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6.8℃
  • 맑음16.5℃
  • 맑음철원15.7℃
  • 맑음동두천16.5℃
  • 맑음파주16.1℃
  • 흐림대관령14.0℃
  • 맑음춘천16.6℃
  • 맑음백령도16.0℃
  • 흐림북강릉17.1℃
  • 흐림강릉17.3℃
  • 흐림동해18.1℃
  • 맑음서울17.6℃
  • 맑음인천18.5℃
  • 맑음원주19.5℃
  • 비울릉도19.7℃
  • 맑음수원19.4℃
  • 구름많음영월18.2℃
  • 맑음충주19.7℃
  • 맑음서산18.2℃
  • 맑음울진18.5℃
  • 맑음청주20.6℃
  • 맑음대전20.0℃
  • 맑음추풍령17.7℃
  • 맑음안동19.3℃
  • 맑음상주19.6℃
  • 맑음포항19.9℃
  • 맑음군산18.9℃
  • 맑음대구19.7℃
  • 맑음전주19.8℃
  • 박무울산19.5℃
  • 맑음창원20.6℃
  • 맑음광주20.0℃
  • 박무부산21.1℃
  • 맑음통영19.9℃
  • 맑음목포19.8℃
  • 맑음여수20.5℃
  • 맑음흑산도19.3℃
  • 맑음완도19.3℃
  • 맑음고창17.9℃
  • 맑음순천16.4℃
  • 맑음홍성(예)19.6℃
  • 맑음19.5℃
  • 맑음제주19.8℃
  • 맑음고산19.8℃
  • 흐림성산20.3℃
  • 구름많음서귀포20.9℃
  • 맑음진주19.9℃
  • 맑음강화16.2℃
  • 맑음양평18.6℃
  • 맑음이천18.6℃
  • 맑음인제16.0℃
  • 맑음홍천17.4℃
  • 구름많음태백14.5℃
  • 구름많음정선군16.4℃
  • 맑음제천18.3℃
  • 맑음보은18.0℃
  • 맑음천안17.1℃
  • 맑음보령18.1℃
  • 맑음부여19.1℃
  • 맑음금산18.2℃
  • 맑음18.7℃
  • 맑음부안18.1℃
  • 맑음임실17.6℃
  • 맑음정읍18.5℃
  • 구름많음남원18.5℃
  • 구름많음장수16.2℃
  • 맑음고창군17.6℃
  • 맑음영광군17.7℃
  • 맑음김해시20.5℃
  • 구름많음순창군17.2℃
  • 맑음북창원21.5℃
  • 맑음양산시22.0℃
  • 맑음보성군20.0℃
  • 맑음강진군17.9℃
  • 맑음장흥18.1℃
  • 맑음해남19.5℃
  • 맑음고흥17.1℃
  • 맑음의령군20.1℃
  • 맑음함양군18.4℃
  • 맑음광양시19.1℃
  • 맑음진도군18.7℃
  • 구름많음봉화18.3℃
  • 맑음영주18.3℃
  • 맑음문경18.0℃
  • 맑음청송군18.6℃
  • 구름많음영덕18.7℃
  • 흐림의성20.1℃
  • 맑음구미18.3℃
  • 구름많음영천18.8℃
  • 맑음경주시18.5℃
  • 맑음거창16.1℃
  • 맑음합천17.9℃
  • 맑음밀양21.5℃
  • 맑음산청17.1℃
  • 맑음거제19.8℃
  • 맑음남해18.7℃
  • 맑음20.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대한본초학회, 신임 회장에 이영철 교수 ‘선출’

대한본초학회, 신임 회장에 이영철 교수 ‘선출’

정기총회 개최, 신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 논의

1.jpg대한본초학회(회장 서부일)는 지난달 24일 화상회의로 정기총회를 개최, 신임 회장에 이영철 상지대학교 본초학 교수(사진)를 선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서부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불가피하게 화상회의로 정기총회를 개최하게 돼 안타깝지만, 다행히 화상회의로 학술대회와 총회를 개최해 한해를 마무리하게 되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한의학이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본초학회에서 더욱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자”고 말했다.


서 회장은 이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올 한해 학술행사가 많이 이뤄지지 않은데 대한 아쉬움을 전하면서도 감염병의 예방에 대한 본초학회의 노력과 다짐을 밝혔다.


이어진 정기총회에서는 본초학회와 편집위원회의 2020회계연도 사업 진행 및 신년도 예산 집행에 대한 감사 추인과 함께 총 4회의 학술대회 개최 및 자원조사 등의 주요 사업계획과 더불어 이에 따른 예산(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특히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오는 12월31일로 임기가 만료되는 서부일 회장의 후임 회장에 대한 선임 절차가 진행됐다.


총회에 앞서 열린 이사회에서 상지대학교 이영철 교수가 단독으로 추천됐으며, 정기총회에서 이를 추인해 이영철 교수를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 신임 회장의 임기는 오는 2021년 1월1일부터 2022년 12월31일까지 2년이다.


이영철 신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본초학회장을 맡아줄 훌륭한 분들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회장직을 맡게 돼 걱정이 앞선다”며 “미력하지만 본초학회의 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전임 회장님들은 물론 임원진, 선·후배 교수님들의 많은 조언과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