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21.5℃
  • 맑음25.4℃
  • 구름많음철원24.4℃
  • 맑음동두천25.6℃
  • 맑음파주25.1℃
  • 흐림대관령15.1℃
  • 맑음춘천25.4℃
  • 맑음백령도22.0℃
  • 흐림북강릉20.5℃
  • 흐림강릉20.0℃
  • 구름많음동해19.4℃
  • 맑음서울24.9℃
  • 맑음인천25.2℃
  • 구름많음원주24.7℃
  • 비울릉도21.1℃
  • 구름많음수원25.3℃
  • 구름많음영월25.5℃
  • 맑음충주25.3℃
  • 맑음서산25.7℃
  • 구름많음울진21.2℃
  • 맑음청주27.0℃
  • 맑음대전26.5℃
  • 맑음추풍령25.1℃
  • 구름많음안동25.8℃
  • 맑음상주26.2℃
  • 흐림포항20.6℃
  • 맑음군산24.7℃
  • 구름많음대구27.4℃
  • 맑음전주26.5℃
  • 구름많음울산21.8℃
  • 맑음창원27.0℃
  • 맑음광주26.5℃
  • 구름많음부산25.1℃
  • 맑음통영25.4℃
  • 맑음목포25.2℃
  • 맑음여수26.3℃
  • 맑음흑산도25.5℃
  • 맑음완도29.1℃
  • 맑음고창25.3℃
  • 맑음순천26.2℃
  • 맑음홍성(예)26.7℃
  • 맑음25.6℃
  • 맑음제주24.7℃
  • 맑음고산22.4℃
  • 맑음성산26.2℃
  • 맑음서귀포25.2℃
  • 맑음진주27.0℃
  • 맑음강화24.5℃
  • 맑음양평25.8℃
  • 맑음이천26.3℃
  • 구름많음인제24.0℃
  • 구름많음홍천24.0℃
  • 구름많음태백16.5℃
  • 구름많음정선군23.4℃
  • 구름많음제천23.0℃
  • 구름많음보은24.6℃
  • 맑음천안25.5℃
  • 맑음보령26.9℃
  • 맑음부여25.0℃
  • 구름많음금산26.1℃
  • 맑음25.2℃
  • 맑음부안25.3℃
  • 맑음임실25.6℃
  • 구름많음정읍25.1℃
  • 맑음남원26.6℃
  • 구름많음장수23.3℃
  • 구름많음고창군25.6℃
  • 맑음영광군24.5℃
  • 구름많음김해시27.5℃
  • 맑음순창군25.8℃
  • 구름많음북창원28.2℃
  • 구름많음양산시28.1℃
  • 맑음보성군26.7℃
  • 맑음강진군27.1℃
  • 맑음장흥27.6℃
  • 맑음해남26.7℃
  • 맑음고흥28.4℃
  • 맑음의령군27.2℃
  • 맑음함양군27.7℃
  • 맑음광양시27.5℃
  • 맑음진도군24.9℃
  • 구름많음봉화24.2℃
  • 구름많음영주25.4℃
  • 맑음문경25.8℃
  • 구름많음청송군23.7℃
  • 구름많음영덕20.4℃
  • 맑음의성26.8℃
  • 맑음구미27.6℃
  • 구름많음영천25.8℃
  • 구름많음경주시22.4℃
  • 구름많음거창26.0℃
  • 맑음합천27.5℃
  • 구름많음밀양28.6℃
  • 구름많음산청26.8℃
  • 구름많음거제24.4℃
  • 맑음남해26.1℃
  • 구름많음27.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한국한의학연구원·식품산업연구센터, 학술·연구 교류협약 체결

한국한의학연구원·식품산업연구센터, 학술·연구 교류협약 체결

한약자원 활용 기능성 식·의약 소재 개발 ‘공동 협력’

1.JPG

 

한국한의학연구원 한약자원연구센터와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산하 식품산업연구센터가 기능성 식·의약 소재 개발 및 활용 연구 등 협업을 위해 손을 잡았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이하 한의학연)은 15일 한약자원연구센터(센터장 문병철)와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식품산업연구센터(센터장 신삼식)가 한약자원을 이용한 기능성 식·의약 소재 개발 및 활용연구를 위한 학술·연구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양 기관은 건강기능성 식품 소재 개발 및 관련 산업 지원을 위한 ‘기능성원료은행 구축’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교류를 이어왔다.


한약자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체결식은 문병철 한약자원연구센터장과 신삼식 식품산업연구센터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한약자원을 활용한 기능성 식·의약 소재 개발 공동연구 △기능성 식·의약 소재 산업화를 위한 상호 협력 △세미나 및 심포지엄 등 학술회의 공동개최 등에 합의했다.


특히 전남 나주에 소재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식품산업 외에도 기능성 소재 개발·활용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문병철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실질적 협력을 위한 여건이 마련됐다”며 “향후 양 기관이 한약자원연구센터에서 구축 중인 한약표준자원은행 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가치 창출로 국민건강 및 지역 기업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신삼식 센터장은 “전남지역 자원 및 연구인프라 공동활용을 통해 양 기관의 장점을 살려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공동연구 및 협력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