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7.1℃
  • 맑음17.2℃
  • 맑음철원16.2℃
  • 맑음동두천17.0℃
  • 구름많음파주17.6℃
  • 흐림대관령14.2℃
  • 맑음춘천17.1℃
  • 맑음백령도15.9℃
  • 흐림북강릉17.0℃
  • 흐림강릉17.1℃
  • 흐림동해18.4℃
  • 맑음서울19.6℃
  • 맑음인천21.0℃
  • 맑음원주20.5℃
  • 비울릉도19.9℃
  • 맑음수원21.0℃
  • 구름많음영월18.8℃
  • 맑음충주20.5℃
  • 맑음서산20.2℃
  • 구름많음울진18.3℃
  • 흐림청주22.5℃
  • 맑음대전20.7℃
  • 맑음추풍령19.7℃
  • 비안동20.1℃
  • 맑음상주20.4℃
  • 흐림포항20.2℃
  • 맑음군산19.7℃
  • 구름많음대구20.5℃
  • 맑음전주20.9℃
  • 박무울산19.7℃
  • 흐림창원21.7℃
  • 맑음광주21.0℃
  • 흐림부산21.6℃
  • 흐림통영20.9℃
  • 맑음목포20.6℃
  • 흐림여수21.8℃
  • 맑음흑산도20.0℃
  • 맑음완도20.2℃
  • 맑음고창19.0℃
  • 맑음순천19.3℃
  • 구름많음홍성(예)20.2℃
  • 맑음21.2℃
  • 흐림제주20.9℃
  • 흐림고산20.6℃
  • 흐림성산21.0℃
  • 흐림서귀포21.4℃
  • 흐림진주21.3℃
  • 맑음강화19.3℃
  • 맑음양평20.1℃
  • 맑음이천19.3℃
  • 구름많음인제16.2℃
  • 맑음홍천17.5℃
  • 흐림태백16.1℃
  • 구름많음정선군17.7℃
  • 맑음제천18.6℃
  • 구름많음보은20.1℃
  • 맑음천안20.5℃
  • 맑음보령18.7℃
  • 맑음부여18.4℃
  • 맑음금산19.6℃
  • 구름많음20.1℃
  • 맑음부안20.4℃
  • 맑음임실17.5℃
  • 맑음정읍19.7℃
  • 맑음남원19.3℃
  • 맑음장수16.5℃
  • 맑음고창군18.8℃
  • 맑음영광군19.3℃
  • 흐림김해시21.4℃
  • 맑음순창군19.1℃
  • 흐림북창원22.3℃
  • 흐림양산시22.1℃
  • 맑음보성군21.5℃
  • 맑음강진군19.8℃
  • 맑음장흥19.7℃
  • 맑음해남19.5℃
  • 구름많음고흥19.4℃
  • 흐림의령군21.6℃
  • 맑음함양군21.1℃
  • 구름많음광양시21.2℃
  • 맑음진도군18.8℃
  • 흐림봉화19.0℃
  • 흐림영주19.2℃
  • 맑음문경20.0℃
  • 구름많음청송군19.0℃
  • 흐림영덕18.9℃
  • 흐림의성20.2℃
  • 구름많음구미20.5℃
  • 흐림영천19.9℃
  • 흐림경주시19.2℃
  • 맑음거창18.5℃
  • 구름많음합천20.0℃
  • 흐림밀양22.6℃
  • 구름많음산청19.6℃
  • 흐림거제21.5℃
  • 흐림남해20.5℃
  • 흐림21.9℃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김성주 의원,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김성주 의원,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21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우수의원상 수상
김성주 의원 “국민 생명과 건강 보호 위해 최선 다할 것”

김성주.jpg

 

국회보건복지위원회 간사 김성주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 전주시병)은 21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활발한 정책제안과 대안제시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국회의원을 선정해 우수의원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성주 의원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문제가 된 공공의료체계 내 부족한 자원 문제와 국가 감염병 대응 체계에서 드러난 문제들을 핵심현안으로 다뤘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서 국립대병원 소관 부처 이관 등을 통한 공공의료 강화 방안 등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보건복지부의 공감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또한 노인, 장애인, 아동 등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위한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회서비스원’ 등 주요 정책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국회와 정부가 함께 만들어 가는 복지모델을 구축하자고 제안했다.

 

또한 김 의원은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을 역임한 경험을 토대로 국회와 정부가 국민 노후소득 보장을 위한 연금개혁에 진지하게 임할 것을 주문하기도 했으며, 국민연금 기금이 공적기금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환경을 파괴하는 석탄 산업에 투자를 중단하도록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김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 여당 간사로서 코로나19 시대 국회 최초로 비대면 화상 국정감사를 도입해 성공적으로 회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김성주 의원은 “코로나19를 겪으며 우리의 보건의료체계와 복지전달체계 전반에서 드러난 문제점들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했고, 정부의 시정조치를 촉구했다”며 “앞으로도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로서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