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4.1℃
  • 맑음31.5℃
  • 구름많음철원30.2℃
  • 맑음동두천30.9℃
  • 맑음파주30.3℃
  • 맑음대관령25.1℃
  • 맑음춘천32.7℃
  • 맑음백령도25.6℃
  • 맑음북강릉28.2℃
  • 맑음강릉29.1℃
  • 맑음동해23.8℃
  • 맑음서울29.1℃
  • 맑음인천27.5℃
  • 맑음원주31.7℃
  • 맑음울릉도23.6℃
  • 맑음수원28.1℃
  • 맑음영월31.5℃
  • 맑음충주31.8℃
  • 맑음서산29.4℃
  • 맑음울진23.2℃
  • 맑음청주31.8℃
  • 맑음대전31.5℃
  • 맑음추풍령29.5℃
  • 맑음안동31.9℃
  • 맑음상주31.3℃
  • 맑음포항24.8℃
  • 맑음군산25.8℃
  • 맑음대구31.6℃
  • 구름많음전주29.2℃
  • 맑음울산25.1℃
  • 맑음창원24.8℃
  • 구름많음광주31.1℃
  • 맑음부산26.3℃
  • 맑음통영25.6℃
  • 맑음목포27.4℃
  • 맑음여수26.2℃
  • 맑음흑산도24.0℃
  • 맑음완도29.5℃
  • 맑음고창27.5℃
  • 맑음순천27.9℃
  • 맑음홍성(예)30.4℃
  • 맑음30.8℃
  • 맑음제주27.2℃
  • 맑음고산23.7℃
  • 맑음성산25.6℃
  • 맑음서귀포25.9℃
  • 맑음진주27.2℃
  • 맑음강화26.0℃
  • 맑음양평30.9℃
  • 맑음이천32.3℃
  • 맑음인제32.6℃
  • 맑음홍천32.8℃
  • 맑음태백26.2℃
  • 맑음정선군31.7℃
  • 맑음제천29.9℃
  • 맑음보은29.7℃
  • 맑음천안30.6℃
  • 맑음보령29.2℃
  • 맑음부여31.1℃
  • 맑음금산29.4℃
  • 맑음30.5℃
  • 맑음부안26.7℃
  • 구름많음임실28.9℃
  • 맑음정읍29.7℃
  • 구름많음남원28.6℃
  • 흐림장수26.4℃
  • 맑음고창군28.5℃
  • 맑음영광군27.5℃
  • 맑음김해시26.5℃
  • 구름많음순창군29.4℃
  • 맑음북창원27.8℃
  • 맑음양산시29.5℃
  • 맑음보성군28.5℃
  • 맑음강진군28.8℃
  • 맑음장흥26.7℃
  • 맑음해남27.8℃
  • 맑음고흥28.5℃
  • 맑음의령군30.7℃
  • 맑음함양군30.9℃
  • 맑음광양시28.8℃
  • 맑음진도군27.8℃
  • 맑음봉화28.7℃
  • 맑음영주30.0℃
  • 맑음문경30.6℃
  • 맑음청송군30.1℃
  • 맑음영덕24.0℃
  • 맑음의성32.0℃
  • 맑음구미32.9℃
  • 맑음영천29.0℃
  • 맑음경주시28.0℃
  • 맑음거창30.8℃
  • 맑음합천31.3℃
  • 맑음밀양29.2℃
  • 맑음산청30.9℃
  • 맑음거제25.0℃
  • 맑음남해25.3℃
  • 맑음27.0℃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장기요양환자의 복지 증진에 공동 협력”

“장기요양환자의 복지 증진에 공동 협력”

경북도회, 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경북지부와 업무 협약

KakaoTalk_20191219_204208356.jpg

<한의신문> 경상북도한의사회(회장 김현일)는 지난 19일 (사)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경북지부(지부장 나명현)와 ‘상호업무 협력 협약서’를 체결, 향후 양 기관간 장기요양환자의 복지증진에 공동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두 기관은 각 조직이 갖고 있는 인프라를 공동 활용해 장기요양환자의 질병 치료 및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촉탁의 추천 및 정보 공유 등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날 체결된 협약서에서는 △촉탁의 추천 및 정보 공유 △노인장기요양 기관의 한의사회 협조 사항 △장기요양환자의 복지증진에 협력 △노인장기요양기관의 교육지원 △필요한 협력사업 및 상호 교류를 적시했으며,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상호 긴밀히 연락하고,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관련 김현일 회장(사진 왼쪽)은 “우리 사회가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어르신들의 질병 예방과 치료는 노년의 삶의 질을 제고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화두가 됐다”면서 “이러한 때에 장기요양환자를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돼 앞으로 우리 지역 한의사들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나명현 지부장은 “오랜 기간 병동 생활을 하는 장기요양환자들에게 정신적, 육체적 관리에 큰 효용을 갖고 있는 한의약적 처치는 매우 중요하다”면서 “경북한의사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좀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나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는 노인요양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전국의 기관장들이 회원으로 구성된 전문적인 노인복지단체로서 고령화 사회에 맞춰 노인복지 사업의 활성화와 회원기관들의 권익을 대변하기 위해 설립한 법인이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