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9.0℃
  • 비20.9℃
  • 흐림철원20.2℃
  • 흐림동두천22.2℃
  • 흐림파주24.0℃
  • 흐림대관령15.5℃
  • 흐림춘천20.5℃
  • 구름많음백령도23.3℃
  • 비북강릉18.8℃
  • 흐림강릉18.8℃
  • 흐림동해19.0℃
  • 구름많음서울23.6℃
  • 흐림인천25.0℃
  • 흐림원주25.4℃
  • 비울릉도20.5℃
  • 구름많음수원24.0℃
  • 흐림영월25.3℃
  • 흐림충주25.4℃
  • 구름많음서산25.6℃
  • 흐림울진20.9℃
  • 흐림청주26.2℃
  • 흐림대전25.6℃
  • 흐림추풍령23.2℃
  • 구름많음안동25.2℃
  • 흐림상주24.6℃
  • 흐림포항21.1℃
  • 구름많음군산25.0℃
  • 흐림대구23.8℃
  • 흐림전주26.5℃
  • 구름많음울산22.0℃
  • 흐림창원26.7℃
  • 흐림광주26.7℃
  • 흐림부산25.7℃
  • 흐림통영25.1℃
  • 구름많음목포25.5℃
  • 흐림여수27.2℃
  • 흐림흑산도23.8℃
  • 구름많음완도27.9℃
  • 구름많음고창25.9℃
  • 구름많음순천26.4℃
  • 구름많음홍성(예)26.8℃
  • 흐림25.9℃
  • 흐림제주23.0℃
  • 흐림고산22.0℃
  • 흐림성산24.2℃
  • 흐림서귀포23.4℃
  • 구름많음진주26.2℃
  • 구름많음강화24.4℃
  • 흐림양평22.3℃
  • 흐림이천24.3℃
  • 흐림인제20.1℃
  • 흐림홍천22.5℃
  • 흐림태백17.8℃
  • 흐림정선군21.8℃
  • 흐림제천24.1℃
  • 흐림보은24.6℃
  • 흐림천안24.9℃
  • 구름많음보령27.2℃
  • 구름많음부여26.6℃
  • 흐림금산25.1℃
  • 흐림25.8℃
  • 구름많음부안26.3℃
  • 흐림임실24.8℃
  • 흐림정읍26.9℃
  • 흐림남원25.7℃
  • 흐림장수22.4℃
  • 흐림고창군26.6℃
  • 구름많음영광군26.0℃
  • 흐림김해시26.4℃
  • 흐림순창군26.3℃
  • 구름많음북창원27.1℃
  • 흐림양산시25.9℃
  • 구름많음보성군27.9℃
  • 흐림강진군28.0℃
  • 구름많음장흥27.7℃
  • 흐림해남26.7℃
  • 구름많음고흥29.0℃
  • 구름많음의령군25.4℃
  • 흐림함양군25.5℃
  • 구름많음광양시27.5℃
  • 흐림진도군25.1℃
  • 흐림봉화22.9℃
  • 흐림영주23.9℃
  • 흐림문경24.6℃
  • 구름많음청송군22.5℃
  • 구름많음영덕20.1℃
  • 흐림의성25.1℃
  • 흐림구미25.3℃
  • 구름많음영천22.3℃
  • 흐림경주시20.9℃
  • 흐림거창24.5℃
  • 흐림합천24.9℃
  • 구름많음밀양26.9℃
  • 흐림산청24.4℃
  • 흐림거제25.6℃
  • 구름많음남해26.8℃
  • 흐림27.0℃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서울시, 한의사 포함한 공공의사 26명 신규 채용

서울시, 한의사 포함한 공공의사 26명 신규 채용

사무관(5급)으로 7월부터 영등포보건소 한방진료실 근무
서울시, 공공의사 정기 채용으로 전환…보수도 현실화

채용.png

 

서울시가 공공의사에 대한 올해 첫 정규채용으로 시립병원, 보건소 등의 수요조사를 통해 26명을 신규 채용한다.

 

서울시는 이번 공공의사 모집에서 시립병원 등 9개 기관 11개 분야에서 전문의 17명, 일반의 8명, 한의사 1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응시자의 경우 희망하는 기관을 지정해 응시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된 의사들은 오는 6~7월부터 근무를 시작한다. 이 중 한의사의 경우 임기제지방의료 사무관(5급)으로서 영등포구보건소 한방진료실에서 근무하게 된다. 근무 기간은 오는 7월1일부터 2023년 6월30일까지 2년이다.

 

응시원서는 오는 26일~28일 서울시 인재개발원에 우편(등기)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청 및 서울시 인재개발원 홈페이지(https://hrd.seoul.go.kr), 서울시 인터넷원서접수센터(https://gosi.seoul.go.kr), 의사 전용 커뮤니티 메디게이트(www.medigate.net)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이와 함께 서울시는 만성적인 의료인력 부족문제를 해소하고 코로나19 같은 감염병 신속 대응과 양질의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우수 의료인력 유치 방안을 마련해 함께 발표했다.

 

먼저 서울시는 올해부터 공공의사의 채용과 처우에 대해 전면 손질에 나섰다. 채용방식을 의료기관별 수시채용에서 연 2회(상‧하반기) 정기 채용으로 전환하고, 보수도 올해 신규채용부터 최대 40% 인상(최대 1억4500만원)해 현실화한 것이다.

 

이에 각 의료기관별로 결원이 발생하면 수시 채용하던 방식에서 서울시 인재개발원에서 정기적으로 일괄 채용하는 방식으로 전환해 응시자들이 채용 일정을 미리 예측하고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김태균 서울시 행정국장은 “공공의료 현장에선 만성적인 의료인 부족 문제를 겪고 있다”며 “서울시는 우수한 공공 의료인력 유치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