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21.5℃
  • 맑음25.4℃
  • 구름많음철원24.4℃
  • 맑음동두천25.6℃
  • 맑음파주25.1℃
  • 흐림대관령15.1℃
  • 맑음춘천25.4℃
  • 맑음백령도22.0℃
  • 흐림북강릉20.5℃
  • 흐림강릉20.0℃
  • 구름많음동해19.4℃
  • 맑음서울24.9℃
  • 맑음인천25.2℃
  • 구름많음원주24.7℃
  • 비울릉도21.1℃
  • 구름많음수원25.3℃
  • 구름많음영월25.5℃
  • 맑음충주25.3℃
  • 맑음서산25.7℃
  • 구름많음울진21.2℃
  • 맑음청주27.0℃
  • 맑음대전26.5℃
  • 맑음추풍령25.1℃
  • 구름많음안동25.8℃
  • 맑음상주26.2℃
  • 흐림포항20.6℃
  • 맑음군산24.7℃
  • 구름많음대구27.4℃
  • 맑음전주26.5℃
  • 구름많음울산21.8℃
  • 맑음창원27.0℃
  • 맑음광주26.5℃
  • 구름많음부산25.1℃
  • 맑음통영25.4℃
  • 맑음목포25.2℃
  • 맑음여수26.3℃
  • 맑음흑산도25.5℃
  • 맑음완도29.1℃
  • 맑음고창25.3℃
  • 맑음순천26.2℃
  • 맑음홍성(예)26.7℃
  • 맑음25.6℃
  • 맑음제주24.7℃
  • 맑음고산22.4℃
  • 맑음성산26.2℃
  • 맑음서귀포25.2℃
  • 맑음진주27.0℃
  • 맑음강화24.5℃
  • 맑음양평25.8℃
  • 맑음이천26.3℃
  • 구름많음인제24.0℃
  • 구름많음홍천24.0℃
  • 구름많음태백16.5℃
  • 구름많음정선군23.4℃
  • 구름많음제천23.0℃
  • 구름많음보은24.6℃
  • 맑음천안25.5℃
  • 맑음보령26.9℃
  • 맑음부여25.0℃
  • 구름많음금산26.1℃
  • 맑음25.2℃
  • 맑음부안25.3℃
  • 맑음임실25.6℃
  • 구름많음정읍25.1℃
  • 맑음남원26.6℃
  • 구름많음장수23.3℃
  • 구름많음고창군25.6℃
  • 맑음영광군24.5℃
  • 구름많음김해시27.5℃
  • 맑음순창군25.8℃
  • 구름많음북창원28.2℃
  • 구름많음양산시28.1℃
  • 맑음보성군26.7℃
  • 맑음강진군27.1℃
  • 맑음장흥27.6℃
  • 맑음해남26.7℃
  • 맑음고흥28.4℃
  • 맑음의령군27.2℃
  • 맑음함양군27.7℃
  • 맑음광양시27.5℃
  • 맑음진도군24.9℃
  • 구름많음봉화24.2℃
  • 구름많음영주25.4℃
  • 맑음문경25.8℃
  • 구름많음청송군23.7℃
  • 구름많음영덕20.4℃
  • 맑음의성26.8℃
  • 맑음구미27.6℃
  • 구름많음영천25.8℃
  • 구름많음경주시22.4℃
  • 구름많음거창26.0℃
  • 맑음합천27.5℃
  • 구름많음밀양28.6℃
  • 구름많음산청26.8℃
  • 구름많음거제24.4℃
  • 맑음남해26.1℃
  • 구름많음27.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코로나19 진단검사 거부자 14명 2차 고발

코로나19 진단검사 거부자 14명 2차 고발

경기도, 사랑제일교회 신도 및 광화문 집회 참석자 대상

고발.jpg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경기도가 코로나19 진단검사를 거부한 사랑제일교회 신도와 광화문집회 참석자 14명에 대해 2차 고발을 진행했다.

 

경기도는 22일 오후 진단검사 거부자 7명을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기북부지방경찰청에 고발했다. 앞서 지난 21일에는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같은 혐의로 7명에 대해 고발장을 접수했다.

 

이들은 8월 7일 이후 서울 사랑제일교회 예배, 소모임, 기타 관련 모임이나 행사·업무에 참석한 경기도민 중 진단검사를 거부한 12명, 8월 8일과 15일 서울 경복궁, 광화문 일대 집회에 참석 또는 단순방문하거나 지나친 경기도민 중 진단검사를 거부한 2명으로, 도는 이들이 거부했다는 근거자료를 확보했다.

 

도는 지난 3일 코로나19 진단검사를 거부한 사랑제일교회 집회자 중 경기도 거주자 20명을 대상으로 1차 형사고발을 진행한 바 있으며, 1‧2차 고발 이외에 진단검사를 받지 않은 사람에 대한 고발을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고발은 진단검사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함이 최우선 목표”라며 “행정명령 대상자에 대한 진단검사는 모두 무료이고, 고발장이 접수됐다 하더라도 검사를 받았다는 사실이 확인되면 고발을 취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