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7.9℃
  • 맑음17.9℃
  • 맑음철원21.3℃
  • 구름많음동두천22.0℃
  • 맑음파주21.5℃
  • 맑음대관령10.8℃
  • 맑음춘천18.9℃
  • 맑음백령도18.9℃
  • 맑음북강릉17.5℃
  • 맑음강릉19.4℃
  • 구름많음동해17.5℃
  • 맑음서울24.1℃
  • 맑음인천22.7℃
  • 맑음원주22.0℃
  • 맑음울릉도17.9℃
  • 맑음수원21.0℃
  • 맑음영월17.6℃
  • 맑음충주20.5℃
  • 맑음서산19.7℃
  • 맑음울진16.0℃
  • 맑음청주24.5℃
  • 맑음대전23.0℃
  • 맑음추풍령18.3℃
  • 맑음안동19.0℃
  • 맑음상주19.1℃
  • 맑음포항18.7℃
  • 맑음군산21.7℃
  • 맑음대구17.9℃
  • 맑음전주22.6℃
  • 맑음울산16.9℃
  • 맑음창원19.5℃
  • 맑음광주22.6℃
  • 맑음부산19.3℃
  • 맑음통영19.2℃
  • 맑음목포21.4℃
  • 구름많음여수21.2℃
  • 맑음흑산도20.3℃
  • 맑음완도18.9℃
  • 맑음고창20.2℃
  • 흐림순천20.1℃
  • 맑음홍성(예)20.8℃
  • 맑음20.7℃
  • 맑음제주21.1℃
  • 맑음고산19.9℃
  • 맑음성산20.0℃
  • 맑음서귀포19.6℃
  • 흐림진주20.3℃
  • 맑음강화20.0℃
  • 맑음양평20.8℃
  • 맑음이천22.9℃
  • 구름많음인제15.2℃
  • 구름많음홍천17.9℃
  • 맑음태백12.5℃
  • 맑음정선군15.3℃
  • 맑음제천17.5℃
  • 맑음보은18.5℃
  • 맑음천안20.2℃
  • 맑음보령20.1℃
  • 맑음부여22.1℃
  • 맑음금산19.3℃
  • 맑음21.2℃
  • 맑음부안20.2℃
  • 맑음임실20.0℃
  • 맑음정읍20.6℃
  • 구름많음남원20.5℃
  • 맑음장수17.5℃
  • 맑음고창군19.9℃
  • 맑음영광군21.2℃
  • 맑음김해시18.8℃
  • 맑음순창군20.3℃
  • 맑음북창원19.7℃
  • 맑음양산시18.2℃
  • 구름많음보성군21.7℃
  • 맑음강진군19.9℃
  • 맑음장흥20.6℃
  • 맑음해남19.9℃
  • 맑음고흥19.0℃
  • 맑음의령군18.8℃
  • 맑음함양군16.9℃
  • 흐림광양시21.2℃
  • 맑음진도군18.7℃
  • 맑음봉화14.2℃
  • 맑음영주17.0℃
  • 맑음문경19.1℃
  • 맑음청송군12.9℃
  • 맑음영덕14.8℃
  • 맑음의성15.2℃
  • 맑음구미18.7℃
  • 맑음영천15.9℃
  • 맑음경주시14.9℃
  • 맑음거창17.0℃
  • 맑음합천18.8℃
  • 맑음밀양17.9℃
  • 맑음산청17.9℃
  • 맑음거제18.4℃
  • 맑음남해20.0℃
  • 맑음17.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 강원권 간담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 강원권 간담회 개최

의료공공기관 통한 강원도 바이오헬스산업 성장가능성 ‘주목’

2.jpg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는 18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강원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낙연 위원장, 전혜숙·김주영 부위원장, 김진표 비상경제대책본부장, 이광재 포스트코로나본부장과 허영 강원도당위원장, 최문순 강원지사, 원창묵 원주시장,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김선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비공개회의에서는 강원도측에서 현안 사안에 대한 설명과 함께 현안 해결을 위한 국비 지원 요청이 있었으며, 디지털뉴딜 및 그린뉴딜과 관련해 다양한 사업을 제시키도 했다. 또한 김용익 이사장은 건강 데이터의 집적과 활용을 위한 가칭 ‘국민건강정보원’의 원주 건립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이낙연 위원장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강원도의 역동성을 확인했으며, 강원도의 노력에 당도 최대한 함께 하겠다”고 밝히며, “공공의료는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필요할 뿐만 아니라 향후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도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또한 이낙연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의료기기산업과 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의료공공기관을 통한 강원도 바이오헬스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한편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는 오는 22일 전주에서 예정된 호남권 간담회를 끝으로 전국순회를 마무리하게 되며, 지역별 간담회에서 제안받은 내용을 정부측에 전달하고, 당·정 협의 과정에서 구체적인 정책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