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3.7℃
  • 맑음20.2℃
  • 맑음철원22.3℃
  • 맑음동두천23.8℃
  • 맑음파주23.6℃
  • 맑음대관령17.2℃
  • 맑음춘천20.6℃
  • 맑음백령도21.9℃
  • 맑음북강릉22.8℃
  • 맑음강릉21.8℃
  • 맑음동해22.2℃
  • 맑음서울24.7℃
  • 맑음인천23.9℃
  • 맑음원주22.5℃
  • 맑음울릉도20.6℃
  • 맑음수원23.3℃
  • 맑음영월20.8℃
  • 맑음충주23.4℃
  • 맑음서산22.4℃
  • 맑음울진20.7℃
  • 맑음청주24.1℃
  • 맑음대전23.3℃
  • 맑음추풍령20.9℃
  • 맑음안동19.9℃
  • 맑음상주20.9℃
  • 맑음포항19.9℃
  • 맑음군산22.8℃
  • 맑음대구19.8℃
  • 맑음전주24.2℃
  • 맑음울산20.5℃
  • 맑음창원22.4℃
  • 맑음광주23.2℃
  • 맑음부산22.7℃
  • 구름많음통영21.0℃
  • 박무목포21.0℃
  • 맑음여수21.9℃
  • 맑음흑산도23.2℃
  • 흐림완도22.4℃
  • 맑음고창22.8℃
  • 맑음순천22.7℃
  • 맑음홍성(예)23.4℃
  • 맑음22.6℃
  • 맑음제주22.8℃
  • 맑음고산22.0℃
  • 맑음성산23.1℃
  • 맑음서귀포22.9℃
  • 맑음진주22.2℃
  • 맑음강화23.4℃
  • 맑음양평21.3℃
  • 맑음이천22.9℃
  • 맑음인제17.0℃
  • 맑음홍천19.4℃
  • 맑음태백18.4℃
  • 맑음정선군15.5℃
  • 맑음제천20.5℃
  • 맑음보은20.8℃
  • 맑음천안22.9℃
  • 맑음보령23.3℃
  • 맑음부여21.3℃
  • 맑음금산21.9℃
  • 맑음22.6℃
  • 맑음부안22.9℃
  • 맑음임실21.4℃
  • 맑음정읍23.8℃
  • 맑음남원22.9℃
  • 맑음장수19.8℃
  • 맑음고창군23.0℃
  • 맑음영광군22.1℃
  • 맑음김해시21.4℃
  • 맑음순창군22.3℃
  • 맑음북창원22.4℃
  • 맑음양산시22.5℃
  • 맑음보성군22.8℃
  • 구름많음강진군20.0℃
  • 맑음장흥20.2℃
  • 맑음해남21.2℃
  • 맑음고흥22.4℃
  • 맑음의령군20.0℃
  • 맑음함양군21.0℃
  • 맑음광양시23.6℃
  • 흐림진도군19.5℃
  • 맑음봉화18.1℃
  • 맑음영주19.9℃
  • 맑음문경21.1℃
  • 맑음청송군18.3℃
  • 맑음영덕19.7℃
  • 맑음의성19.3℃
  • 맑음구미22.1℃
  • 맑음영천18.6℃
  • 맑음경주시19.6℃
  • 맑음거창20.7℃
  • 맑음합천19.9℃
  • 맑음밀양19.8℃
  • 맑음산청20.2℃
  • 맑음거제22.0℃
  • 맑음남해22.5℃
  • 맑음21.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자생한방병원, '국민안심병원' 지정

자생한방병원, '국민안심병원' 지정

‘코로나19 공동 극복위한 의료진∙환자 선서식’ 개최

국민안심병원.jpg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이 지난 24일 ‘국민안심병원’으로서 지정됐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국민안심병원'은 코로나19의 병원 내 감염을 막기 위해 호흡기 환자와 비호흡기 환자의 진료 과정을 분리하고 감염 예방을 위한 제반 조치들을 국가 권고 수준 이상으로 실시하는 병원을 말한다.

 

자생한방병원은 환자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시설 방역 및 외부 감염원 유입 차단을 위한 조치와 더불어 면회도 금지해왔다.

그 결과 지난 20~22일 입원환자 485명을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5%(462명)가 ‘코로나19에 안전하게 대처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청결 및 관리 등이 잘 이뤄지고 있다’는 응답도 96%(467명)로 나타났다는 설명이다.

 

 

이진호 병원장은 “코로나19로 척추∙관절 질환이 있는데도 제때 병원을 찾기 망설이는 환자분들이 많다. 이번에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됨으로써 척추∙관절 질환 환자들이 안심하고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평소 철저한 감염 관리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생한방병원은 '코로나 19 공동 극복을 위한 의료진∙환자 선서식’도 가졌다. 

한 사람의 노력이 아닌 모두의 노력으로 이겨낼 수 있기 때문에 선서식에 참석한 의료진∙환자 대표들은 각자가 실천해야 할 감염병 예방 수칙을 숙지하고 지켜나갈 것을 다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