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7.5℃
  • 맑음16.4℃
  • 맑음철원15.8℃
  • 맑음동두천16.5℃
  • 맑음파주16.6℃
  • 구름많음대관령13.8℃
  • 맑음춘천16.6℃
  • 맑음백령도15.9℃
  • 구름많음북강릉17.0℃
  • 구름많음강릉17.3℃
  • 맑음동해18.4℃
  • 맑음서울18.7℃
  • 맑음인천19.6℃
  • 맑음원주19.4℃
  • 구름많음울릉도19.7℃
  • 맑음수원20.3℃
  • 맑음영월18.6℃
  • 맑음충주19.5℃
  • 맑음서산18.7℃
  • 흐림울진18.6℃
  • 맑음청주21.3℃
  • 맑음대전20.5℃
  • 맑음추풍령19.5℃
  • 비안동19.5℃
  • 맑음상주20.1℃
  • 맑음포항20.3℃
  • 맑음군산18.3℃
  • 맑음대구20.0℃
  • 맑음전주20.6℃
  • 구름많음울산19.8℃
  • 맑음창원21.7℃
  • 맑음광주20.7℃
  • 구름많음부산21.2℃
  • 구름많음통영20.8℃
  • 맑음목포19.9℃
  • 맑음여수21.3℃
  • 맑음흑산도19.2℃
  • 맑음완도19.2℃
  • 맑음고창18.6℃
  • 맑음순천16.9℃
  • 맑음홍성(예)19.5℃
  • 맑음20.2℃
  • 맑음제주20.2℃
  • 맑음고산19.9℃
  • 흐림성산20.6℃
  • 구름많음서귀포21.2℃
  • 맑음진주19.9℃
  • 맑음강화18.0℃
  • 맑음양평18.7℃
  • 맑음이천19.3℃
  • 구름많음인제16.0℃
  • 맑음홍천17.2℃
  • 구름많음태백15.3℃
  • 구름많음정선군16.7℃
  • 맑음제천17.3℃
  • 맑음보은19.2℃
  • 맑음천안18.6℃
  • 맑음보령18.2℃
  • 흐림부여19.5℃
  • 흐림금산19.6℃
  • 맑음19.5℃
  • 맑음부안18.9℃
  • 구름많음임실17.2℃
  • 맑음정읍19.2℃
  • 구름많음남원18.1℃
  • 구름많음장수15.8℃
  • 맑음고창군18.2℃
  • 맑음영광군19.3℃
  • 구름많음김해시21.1℃
  • 맑음순창군17.7℃
  • 구름많음북창원22.6℃
  • 구름많음양산시22.1℃
  • 맑음보성군19.5℃
  • 맑음강진군18.4℃
  • 맑음장흥18.1℃
  • 맑음해남18.3℃
  • 맑음고흥18.0℃
  • 맑음의령군22.0℃
  • 맑음함양군17.9℃
  • 맑음광양시20.2℃
  • 맑음진도군17.8℃
  • 맑음봉화18.3℃
  • 맑음영주18.6℃
  • 맑음문경19.1℃
  • 구름많음청송군18.8℃
  • 구름많음영덕18.7℃
  • 맑음의성20.4℃
  • 맑음구미19.2℃
  • 맑음영천18.8℃
  • 맑음경주시19.2℃
  • 맑음거창17.9℃
  • 맑음합천18.9℃
  • 구름많음밀양22.6℃
  • 맑음산청18.3℃
  • 구름많음거제21.4℃
  • 맑음남해19.5℃
  • 구름많음21.7℃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강원도, 코로나19 방역 위해 의료인력 추가 확보

강원도, 코로나19 방역 위해 의료인력 추가 확보

속초의료원·생활치료센터·특수환자 입원병원 등 지원

강원도청.jpg출처:강원도청 홈페이지.

 

[한의신문=민보영 기자] 강원도가 최근 급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한 긴급방역 대책으로 민간 의료인력을 추가로 확보한다.


도는 지난 13일 코로나19 방역대책 마련을 위한 긴급회의를 열고 안정적 병상확보를 위한 사전예보제 실시, 속초의료원 간호인력 긴급 지원 및 민간의료인력 확보, 생활치료센터 추가 확보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사전예보제는 도내 확진자가 급증해 감염병 전담병원 병상 전체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을 대비해 병원과 환자가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속초의료원은 환자 관리에 어려움이 없도록 한 달간 긴급으로 도내 의료기관의 간호 인력을 한시적으로 지원받는다.


이 외에도 장애·와상·투석환자 등 특수환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강원도간호사회, 조무사협회 등 민간 의료단체와 협력해 도내 유휴 간호인력을 공개 모집한다는 방침이다.


확보된 인력은 속초의료원 긴급지원, 생활치료센터 추가개소시 지원, 장애·와상·투석환자 등 특수환자 입원 병원 지원, 검체 채취 상시 지원 등에 우선적으로 투입될 예정이다.


14일 현재 춘천 소재 강원도 생활치료센터는 40실에서 80실로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30명의 무증상 및 경증환자가 입소해 50여 개의 여유 병상은 확보된 상태다.


다만 생활치료센터 병상 소진율이 70%를 넘으면 제2의 강원도 생활치료시설 개소도 고려하고 있다.


최문순 도지사는 “강원도는 병상과 의료인력 확보, 확진자 관리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나 개개인의 생활방역이 지켜지지 않으면 방역 인프라가 감염병 확산세를 따라잡을 수 없다”며 “도민은 연말 소모임 뿐만 아니라 수도권에 거주하는 가족의 도내 방문교류를 당분간 자제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