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6.9℃
  • 맑음15.9℃
  • 맑음철원18.5℃
  • 맑음동두천20.3℃
  • 맑음파주19.1℃
  • 맑음대관령9.1℃
  • 맑음춘천16.8℃
  • 박무백령도19.4℃
  • 맑음북강릉16.3℃
  • 맑음강릉18.3℃
  • 맑음동해17.1℃
  • 맑음서울22.7℃
  • 맑음인천22.2℃
  • 맑음원주19.1℃
  • 맑음울릉도17.9℃
  • 맑음수원19.8℃
  • 맑음영월15.6℃
  • 맑음충주18.2℃
  • 맑음서산18.4℃
  • 맑음울진14.4℃
  • 맑음청주22.7℃
  • 맑음대전21.3℃
  • 맑음추풍령15.3℃
  • 맑음안동16.5℃
  • 맑음상주16.8℃
  • 맑음포항17.2℃
  • 맑음군산20.5℃
  • 맑음대구15.7℃
  • 맑음전주20.8℃
  • 맑음울산15.4℃
  • 맑음창원18.2℃
  • 맑음광주21.4℃
  • 맑음부산18.6℃
  • 맑음통영18.5℃
  • 박무목포20.2℃
  • 맑음여수20.8℃
  • 맑음흑산도20.4℃
  • 맑음완도19.2℃
  • 맑음고창19.1℃
  • 구름많음순천19.2℃
  • 맑음홍성(예)19.2℃
  • 맑음19.9℃
  • 맑음제주20.1℃
  • 맑음고산19.7℃
  • 맑음성산18.6℃
  • 맑음서귀포19.2℃
  • 흐림진주19.5℃
  • 맑음강화19.2℃
  • 맑음양평19.0℃
  • 맑음이천19.0℃
  • 맑음인제13.5℃
  • 맑음홍천15.6℃
  • 맑음태백11.2℃
  • 맑음정선군13.4℃
  • 맑음제천15.3℃
  • 맑음보은16.6℃
  • 맑음천안18.0℃
  • 맑음보령18.4℃
  • 맑음부여19.1℃
  • 맑음금산17.6℃
  • 맑음19.4℃
  • 맑음부안19.7℃
  • 맑음임실18.1℃
  • 맑음정읍19.0℃
  • 흐림남원20.6℃
  • 구름많음장수15.9℃
  • 맑음고창군18.5℃
  • 맑음영광군19.7℃
  • 맑음김해시17.5℃
  • 구름많음순창군20.0℃
  • 맑음북창원19.3℃
  • 맑음양산시17.4℃
  • 맑음보성군20.8℃
  • 맑음강진군18.9℃
  • 맑음장흥18.6℃
  • 맑음해남18.2℃
  • 맑음고흥19.0℃
  • 맑음의령군16.7℃
  • 맑음함양군16.0℃
  • 맑음광양시19.7℃
  • 맑음진도군17.7℃
  • 맑음봉화12.4℃
  • 맑음영주15.3℃
  • 맑음문경16.0℃
  • 맑음청송군11.5℃
  • 맑음영덕13.2℃
  • 맑음의성13.9℃
  • 맑음구미16.5℃
  • 맑음영천14.5℃
  • 맑음경주시13.9℃
  • 맑음거창15.0℃
  • 흐림합천17.8℃
  • 맑음밀양16.1℃
  • 맑음산청17.4℃
  • 맑음거제17.4℃
  • 맑음남해18.4℃
  • 맑음16.7℃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K바이오' 열풍…의료기기에도 1조2000억 투입

'K바이오' 열풍…의료기기에도 1조2000억 투입

인공호흡기 등 부품개발 및 체외진단기기 개발 등도 추진


GettyImages-169280045.jpg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계기로 주목받는 K바이오 열풍에 힘입어 한국 의료기기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6년간 1200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4개 부처는 2020~2025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K-방역, K-바이오 등 국산 의료기기와 의료서비스에 대한 신뢰가 커진 것을 기회로 삼아 의료기기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본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 품목 지정, 가치사슬 강화를 위한 핵심부품과 요소기술 개발, 미래 시장 선점을 위한 도전적 기술 개발, 인허가 지원 등이 주요 내용이다.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치료에 필요한 인공호흡기, 심폐순환보조장치(에크모) 등의 핵심 부품 기술 개발과 호흡기 질환 체외진단기기 개발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사업을 전담할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단도 이날 공식 출범했다. 단장은 김법민 고려대 바이오의공학부 교수가 맡았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