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1.2℃
  • 맑음22.4℃
  • 맑음철원24.3℃
  • 맑음동두천26.0℃
  • 맑음파주25.7℃
  • 맑음대관령21.7℃
  • 맑음춘천22.8℃
  • 맑음백령도23.8℃
  • 맑음북강릉24.9℃
  • 맑음강릉24.5℃
  • 맑음동해23.5℃
  • 맑음서울26.3℃
  • 맑음인천24.8℃
  • 맑음원주24.6℃
  • 맑음울릉도21.5℃
  • 맑음수원25.1℃
  • 맑음영월22.2℃
  • 맑음충주25.2℃
  • 맑음서산25.0℃
  • 맑음울진22.3℃
  • 맑음청주25.1℃
  • 맑음대전24.7℃
  • 맑음추풍령22.7℃
  • 맑음안동22.9℃
  • 맑음상주22.6℃
  • 맑음포항21.8℃
  • 맑음군산24.8℃
  • 맑음대구22.7℃
  • 맑음전주25.6℃
  • 맑음울산22.0℃
  • 맑음창원23.2℃
  • 맑음광주24.8℃
  • 맑음부산24.0℃
  • 맑음통영22.7℃
  • 박무목포21.2℃
  • 흐림여수22.3℃
  • 맑음흑산도22.2℃
  • 맑음완도23.7℃
  • 맑음고창24.7℃
  • 맑음순천24.7℃
  • 맑음홍성(예)25.5℃
  • 맑음24.2℃
  • 맑음제주24.8℃
  • 맑음고산22.4℃
  • 맑음성산23.6℃
  • 맑음서귀포23.4℃
  • 맑음진주23.2℃
  • 맑음강화25.5℃
  • 맑음양평23.6℃
  • 맑음이천24.8℃
  • 맑음인제19.1℃
  • 맑음홍천21.2℃
  • 맑음태백23.0℃
  • 맑음정선군19.7℃
  • 맑음제천22.6℃
  • 맑음보은23.7℃
  • 맑음천안24.5℃
  • 맑음보령25.5℃
  • 맑음부여22.8℃
  • 맑음금산24.6℃
  • 맑음24.2℃
  • 맑음부안24.5℃
  • 맑음임실23.1℃
  • 맑음정읍25.6℃
  • 맑음남원24.7℃
  • 맑음장수22.8℃
  • 맑음고창군24.7℃
  • 맑음영광군23.7℃
  • 맑음김해시23.6℃
  • 맑음순창군24.5℃
  • 맑음북창원24.3℃
  • 맑음양산시24.3℃
  • 맑음보성군23.9℃
  • 맑음강진군22.4℃
  • 맑음장흥23.0℃
  • 맑음해남22.5℃
  • 맑음고흥23.5℃
  • 맑음의령군22.7℃
  • 맑음함양군23.2℃
  • 맑음광양시25.0℃
  • 맑음진도군22.3℃
  • 맑음봉화22.2℃
  • 맑음영주22.0℃
  • 맑음문경22.8℃
  • 맑음청송군22.1℃
  • 맑음영덕21.8℃
  • 맑음의성23.0℃
  • 맑음구미25.0℃
  • 맑음영천21.1℃
  • 맑음경주시22.3℃
  • 맑음거창22.9℃
  • 맑음합천21.9℃
  • 맑음밀양22.4℃
  • 맑음산청23.4℃
  • 맑음거제23.1℃
  • 맑음남해23.2℃
  • 맑음23.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강원도한의사회, 지부 내 도서관 학술활동에 박차

강원도한의사회, 지부 내 도서관 학술활동에 박차

지역 사회공헌·한의학 연구 위해 도서관 운영위원회 설립
인문학 세미나 강좌도 활성화해 주민 ‘소통의 장’ 마련
강원도한의사회, 제62회 정기대의원총회 성료

강원지부.jpg
지난해 11월 강원도한의사회관 개관 1주년을 맞아 회관에서 열린 인문학 세미나 모습.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강원도한의사회(회장 오명균, 이하 강원지부)가 지역주민을 위한 사회공헌과 지식공유를 위해 ‘강원도한의사회 도서관’ 활성화에 나선다.


지난해 11월 회관 개관 1주년 기념으로 성공리에 개최한 ‘강원도한의사회 인문학 세미나’ 강의도 더욱 활성화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인문학 축제’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강원지부는 지난달 29일 ‘2019회계연도 제62회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하고 2020회계연도 사업계획안에 대해 이 같이 결의했다.


이번 강원지부 정기총회는 원래 지난달 22일 예정되었으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태 여파로 인해 개최를 1주일 연기한 뒤 감염 확산 방지 차원에서서면결의로 진행했다.


결의된 사업계획에 따르면 ‘강원도한의사회 도서관 규정’을 만들고 이에 따른 운영위원회를 두어 △도서 관리 대출 △한의학 관련 연구 및 정보 수집 △국민 건강 증진 사업 연구 △학술정보 교류 및 교육사업 △학술지 및 기타 학술서적 간행 △동양철학 관련 연구 정보 수집 등의 사업을 위한 회무 근거를 마련했다.


그러면서 강원지부는 지역 내 인문학술단체와 함께 학술교류를 맺고, 이를 통해서 지역주민들도 참여할 수 있는 인문학 세미나 강좌를 연속성 있게 이어나가기로 했다.


도서관 활성화 사업 외에도 강원지부는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한의의료봉사 추진(8월중)과 더불어 △회무 관리 전산화 사업 △회관 내 학술세미나 개최 △한약 안전성에 관한 홍보사업 △온라인 보수교육 등 사회공헌활동과 회원 의권확대 사업에 나서기로 했다.


또 총회 의안에 따라 2020년 3월에 임기를 시작하는 △성태경(원주·횡성) △박성진(원주·횡성) △장영근(춘천·화천) △김대현(속초·양양) △최영광(강릉) 등 중앙대의원 5명을 인준하기로 결의했다.


한편 이번 총회에서 강원지부는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안과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 가결산안을 원안대로 승인하고 1억8300여만원을 신년도 예산안으로 확정했다. 

 

 

강원지부2.JPG

강원도한의사회관 내 도서관 내부 전경.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