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7.1℃
  • 비18.3℃
  • 흐림철원18.3℃
  • 흐림동두천19.7℃
  • 흐림파주18.8℃
  • 흐림대관령15.1℃
  • 흐림춘천18.1℃
  • 맑음백령도16.2℃
  • 흐림북강릉17.1℃
  • 흐림강릉17.6℃
  • 구름많음동해18.5℃
  • 소나기서울21.9℃
  • 맑음인천21.7℃
  • 맑음원주22.1℃
  • 구름많음울릉도20.0℃
  • 구름많음수원22.1℃
  • 구름많음영월18.9℃
  • 맑음충주21.4℃
  • 맑음서산20.8℃
  • 구름많음울진19.4℃
  • 구름많음청주24.0℃
  • 맑음대전22.5℃
  • 구름많음추풍령19.0℃
  • 구름많음안동21.6℃
  • 맑음상주21.5℃
  • 흐림포항20.5℃
  • 맑음군산21.9℃
  • 흐림대구21.7℃
  • 맑음전주22.2℃
  • 박무울산20.1℃
  • 흐림창원22.1℃
  • 구름많음광주22.9℃
  • 흐림부산21.7℃
  • 흐림통영21.0℃
  • 구름많음목포21.5℃
  • 흐림여수22.4℃
  • 구름많음흑산도20.1℃
  • 흐림완도22.3℃
  • 구름많음고창21.2℃
  • 흐림순천21.5℃
  • 맑음홍성(예)21.5℃
  • 맑음22.7℃
  • 흐림제주21.7℃
  • 흐림고산20.8℃
  • 흐림성산21.8℃
  • 흐림서귀포21.9℃
  • 흐림진주22.2℃
  • 맑음강화20.2℃
  • 맑음양평20.9℃
  • 맑음이천20.4℃
  • 흐림인제16.7℃
  • 구름많음홍천18.8℃
  • 구름많음태백16.2℃
  • 흐림정선군18.1℃
  • 구름많음제천20.3℃
  • 흐림보은21.2℃
  • 맑음천안21.9℃
  • 맑음보령20.1℃
  • 구름많음부여21.7℃
  • 맑음금산22.1℃
  • 맑음22.1℃
  • 구름많음부안21.5℃
  • 구름많음임실20.7℃
  • 구름많음정읍21.9℃
  • 구름많음남원22.8℃
  • 구름많음장수20.5℃
  • 구름많음고창군20.9℃
  • 구름많음영광군20.8℃
  • 흐림김해시21.4℃
  • 구름많음순창군23.0℃
  • 흐림북창원23.2℃
  • 흐림양산시21.5℃
  • 흐림보성군23.1℃
  • 흐림강진군23.1℃
  • 구름많음장흥21.9℃
  • 구름많음해남21.9℃
  • 흐림고흥22.3℃
  • 흐림의령군23.2℃
  • 흐림함양군21.7℃
  • 흐림광양시22.7℃
  • 구름많음진도군20.1℃
  • 구름많음봉화19.6℃
  • 맑음영주19.6℃
  • 맑음문경21.2℃
  • 구름많음청송군20.3℃
  • 구름많음영덕19.5℃
  • 구름많음의성20.6℃
  • 구름많음구미21.3℃
  • 흐림영천20.4℃
  • 흐림경주시20.5℃
  • 흐림거창21.0℃
  • 구름많음합천22.2℃
  • 흐림밀양23.8℃
  • 흐림산청22.0℃
  • 흐림거제21.1℃
  • 흐림남해22.0℃
  • 흐림21.9℃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복지부, 보건의료발전협의체 4차 실무회의 개최

복지부, 보건의료발전협의체 4차 실무회의 개최

비급여 관리대책, 보건의료인력정책심의위 운영계획 등 논의

일괄편집_CKSI0134-1.jpg

보건복지부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의약단체들과 ‘보건의료발전협의체’ 제4차 실무회의를 3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보건복지부 이창준 보건의료정책관, 김국일 보건의료정책과장, 김현숙 의료인력정책과장, 공인식 의료보장관리과장, 유정민 보건의료혁심팀장이 참석하고, 의약단체에서는 대한한의사협회 이진호 부회장, 대한병원협회 송재찬 부회장, 대한치과의사협회 홍수연 부회장, 대한약사회 김동근 부회장, 대한간호협회 곽월희 부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4차 실무회의에서는 △건강보험 비급여관리 강화 종합대책 △보건의료인력정책심의위원회 구성·운영계획 △보건의료인력 중장기 수급추계 진행상황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계획(안) 등을 논의했다.

 

이창준 보건의료정책관은 “실효성 있는 비급여 관리를 위해 환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의료기관과 의료인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안 등을 균형 있게 논의하고, 의료계와 관련 단체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는 다양한 직역과 계층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구성했고, 관계부처, 관련단체, 전문가 등과 보건의료인력의 양성과 수급관리, 진료환경 개선방안 등을 면밀히 논의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코로나19 예방접종에 필요한 의료인력의 확보 및 교육, 위탁의료기관 지정 등을 위해 의약단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보건의료발전협의체에서는 그동안 직역 간 이해갈등으로 해결이 어려운 과제들도 적극적으로 논의해 협의체 운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