • 구름많음여수20.8℃
  • 구름많음흑산도19.4℃
  • 구름많음완도19.6℃
  • 구름많음고창17.9℃
  • 구름많음순천17.2℃
  • 박무홍성(예)18.7℃
  • 맑음18.1℃
  • 구름많음제주21.0℃
  • 구름많음고산20.2℃
  • 맑음성산20.1℃
  • 구름많음서귀포19.9℃
  • 구름많음진주17.5℃
  • 구름많음강화18.7℃
  • 구름많음양평17.7℃
  • 구름많음이천17.3℃
  • 구름많음인제13.5℃
  • 구름많음홍천14.9℃
  • 흐림태백11.0℃
  • 흐림정선군11.7℃
  • 구름많음제천14.9℃
  • 구름많음보은15.5℃
  • 구름많음천안17.0℃
  • 구름많음보령19.5℃
  • 구름많음부여18.4℃
  • 구름많음금산17.1℃
  • 구름많음18.2℃
  • 구름많음부안19.0℃
  • 구름많음임실16.6℃
  • 구름많음정읍18.4℃
  • 맑음남원18.2℃
  • 맑음장수14.7℃
  • 구름많음고창군17.7℃
  • 구름많음영광군18.1℃
  • 구름많음김해시18.2℃
  • 맑음순창군17.4℃
  • 구름많음북창원19.4℃
  • 구름많음양산시18.2℃
  • 구름많음보성군20.0℃
  • 흐림강진군18.9℃
  • 구름많음장흥18.8℃
  • 흐림해남18.2℃
  • 구름많음고흥18.4℃
  • 맑음의령군
  • 구름많음함양군18.0℃
  • 구름많음광양시19.8℃
  • 구름많음진도군17.4℃
  • 흐림봉화12.2℃
  • 구름많음영주15.1℃
  • 맑음문경16.1℃
  • 구름많음청송군13.9℃
  • 맑음영덕14.2℃
  • 구름많음의성15.1℃
  • 구름많음구미17.6℃
  • 맑음영천14.6℃
  • 맑음경주시16.3℃
  • 맑음거창16.3℃
  • 맑음합천18.2℃
  • 구름많음밀양18.7℃
  • 맑음산청17.7℃
  • 구름많음거제18.8℃
  • 구름많음남해20.7℃
  • 구름많음18.3℃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7일 (토)

한의약 통한 지역주민 건강 증진에 ‘앞장’

한의약 통한 지역주민 건강 증진에 ‘앞장’

낮에는 한의원에서, 밤에는 복지관에서 환자 돌보는 모습에 ‘감명’
울산시한의사회 한방의료봉사팀, 상반기 의료봉사 사업보고 및 해단식

울산1.jpg

 

[한의신문] 울산광역시한의사회(회장 황명수·이하 울산시회) 한방의료봉사팀은 지난달 30일 울산남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상반기 의료봉사 사업 보고와 함께 해단식을 갖고, 의료봉사의 참된 의미를 되시기는 한편 하반기 의료봉사도 박차를 가할 것을 다짐했다.

 

올해 상반기 의료봉사는 지난 428일부터 이날까지 총 9회 걸쳐 362명의 지역주민에게 한의의료봉사를 진행,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저소득층 주민들의 건강을 돌봤다.

 

울산시회 한방의료봉사팀은 유재원 단장 및 정인기·박세근·김동욱·황영근·박규섭 원장과 함께 인생한방 울산대학생 봉사팀과 광명당제약 신경협 부장이 하나의 팀으로 운영, 매주 월요일 저녁마다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울산3.jpg

 

특히 이날 해단식에서는 오세걸 남구종합사회복지관장은 봉사단원 한명 한명의 이름을 호명하면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지난 2000년부터 시작된 의료봉사가 어느덧 25년이 넘게 진행되고 있다낮에는 한의원에서 환자를 진료하고, 밤에는 복지관에서 소외된 지역주민들을 위해 늦은 시간까지 봉사하는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더불어 의료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황명수 회장은 의료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관장님은 물론 복지사분들도 늦은 시간까지 장소를 마련해주고, 대상자 선정에 있어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울산시한의사회와 남구종합복지관의 유기적인 협력이 지금까지 의료봉사를 진행해 올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으며, 이로 인해 매년 지역주민들이 한의의료를 통한 혜택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특히 황 회장은 오늘을 마지막으로 상반기 의료봉사를 마치게 되지만, 9월부터 시작되는 하반기 의료봉사를 위해 한방의료봉사팀은 더욱 준비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면서 앞으로도 울산시한의사회는 지역주민들과 좀 더 가까이에서 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울산2.jpg

 

한편 이날 상반기 평가회에서 인생한방봉사단 여수현 회장과 박서진·이승현 학생에게 표창장이, 여수현 회장·김새은 부회장에게 특별상이 각각 전달됐다.

 

또한 한의 의료봉사의 만족도 조사에서는 참가자 전원이 다음 의료봉사에도 진료를 받겠다고 답변해 지역주민들의 한의진료에 대한 높은 만족도가 확인됐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