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1.2℃
  • 맑음22.4℃
  • 맑음철원24.3℃
  • 맑음동두천26.0℃
  • 맑음파주25.7℃
  • 맑음대관령21.7℃
  • 맑음춘천22.8℃
  • 맑음백령도23.8℃
  • 맑음북강릉24.9℃
  • 맑음강릉24.5℃
  • 맑음동해23.5℃
  • 맑음서울26.3℃
  • 맑음인천24.8℃
  • 맑음원주24.6℃
  • 맑음울릉도21.5℃
  • 맑음수원25.1℃
  • 맑음영월22.2℃
  • 맑음충주25.2℃
  • 맑음서산25.0℃
  • 맑음울진22.3℃
  • 맑음청주25.1℃
  • 맑음대전24.7℃
  • 맑음추풍령22.7℃
  • 맑음안동22.9℃
  • 맑음상주22.6℃
  • 맑음포항21.8℃
  • 맑음군산24.8℃
  • 맑음대구22.7℃
  • 맑음전주25.6℃
  • 맑음울산22.0℃
  • 맑음창원23.2℃
  • 맑음광주24.8℃
  • 맑음부산24.0℃
  • 맑음통영22.7℃
  • 박무목포21.2℃
  • 흐림여수22.3℃
  • 맑음흑산도22.2℃
  • 맑음완도23.7℃
  • 맑음고창24.7℃
  • 맑음순천24.7℃
  • 맑음홍성(예)25.5℃
  • 맑음24.2℃
  • 맑음제주24.8℃
  • 맑음고산22.4℃
  • 맑음성산23.6℃
  • 맑음서귀포23.4℃
  • 맑음진주23.2℃
  • 맑음강화25.5℃
  • 맑음양평23.6℃
  • 맑음이천24.8℃
  • 맑음인제19.1℃
  • 맑음홍천21.2℃
  • 맑음태백23.0℃
  • 맑음정선군19.7℃
  • 맑음제천22.6℃
  • 맑음보은23.7℃
  • 맑음천안24.5℃
  • 맑음보령25.5℃
  • 맑음부여22.8℃
  • 맑음금산24.6℃
  • 맑음24.2℃
  • 맑음부안24.5℃
  • 맑음임실23.1℃
  • 맑음정읍25.6℃
  • 맑음남원24.7℃
  • 맑음장수22.8℃
  • 맑음고창군24.7℃
  • 맑음영광군23.7℃
  • 맑음김해시23.6℃
  • 맑음순창군24.5℃
  • 맑음북창원24.3℃
  • 맑음양산시24.3℃
  • 맑음보성군23.9℃
  • 맑음강진군22.4℃
  • 맑음장흥23.0℃
  • 맑음해남22.5℃
  • 맑음고흥23.5℃
  • 맑음의령군22.7℃
  • 맑음함양군23.2℃
  • 맑음광양시25.0℃
  • 맑음진도군22.3℃
  • 맑음봉화22.2℃
  • 맑음영주22.0℃
  • 맑음문경22.8℃
  • 맑음청송군22.1℃
  • 맑음영덕21.8℃
  • 맑음의성23.0℃
  • 맑음구미25.0℃
  • 맑음영천21.1℃
  • 맑음경주시22.3℃
  • 맑음거창22.9℃
  • 맑음합천21.9℃
  • 맑음밀양22.4℃
  • 맑음산청23.4℃
  • 맑음거제23.1℃
  • 맑음남해23.2℃
  • 맑음23.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전라북도한의사회, 전북도에 한방 쌍화탕 기탁

전라북도한의사회, 전북도에 한방 쌍화탕 기탁

“코로나19 대응 관계자 여러분, 힘내세요∼”

1.jpg

 

전라북도한의사회(회장 양선호)는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대응에 힘을 보태기 위해 지난 5일 전북도청을 방문, 한방 쌍화탕 70박스(1000만원 상당)을 전달하며 코로나19 대응 기관에 힘을 보탰다. 


이날 전달식에는 송하진 전북도지사, 양선호 전라북도한의사회장, 김동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탁된 물품은 일선에서 코로나19 대응에 고군분투하는 의료기관 및 관계기관에 배부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양선호 회장은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대응기관 여러분들의 노고에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전라북도한의사회 회원들이 정성으로 달인 한방 쌍화탕을 드시고 끝까지 힘을 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송하진 도지사는 “쌍화탕만큼 따뜻한 전라북도한의사회 배려에 감사하며, 코로나19 대응을 하는 기관에 큰 힘을 보태는 위로가 되어 줄 것”이라며 “도에서도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총력 대응 체계를 유지해 코로나19 종식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한의사회는 같은날 장수구청을 방문, 쌍화탕 10박스(100포)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코로나19 전담 대응부서인 안전재난과와 장수군의료원 등 담당자들에게 전달됐다.


전북한의사회는 “최일선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지역 유입을 막고자 고군분투하는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어서 쌍화탕을 지원하게 됐다”며 “한의사회 회원들도 의료인으로서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장영수 장수군수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밤낮으로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 및 관계자들을 위해 물품을 기탁해준 한의사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장수군을 만들고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