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7.9℃
  • 비19.8℃
  • 흐림철원21.3℃
  • 흐림동두천22.6℃
  • 흐림파주24.3℃
  • 흐림대관령15.5℃
  • 흐림춘천19.8℃
  • 구름많음백령도20.5℃
  • 비북강릉18.7℃
  • 흐림강릉18.8℃
  • 구름많음동해19.5℃
  • 흐림서울23.9℃
  • 구름많음인천24.4℃
  • 흐림원주24.0℃
  • 안개울릉도20.4℃
  • 흐림수원24.5℃
  • 흐림영월23.0℃
  • 흐림충주24.9℃
  • 구름많음서산24.8℃
  • 흐림울진20.1℃
  • 흐림청주26.4℃
  • 흐림대전25.3℃
  • 구름많음추풍령21.9℃
  • 흐림안동24.1℃
  • 흐림상주24.7℃
  • 흐림포항20.7℃
  • 구름많음군산24.5℃
  • 흐림대구23.5℃
  • 구름많음전주26.6℃
  • 구름많음울산22.7℃
  • 흐림창원26.0℃
  • 흐림광주26.6℃
  • 흐림부산23.3℃
  • 구름많음통영22.9℃
  • 흐림목포24.7℃
  • 구름많음여수26.3℃
  • 구름많음흑산도24.4℃
  • 구름많음완도26.5℃
  • 흐림고창25.3℃
  • 구름많음순천25.3℃
  • 구름많음홍성(예)26.9℃
  • 흐림25.3℃
  • 흐림제주23.1℃
  • 흐림고산21.8℃
  • 흐림성산23.9℃
  • 흐림서귀포23.5℃
  • 흐림진주26.1℃
  • 구름많음강화23.9℃
  • 흐림양평22.0℃
  • 흐림이천23.7℃
  • 흐림인제19.7℃
  • 흐림홍천21.0℃
  • 흐림태백17.6℃
  • 흐림정선군20.6℃
  • 흐림제천22.8℃
  • 흐림보은24.2℃
  • 구름많음천안24.7℃
  • 맑음보령26.4℃
  • 구름많음부여26.7℃
  • 구름많음금산23.1℃
  • 흐림25.6℃
  • 구름많음부안25.1℃
  • 흐림임실25.0℃
  • 흐림정읍25.3℃
  • 흐림남원26.4℃
  • 흐림장수22.9℃
  • 흐림고창군25.2℃
  • 흐림영광군24.8℃
  • 흐림김해시24.4℃
  • 흐림순창군25.2℃
  • 구름많음북창원26.0℃
  • 구름많음양산시24.9℃
  • 흐림보성군27.4℃
  • 흐림강진군27.6℃
  • 흐림장흥26.9℃
  • 흐림해남26.4℃
  • 구름많음고흥27.9℃
  • 흐림의령군25.9℃
  • 구름많음함양군25.7℃
  • 흐림광양시27.0℃
  • 구름많음진도군23.3℃
  • 구름많음봉화22.6℃
  • 흐림영주23.4℃
  • 흐림문경24.7℃
  • 흐림청송군22.0℃
  • 흐림영덕20.0℃
  • 흐림의성24.4℃
  • 흐림구미25.6℃
  • 흐림영천22.2℃
  • 흐림경주시21.1℃
  • 구름많음거창24.1℃
  • 흐림합천25.5℃
  • 흐림밀양26.4℃
  • 흐림산청24.6℃
  • 구름많음거제23.5℃
  • 흐림남해25.4℃
  • 흐림25.0℃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식약처-한국건강증진개발원, 건강한 식생활 확산 위한 MOU 체결

식약처-한국건강증진개발원, 건강한 식생활 확산 위한 MOU 체결

모바일 헬스케어 앱 활용해 국민건강 증진 도모 약속

한국.jp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국민의 건강과 올바른 식생활 환경 증진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이하 식약처)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이 31일 ‘건강한 식생활 환경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력 분야는 △건강한 식생활 환경 조성을 위한 정보 공유 및 연구 등 협력 △식생활 관리를 돕는 모바일 헬스케어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확산 △식품안전 및 영양관리 교육 홍보 프로그램 개발·보급 등이다.

 

양 기관은 실무협의회 구성·운영해 식약처는 식품영양정보와 나트륨·당류 저감식단 교육 콘텐츠를 개발·제공하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전국 보건소를 통해 보급된 ‘모바일 헬스케어 앱’을 고도화해 국민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특히 모바일 헬스케어 앱을 통해 핵심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개인 맞춤형 식단 제안 기능’을 제공하고 전국 보건소 등에서 헬스케어 서비스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식약처가 개발한 임산부·영유아용 나트륨·당류 저감 식단을 전국 보건소를 통해 영양플러스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날 김강립 처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두 기관의 건강 관리와 식생활 영양안전관리에 대한 경험과 전문역량을 적극 활용하고, 상호 교류함으로써 국민의 건강한 일상회복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식약처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상호협력이 코로나19 시대 국민건강 증진에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