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7.9℃
  • 맑음17.9℃
  • 맑음철원21.3℃
  • 구름많음동두천22.0℃
  • 맑음파주21.5℃
  • 맑음대관령10.8℃
  • 맑음춘천18.9℃
  • 맑음백령도18.9℃
  • 맑음북강릉17.5℃
  • 맑음강릉19.4℃
  • 구름많음동해17.5℃
  • 맑음서울24.1℃
  • 맑음인천22.7℃
  • 맑음원주22.0℃
  • 맑음울릉도17.9℃
  • 맑음수원21.0℃
  • 맑음영월17.6℃
  • 맑음충주20.5℃
  • 맑음서산19.7℃
  • 맑음울진16.0℃
  • 맑음청주24.5℃
  • 맑음대전23.0℃
  • 맑음추풍령18.3℃
  • 맑음안동19.0℃
  • 맑음상주19.1℃
  • 맑음포항18.7℃
  • 맑음군산21.7℃
  • 맑음대구17.9℃
  • 맑음전주22.6℃
  • 맑음울산16.9℃
  • 맑음창원19.5℃
  • 맑음광주22.6℃
  • 맑음부산19.3℃
  • 맑음통영19.2℃
  • 맑음목포21.4℃
  • 구름많음여수21.2℃
  • 맑음흑산도20.3℃
  • 맑음완도18.9℃
  • 맑음고창20.2℃
  • 흐림순천20.1℃
  • 맑음홍성(예)20.8℃
  • 맑음20.7℃
  • 맑음제주21.1℃
  • 맑음고산19.9℃
  • 맑음성산20.0℃
  • 맑음서귀포19.6℃
  • 흐림진주20.3℃
  • 맑음강화20.0℃
  • 맑음양평20.8℃
  • 맑음이천22.9℃
  • 구름많음인제15.2℃
  • 구름많음홍천17.9℃
  • 맑음태백12.5℃
  • 맑음정선군15.3℃
  • 맑음제천17.5℃
  • 맑음보은18.5℃
  • 맑음천안20.2℃
  • 맑음보령20.1℃
  • 맑음부여22.1℃
  • 맑음금산19.3℃
  • 맑음21.2℃
  • 맑음부안20.2℃
  • 맑음임실20.0℃
  • 맑음정읍20.6℃
  • 구름많음남원20.5℃
  • 맑음장수17.5℃
  • 맑음고창군19.9℃
  • 맑음영광군21.2℃
  • 맑음김해시18.8℃
  • 맑음순창군20.3℃
  • 맑음북창원19.7℃
  • 맑음양산시18.2℃
  • 구름많음보성군21.7℃
  • 맑음강진군19.9℃
  • 맑음장흥20.6℃
  • 맑음해남19.9℃
  • 맑음고흥19.0℃
  • 맑음의령군18.8℃
  • 맑음함양군16.9℃
  • 흐림광양시21.2℃
  • 맑음진도군18.7℃
  • 맑음봉화14.2℃
  • 맑음영주17.0℃
  • 맑음문경19.1℃
  • 맑음청송군12.9℃
  • 맑음영덕14.8℃
  • 맑음의성15.2℃
  • 맑음구미18.7℃
  • 맑음영천15.9℃
  • 맑음경주시14.9℃
  • 맑음거창17.0℃
  • 맑음합천18.8℃
  • 맑음밀양17.9℃
  • 맑음산청17.9℃
  • 맑음거제18.4℃
  • 맑음남해20.0℃
  • 맑음17.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K-방역 산업 해외조달시장 진출 위한 ‘원팀’ 출범

K-방역 산업 해외조달시장 진출 위한 ‘원팀’ 출범

K-방역 산업 해외조달시장 진출 위한 ‘원팀’ 출범
보건산업진흥원-조달청-조달연구원, 3자 업무협약 체결
각 기관별 전문분야·역량 바탕 K-방역 해외진출지원 공동 수행

원팀.jpg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과 조달청(청장 정무경), 한국조달연구원(원장 지순구)은 지난 17일 서울 소공동 더플라자 호텔에서 감염병 관련 사업 및 대응 시스템(이하 K-방역 산업)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에 대하여 세계가 주목하고, 이에 따른 K-방역 및 보건·의료 인프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해외 공공조달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유관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산업진흥원은 보건산업 진흥 전문기관으로서 국내 보건·의료 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 역량 강화를 지원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조달청의 글로벌 조달네트워크와 조달연구원의 해외조달 전문 조사·연구 역량 등을 결집해 K-방역 관련 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3개 기관이 맺은 업무협약은 K-방역 및 의료·보건 인프라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위해 △K-방역 분야 국내기업 풀 구축 △해외조달시장정보 및 해외조달네트워크 공동 활용 △해외국가 및 공여기관의 해외조달 및 국제입찰 사업의 발굴 및 개발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권덕철 원장은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세계적 호평에 따라 한국 의료에 대한 관심과 신뢰가 높아져,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K메디컬이 K팝이나 K무비와 같이 한국의 대표적인 의료수출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무경 청장은 “해외 정부조달 수요가 많은 보건·의료 산업의 특성상 선제적 대응은 필수적이며, K-방역의 성공적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조달시장 관련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순구 원장도 “이번 협약은 K-방역의 해외조달시장 플랫폼을 마련하는 계기로, 연구원은 글로벌 조달의 지식허브로서 든든한 협력자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3개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상호 공유하고, 실무협의회 운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협업과제를 발굴해 사업화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