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1.2℃
  • 맑음22.4℃
  • 맑음철원24.3℃
  • 맑음동두천26.0℃
  • 맑음파주25.7℃
  • 맑음대관령21.7℃
  • 맑음춘천22.8℃
  • 맑음백령도23.8℃
  • 맑음북강릉24.9℃
  • 맑음강릉24.5℃
  • 맑음동해23.5℃
  • 맑음서울26.3℃
  • 맑음인천24.8℃
  • 맑음원주24.6℃
  • 맑음울릉도21.5℃
  • 맑음수원25.1℃
  • 맑음영월22.2℃
  • 맑음충주25.2℃
  • 맑음서산25.0℃
  • 맑음울진22.3℃
  • 맑음청주25.1℃
  • 맑음대전24.7℃
  • 맑음추풍령22.7℃
  • 맑음안동22.9℃
  • 맑음상주22.6℃
  • 맑음포항21.8℃
  • 맑음군산24.8℃
  • 맑음대구22.7℃
  • 맑음전주25.6℃
  • 맑음울산22.0℃
  • 맑음창원23.2℃
  • 맑음광주24.8℃
  • 맑음부산24.0℃
  • 맑음통영22.7℃
  • 박무목포21.2℃
  • 흐림여수22.3℃
  • 맑음흑산도22.2℃
  • 맑음완도23.7℃
  • 맑음고창24.7℃
  • 맑음순천24.7℃
  • 맑음홍성(예)25.5℃
  • 맑음24.2℃
  • 맑음제주24.8℃
  • 맑음고산22.4℃
  • 맑음성산23.6℃
  • 맑음서귀포23.4℃
  • 맑음진주23.2℃
  • 맑음강화25.5℃
  • 맑음양평23.6℃
  • 맑음이천24.8℃
  • 맑음인제19.1℃
  • 맑음홍천21.2℃
  • 맑음태백23.0℃
  • 맑음정선군19.7℃
  • 맑음제천22.6℃
  • 맑음보은23.7℃
  • 맑음천안24.5℃
  • 맑음보령25.5℃
  • 맑음부여22.8℃
  • 맑음금산24.6℃
  • 맑음24.2℃
  • 맑음부안24.5℃
  • 맑음임실23.1℃
  • 맑음정읍25.6℃
  • 맑음남원24.7℃
  • 맑음장수22.8℃
  • 맑음고창군24.7℃
  • 맑음영광군23.7℃
  • 맑음김해시23.6℃
  • 맑음순창군24.5℃
  • 맑음북창원24.3℃
  • 맑음양산시24.3℃
  • 맑음보성군23.9℃
  • 맑음강진군22.4℃
  • 맑음장흥23.0℃
  • 맑음해남22.5℃
  • 맑음고흥23.5℃
  • 맑음의령군22.7℃
  • 맑음함양군23.2℃
  • 맑음광양시25.0℃
  • 맑음진도군22.3℃
  • 맑음봉화22.2℃
  • 맑음영주22.0℃
  • 맑음문경22.8℃
  • 맑음청송군22.1℃
  • 맑음영덕21.8℃
  • 맑음의성23.0℃
  • 맑음구미25.0℃
  • 맑음영천21.1℃
  • 맑음경주시22.3℃
  • 맑음거창22.9℃
  • 맑음합천21.9℃
  • 맑음밀양22.4℃
  • 맑음산청23.4℃
  • 맑음거제23.1℃
  • 맑음남해23.2℃
  • 맑음23.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 한의사도 힘 보탤 것”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 한의사도 힘 보탤 것”

서울시한의사회 및 분회, 각 구 보건소에 한약 기증

서울시한의사회1.jpg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서울시한의사회(회장 홍주의)와 소속 각 분회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공무원들을 격려하고자 지난 3일부터 서울시내 25개 보건소에 한약을 기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현재 서울시 보건소의 선별진료소는 24시간 운영하며 코로나19가 지역사회로 확산되는 사태를 막고 있는 상황으로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피로도 역시 높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서울시한의사회와 소속 각 분회가 50% 씩 비용을 부담해 각 구 해당보건소에 한약 10박스씩 제공키로 한 것.

 

홍주의 회장은 “코로나19 감염병이 더 이상 확산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과 함께 최일선에서 시민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공무원분들의 건강유지를 위해 기부 대열에 동참키로 한 것”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국가적 재난상황인 만큼 우리 한의사도 의료인의 한 사람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는 만큼 도움이 되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달려가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일 서초구보건소(소장 이헌재)에 쌍화탕을 전달한 서초구한의사회 황만기 회장은 "코로나 19 사태에 대처하기 위해 헌신적인 마음으로 비상 근무를 하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고 지친 몸과 마음 상태에 있는 서초구보건소 현장 공무원 분들과 자원봉사자 분들께 면역력을 챙기시라는 차원에서 쌍화탕을 전달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서울시5.jpg

서울시한의사회2.jpg

 

서울시한의사회3.jpg

 

서울시한의사회4.jpg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