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6.8℃
  • 맑음16.5℃
  • 맑음철원15.7℃
  • 맑음동두천16.5℃
  • 맑음파주16.1℃
  • 흐림대관령14.0℃
  • 맑음춘천16.6℃
  • 맑음백령도16.0℃
  • 흐림북강릉17.1℃
  • 흐림강릉17.3℃
  • 흐림동해18.1℃
  • 맑음서울17.6℃
  • 맑음인천18.5℃
  • 맑음원주19.5℃
  • 비울릉도19.7℃
  • 맑음수원19.4℃
  • 구름많음영월18.2℃
  • 맑음충주19.7℃
  • 맑음서산18.2℃
  • 맑음울진18.5℃
  • 맑음청주20.6℃
  • 맑음대전20.0℃
  • 맑음추풍령17.7℃
  • 맑음안동19.3℃
  • 맑음상주19.6℃
  • 맑음포항19.9℃
  • 맑음군산18.9℃
  • 맑음대구19.7℃
  • 맑음전주19.8℃
  • 박무울산19.5℃
  • 맑음창원20.6℃
  • 맑음광주20.0℃
  • 박무부산21.1℃
  • 맑음통영19.9℃
  • 맑음목포19.8℃
  • 맑음여수20.5℃
  • 맑음흑산도19.3℃
  • 맑음완도19.3℃
  • 맑음고창17.9℃
  • 맑음순천16.4℃
  • 맑음홍성(예)19.6℃
  • 맑음19.5℃
  • 맑음제주19.8℃
  • 맑음고산19.8℃
  • 흐림성산20.3℃
  • 구름많음서귀포20.9℃
  • 맑음진주19.9℃
  • 맑음강화16.2℃
  • 맑음양평18.6℃
  • 맑음이천18.6℃
  • 맑음인제16.0℃
  • 맑음홍천17.4℃
  • 구름많음태백14.5℃
  • 구름많음정선군16.4℃
  • 맑음제천18.3℃
  • 맑음보은18.0℃
  • 맑음천안17.1℃
  • 맑음보령18.1℃
  • 맑음부여19.1℃
  • 맑음금산18.2℃
  • 맑음18.7℃
  • 맑음부안18.1℃
  • 맑음임실17.6℃
  • 맑음정읍18.5℃
  • 구름많음남원18.5℃
  • 구름많음장수16.2℃
  • 맑음고창군17.6℃
  • 맑음영광군17.7℃
  • 맑음김해시20.5℃
  • 구름많음순창군17.2℃
  • 맑음북창원21.5℃
  • 맑음양산시22.0℃
  • 맑음보성군20.0℃
  • 맑음강진군17.9℃
  • 맑음장흥18.1℃
  • 맑음해남19.5℃
  • 맑음고흥17.1℃
  • 맑음의령군20.1℃
  • 맑음함양군18.4℃
  • 맑음광양시19.1℃
  • 맑음진도군18.7℃
  • 구름많음봉화18.3℃
  • 맑음영주18.3℃
  • 맑음문경18.0℃
  • 맑음청송군18.6℃
  • 구름많음영덕18.7℃
  • 흐림의성20.1℃
  • 맑음구미18.3℃
  • 구름많음영천18.8℃
  • 맑음경주시18.5℃
  • 맑음거창16.1℃
  • 맑음합천17.9℃
  • 맑음밀양21.5℃
  • 맑음산청17.1℃
  • 맑음거제19.8℃
  • 맑음남해18.7℃
  • 맑음20.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코로나19 뉴노멀 시대, 건강증진 전문가 양성 필요하다”

“코로나19 뉴노멀 시대, 건강증진 전문가 양성 필요하다”

사전예방적 건강관리사업 위한 보건교육사 역할에 대한 다양한 제언
‘포스트·위드 코로나시대 보건교육 및 건강증진’ 국회세미나 개최

1.jpg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이 ‘포스트·위드 코로나 시대의 보건교육 및 건강증진 방향’을 주제로 하는 2020년 국회 보건정책 세미나를 지난 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의 세계적인 대유행으로 사전예방적 건강관리사업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할 보건교육사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회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설훈 의원(더불어민주당)과 보건복지위원장인 김민석 의원(더불어민주당), 대한보건협회,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세미나를 공동 주최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보건교육 방향’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박상태 고려대학교 통합의학교실 교수의 진행으로 다양한 발표와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코로나19 이후의 보건교육활동 방향(이주열 남서울대 보건행정학과 교수) △코로나 예방 및 극복을 위한 면역력 증강 생활건강 보건교육(원소희 삼육중독심리재활연구소장) △코로나19 시대 감염안전 교육 실태와 개선방안(권이승 가톨릭관동대학교 의료경영학과 교수)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보건교육사 제도 발전 방향(오유미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실장) 등의 주제 발표에 이어 방형애 대한보건협회 기획실장·김선희 호산대학교 간호학과 교수·김은지 경기도 고혈압당뇨 광역교육센터 팀장·김성기 처인구보건소 주무관 등이 토론을 통해 ‘뉴노멀 시대 보건교육사의 역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밖에 보건교육 및 건강증진 관련 대학(원)생들의 정책경진대회를 통해 우수사례 발표와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언택트 시대의 치매예방 보건교육 정책 제안’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한편 세미나에 앞서 설훈 의원은 격려사를 통해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감염병 예방관리와 생활 방역수칙 준수의 필요성이 높아졌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체계적인 보건교육 인프라가 구축될 수 있도록 정책적인 제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민석 의원도 “모두의 건강한 삶을 위해 개인의 노력뿐 아니라 국가 차원의 꾸준한 지원과 체계적 시스템의 뒷받침이 필요하다”며 “국민건강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관리할 보건교육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조인성 원장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보건교육 및 건강증진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 기관으로서, 코로나19 뉴노멀 시대에 대비해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을 확대하는 등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창의적 연구 방법과 지식 정보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고, 실효성 있는 건강증진사업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