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6.8℃
  • 맑음16.5℃
  • 맑음철원15.7℃
  • 맑음동두천16.5℃
  • 맑음파주16.1℃
  • 흐림대관령14.0℃
  • 맑음춘천16.6℃
  • 맑음백령도16.0℃
  • 흐림북강릉17.1℃
  • 흐림강릉17.3℃
  • 흐림동해18.1℃
  • 맑음서울17.6℃
  • 맑음인천18.5℃
  • 맑음원주19.5℃
  • 비울릉도19.7℃
  • 맑음수원19.4℃
  • 구름많음영월18.2℃
  • 맑음충주19.7℃
  • 맑음서산18.2℃
  • 맑음울진18.5℃
  • 맑음청주20.6℃
  • 맑음대전20.0℃
  • 맑음추풍령17.7℃
  • 맑음안동19.3℃
  • 맑음상주19.6℃
  • 맑음포항19.9℃
  • 맑음군산18.9℃
  • 맑음대구19.7℃
  • 맑음전주19.8℃
  • 박무울산19.5℃
  • 맑음창원20.6℃
  • 맑음광주20.0℃
  • 박무부산21.1℃
  • 맑음통영19.9℃
  • 맑음목포19.8℃
  • 맑음여수20.5℃
  • 맑음흑산도19.3℃
  • 맑음완도19.3℃
  • 맑음고창17.9℃
  • 맑음순천16.4℃
  • 맑음홍성(예)19.6℃
  • 맑음19.5℃
  • 맑음제주19.8℃
  • 맑음고산19.8℃
  • 흐림성산20.3℃
  • 구름많음서귀포20.9℃
  • 맑음진주19.9℃
  • 맑음강화16.2℃
  • 맑음양평18.6℃
  • 맑음이천18.6℃
  • 맑음인제16.0℃
  • 맑음홍천17.4℃
  • 구름많음태백14.5℃
  • 구름많음정선군16.4℃
  • 맑음제천18.3℃
  • 맑음보은18.0℃
  • 맑음천안17.1℃
  • 맑음보령18.1℃
  • 맑음부여19.1℃
  • 맑음금산18.2℃
  • 맑음18.7℃
  • 맑음부안18.1℃
  • 맑음임실17.6℃
  • 맑음정읍18.5℃
  • 구름많음남원18.5℃
  • 구름많음장수16.2℃
  • 맑음고창군17.6℃
  • 맑음영광군17.7℃
  • 맑음김해시20.5℃
  • 구름많음순창군17.2℃
  • 맑음북창원21.5℃
  • 맑음양산시22.0℃
  • 맑음보성군20.0℃
  • 맑음강진군17.9℃
  • 맑음장흥18.1℃
  • 맑음해남19.5℃
  • 맑음고흥17.1℃
  • 맑음의령군20.1℃
  • 맑음함양군18.4℃
  • 맑음광양시19.1℃
  • 맑음진도군18.7℃
  • 구름많음봉화18.3℃
  • 맑음영주18.3℃
  • 맑음문경18.0℃
  • 맑음청송군18.6℃
  • 구름많음영덕18.7℃
  • 흐림의성20.1℃
  • 맑음구미18.3℃
  • 구름많음영천18.8℃
  • 맑음경주시18.5℃
  • 맑음거창16.1℃
  • 맑음합천17.9℃
  • 맑음밀양21.5℃
  • 맑음산청17.1℃
  • 맑음거제19.8℃
  • 맑음남해18.7℃
  • 맑음20.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김영희 자생한방병원 간호총괄과장, 의료기관평가인증원 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김영희 자생한방병원 간호총괄과장, 의료기관평가인증원 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환자안전·감염관리·의료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체계적이고 안전한 치료시스템 위해 개선·보완해나갈 것”

[사진설명] 자생한방병원 김영희 간호총괄과장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은 9일 김영희 간호총괄과장이 환자안전 문화 조성에 이바지한 공로로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 수여는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개원 10주년을 기념해 의료기관 서비스 질 개선에 기여한 공로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자생한방병원 김영희 간호총괄과장은 의료기관 인증제의 정착을 위해 2010년부터 한방병원 인증 기준 개발과정을 자문·검토하고 전국 한방병원들에 인증 참여를 독려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의료기관 인증제는 환자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한 의료기관의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해 의료소비자들이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환자안전보장, 감염관리시스템, 조직운영 등이 잘 수행되고 있는지 판단하고 기준을 달성한 기관에 인증을 부여한다.

 

김영희 간호총괄과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진료 현장의 감염관리, 환자안전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체계적이고 안전한 치료시스템을 유지하고 환자들이 질 높은 한방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개선점을 찾아 보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생한방병원은 전국 총 14개 자생한방병원에 의료기관 인증을 보유함으로써 전국 최다 의료기관 인증 한방병원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