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7.5℃
  • 구름많음20.7℃
  • 구름많음철원19.6℃
  • 구름많음동두천19.8℃
  • 맑음파주19.7℃
  • 구름많음대관령12.7℃
  • 구름많음춘천20.6℃
  • 박무백령도19.8℃
  • 맑음북강릉18.3℃
  • 맑음강릉20.0℃
  • 맑음동해18.4℃
  • 구름많음서울23.3℃
  • 박무인천22.6℃
  • 구름많음원주23.5℃
  • 맑음울릉도19.7℃
  • 구름많음수원21.2℃
  • 맑음영월20.6℃
  • 구름많음충주22.7℃
  • 구름많음서산20.9℃
  • 구름많음울진17.8℃
  • 구름많음청주24.6℃
  • 구름많음대전23.2℃
  • 맑음추풍령19.0℃
  • 구름많음안동21.0℃
  • 구름많음상주21.2℃
  • 구름많음포항20.2℃
  • 맑음군산22.6℃
  • 맑음대구21.5℃
  • 흐림전주23.0℃
  • 맑음울산19.2℃
  • 맑음창원20.3℃
  • 구름많음광주23.4℃
  • 맑음부산20.5℃
  • 맑음통영19.6℃
  • 맑음목포21.0℃
  • 구름많음여수22.0℃
  • 안개흑산도18.8℃
  • 맑음완도19.4℃
  • 구름많음고창21.2℃
  • 흐림순천20.2℃
  • 구름많음홍성(예)21.5℃
  • 구름많음22.3℃
  • 맑음제주22.5℃
  • 맑음고산19.7℃
  • 맑음성산19.9℃
  • 맑음서귀포20.5℃
  • 구름많음진주20.3℃
  • 구름많음강화21.6℃
  • 구름많음양평23.6℃
  • 구름많음이천23.0℃
  • 맑음인제18.3℃
  • 맑음홍천21.7℃
  • 맑음태백15.1℃
  • 맑음정선군17.5℃
  • 구름많음제천19.4℃
  • 구름많음보은20.6℃
  • 구름많음천안20.6℃
  • 구름많음보령21.4℃
  • 구름많음부여21.6℃
  • 구름많음금산22.4℃
  • 구름많음22.7℃
  • 구름많음부안21.9℃
  • 구름많음임실21.3℃
  • 맑음정읍22.3℃
  • 흐림남원21.7℃
  • 구름많음장수19.7℃
  • 구름많음고창군21.4℃
  • 맑음영광군20.6℃
  • 맑음김해시19.8℃
  • 흐림순창군22.6℃
  • 맑음북창원20.7℃
  • 맑음양산시19.9℃
  • 흐림보성군21.4℃
  • 맑음강진군21.5℃
  • 맑음장흥21.5℃
  • 맑음해남19.7℃
  • 구름많음고흥19.8℃
  • 구름많음의령군21.8℃
  • 흐림함양군22.4℃
  • 구름많음광양시22.3℃
  • 맑음진도군19.0℃
  • 구름많음봉화16.1℃
  • 구름많음영주18.2℃
  • 구름많음문경20.5℃
  • 구름많음청송군16.3℃
  • 구름많음영덕17.2℃
  • 구름많음의성18.8℃
  • 구름많음구미24.1℃
  • 구름많음영천19.5℃
  • 맑음경주시18.6℃
  • 흐림거창22.0℃
  • 구름많음합천22.4℃
  • 맑음밀양20.4℃
  • 흐림산청21.6℃
  • 맑음거제18.6℃
  • 맑음남해20.1℃
  • 맑음19.6℃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9일 (월)

전국 방방곡곡에서 약침의료봉사 이어 나간다

전국 방방곡곡에서 약침의료봉사 이어 나간다

(사)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 증평군에서 지역 주민 200여 명에게 약침 등 무료진료

약침봉사1.jpg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한의의료봉사를 이어가고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단장 강인정)이 지난 20일 충북 증평군 도안면 도안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지역 주민 약 200여명에게 약침과 침 중심의 한방의료봉사를 실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굿닥터스나눔단 의료진과 봉사자, 증평군청 관계자 약 50명이 참여한 이번 사업은 한의의료봉사를 비롯해 △팝아트 & 파우치꾸미기 △화분꾸미기 △안경수리 △네일아트 △즉석 사진 촬영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증평군에서도 △이발봉사 △차봉사 △손마사지 등이 함께 진행됐다.

 

이날 진료를 받은 증평군의 한 주민은 “꼼꼼한 상담과 진찰은 물론, 겨울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한약까지 챙겨주어,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도 본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며 적극적인 지지와 격려를 보냈다.

 

대한약침학회 대전지부 이원구 지부장은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헌신으로 2019년 증평군 의료봉사도 성황리에 잘 마무리 될 수 있었다”는 감사의 인사와 함께 “내년에 계획 중인 봉사에 있어서도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한다”며 굿닥터스나눔단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독려했다.

 

한편 증평군 주관으로 진행된 굿닥터스나눔단 농촌재능나눔 한방 의료봉사는 2014년부터 시작하여 증평군에서 매년 4회씩 진행되고 있다.

 

지역보건의료 활성화를 위하여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한의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는 굿닥터스나눔단은 올해 마지막으로 11월 3일 전남 보성군 웅치복지관에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재능나눔 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약침봉사2.jpg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