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3.5℃
  • 구름많음28.9℃
  • 흐림철원27.5℃
  • 구름많음동두천24.7℃
  • 맑음파주28.2℃
  • 맑음대관령24.4℃
  • 흐림춘천28.3℃
  • 맑음백령도25.7℃
  • 맑음북강릉26.0℃
  • 맑음강릉27.9℃
  • 맑음동해22.5℃
  • 맑음서울29.1℃
  • 맑음인천26.4℃
  • 맑음원주31.2℃
  • 맑음울릉도22.8℃
  • 맑음수원27.0℃
  • 맑음영월30.7℃
  • 맑음충주31.5℃
  • 맑음서산28.4℃
  • 맑음울진23.0℃
  • 맑음청주31.2℃
  • 맑음대전30.8℃
  • 맑음추풍령28.7℃
  • 맑음안동29.8℃
  • 맑음상주30.4℃
  • 맑음포항24.4℃
  • 구름많음군산24.7℃
  • 맑음대구29.1℃
  • 구름많음전주26.7℃
  • 맑음울산24.0℃
  • 맑음창원23.6℃
  • 구름많음광주28.6℃
  • 맑음부산24.1℃
  • 맑음통영24.4℃
  • 맑음목포26.0℃
  • 구름많음여수24.8℃
  • 맑음흑산도24.0℃
  • 맑음완도27.4℃
  • 맑음고창25.9℃
  • 맑음순천24.7℃
  • 맑음홍성(예)29.1℃
  • 맑음29.2℃
  • 맑음제주26.2℃
  • 맑음고산23.6℃
  • 맑음성산24.9℃
  • 맑음서귀포25.7℃
  • 맑음진주25.2℃
  • 맑음강화24.8℃
  • 맑음양평29.8℃
  • 맑음이천30.0℃
  • 맑음인제29.7℃
  • 맑음홍천28.8℃
  • 맑음태백23.9℃
  • 맑음정선군29.7℃
  • 맑음제천29.6℃
  • 맑음보은30.1℃
  • 맑음천안28.6℃
  • 맑음보령25.3℃
  • 맑음부여29.1℃
  • 구름많음금산28.1℃
  • 맑음29.0℃
  • 구름많음부안25.0℃
  • 구름많음임실26.6℃
  • 맑음정읍27.5℃
  • 흐림남원27.3℃
  • 흐림장수21.2℃
  • 맑음고창군26.2℃
  • 맑음영광군25.7℃
  • 맑음김해시24.1℃
  • 구름많음순창군28.5℃
  • 맑음북창원27.0℃
  • 맑음양산시27.1℃
  • 맑음보성군25.8℃
  • 맑음강진군27.8℃
  • 맑음장흥24.8℃
  • 맑음해남26.5℃
  • 맑음고흥26.5℃
  • 맑음의령군27.5℃
  • 구름많음함양군27.3℃
  • 맑음광양시26.3℃
  • 맑음진도군25.2℃
  • 맑음봉화27.2℃
  • 맑음영주28.9℃
  • 맑음문경29.9℃
  • 맑음청송군28.1℃
  • 맑음영덕22.0℃
  • 맑음의성29.9℃
  • 맑음구미32.3℃
  • 맑음영천25.8℃
  • 맑음경주시26.3℃
  • 맑음거창28.6℃
  • 맑음합천29.1℃
  • 맑음밀양27.7℃
  • 맑음산청27.0℃
  • 맑음거제23.7℃
  • 맑음남해24.0℃
  • 맑음25.3℃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건보공단, 공직유관단체 최초 5년 연속 최상위기관 달성

건보공단, 공직유관단체 최초 5년 연속 최상위기관 달성

권익위, 복지부, 감사원 등 유관기관과의 적극적 협업체계 성과

건보공단.jpg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하 건보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1등급에 선정됐으며, 이는 공직유관단체 최초로 5년 연속 최상위기관을 차지한 것이라고 10일 밝혔다.


건보공단은 그동안 국민권익위원회, 보건복지부, 감사원 등과의 부패방지협력을 통한 청렴문화 공유에 적극 노력해 왔다.


실제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특강, 청렴동영상 등 교육콘텐츠 제공 등 지속적인 교육은 건보공단 직원들의 청렴의식 개선에 이바지한 것은 물론 보건복지부 산하 27개 기관과의 청렴워크숍은 기관간 우수 청렴도 향상 방안 공유로 건보공단의 청렴수준 제고에 기여했으며, 감사원의 자체감사기구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과 부패점검 실시는 건보공단이 부패위험요인을 사전차단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또한 건보공단은 부패사건 근절을 위해 청렴감찰 활동 강화와 익명신고시스템, 청탁금지 위반신고 등 부패신고 경로를 다양화하고 포상금을 확대했으며, 취약 분야 개선을 위해 청렴옴부즈만·소비자·시민단체 등과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건보공단 서비스의 문제점 등을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개선하는 등 다각적인 반부패 청렴시책을 추진해 왔다.


이밖에 강원지역 기관간 반부패시책 공유 및 청렴행사를 공동개최하는 등 지역사회 구성원과의 소통을 활성화하여 지역공동체 등과의 연계·협력을 통한 청렴문화 확산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용익 이사장은 “건보공단이 5년 연속 공공기관 청렴도 최상위 기관으로 평가받은 것은 유관기관의 적극적 지원과 전 임직원이 각자의 자리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국민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었기 때문”이라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국민의 평생건강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서 국가청렴도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