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7.0℃
  • 맑음17.5℃
  • 맑음철원16.6℃
  • 맑음동두천17.9℃
  • 구름많음파주18.1℃
  • 흐림대관령14.1℃
  • 구름많음춘천17.5℃
  • 맑음백령도16.1℃
  • 흐림북강릉16.9℃
  • 흐림강릉17.2℃
  • 구름많음동해17.9℃
  • 맑음서울20.4℃
  • 맑음인천21.4℃
  • 맑음원주20.6℃
  • 흐림울릉도20.0℃
  • 맑음수원21.5℃
  • 구름많음영월18.7℃
  • 구름많음충주20.8℃
  • 맑음서산20.2℃
  • 구름많음울진18.6℃
  • 구름많음청주22.7℃
  • 맑음대전20.9℃
  • 구름많음추풍령20.3℃
  • 구름많음안동20.6℃
  • 구름많음상주20.7℃
  • 흐림포항20.3℃
  • 맑음군산20.7℃
  • 구름많음대구20.9℃
  • 맑음전주21.1℃
  • 흐림울산19.6℃
  • 흐림창원22.0℃
  • 구름많음광주21.7℃
  • 흐림부산21.6℃
  • 흐림통영20.8℃
  • 맑음목포20.9℃
  • 흐림여수22.1℃
  • 맑음흑산도20.3℃
  • 구름많음완도20.9℃
  • 맑음고창19.5℃
  • 구름많음순천21.5℃
  • 맑음홍성(예)20.4℃
  • 맑음21.5℃
  • 흐림제주21.2℃
  • 구름많음고산20.4℃
  • 흐림성산21.4℃
  • 비서귀포21.7℃
  • 흐림진주21.9℃
  • 구름많음강화19.5℃
  • 맑음양평20.4℃
  • 맑음이천20.0℃
  • 구름많음인제16.2℃
  • 맑음홍천18.0℃
  • 구름많음태백16.0℃
  • 구름많음정선군17.7℃
  • 구름많음제천19.3℃
  • 맑음보은20.8℃
  • 맑음천안20.7℃
  • 맑음보령18.8℃
  • 맑음부여18.8℃
  • 맑음금산20.9℃
  • 맑음19.8℃
  • 맑음부안20.6℃
  • 구름많음임실18.8℃
  • 맑음정읍20.5℃
  • 구름많음남원20.6℃
  • 구름많음장수17.4℃
  • 맑음고창군19.2℃
  • 맑음영광군20.0℃
  • 흐림김해시21.2℃
  • 구름많음순창군20.4℃
  • 흐림북창원22.7℃
  • 흐림양산시21.8℃
  • 구름많음보성군22.3℃
  • 구름많음강진군21.7℃
  • 구름많음장흥20.3℃
  • 맑음해남20.8℃
  • 흐림고흥20.7℃
  • 흐림의령군22.0℃
  • 구름많음함양군21.9℃
  • 흐림광양시21.8℃
  • 맑음진도군18.9℃
  • 구름많음봉화19.1℃
  • 맑음영주19.3℃
  • 흐림문경20.5℃
  • 구름많음청송군19.1℃
  • 구름많음영덕19.0℃
  • 구름많음의성20.2℃
  • 구름많음구미20.4℃
  • 구름많음영천20.2℃
  • 흐림경주시19.6℃
  • 구름많음거창19.2℃
  • 흐림합천20.9℃
  • 흐림밀양22.7℃
  • 흐림산청20.2℃
  • 흐림거제21.6℃
  • 흐림남해21.2℃
  • 흐림22.0℃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건보공단, 강원지역 코로나19 극복 위한 방역물품 기부

건보공단, 강원지역 코로나19 극복 위한 방역물품 기부

강원 지역 택시 및 이·미용업 단체에 마스크 13만장 지원

1.jpg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하 건보공단)은 지난 7일 강원지역 택시기사와 이·미용 업종 종사자에게 전달할 방역물품 구입을 위해 기부금 7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전달된 기부금은 강원도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강원지역 소재 법인·개인 택시기사와 이·미용업 종사자들의 안전과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마스크 13만장을 구입하는데 사용된다.


또한 건보공단은 마스크 기부와 더불어 택시 및 이·미용업 종사자들과 함께 ‘올바른 마스크 쓰기 캠페인’ 진행을 위한 홍보물품(스티커 등)을 제공, 마스크 쓰기의 중요성을 널리 홍보했다.  


건보공단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전달식에는 건보공단 이태근 총무상임이사, 강원도 법인택시 운송사업 김진수 이사장, 강원도 개인택시 운송사업조합 김주원 이사장,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전세경 원주시지부장, 대한미용사회 김미섭 원주시지부장, 한국이용사회 신동윤 원주시지부장,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홍기종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이태근 총무상임이사는 “최근 서울지역 택시회사에서의 첫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해 감염 위험에 상시 노출되는 대민업무를 하는 택시 운수업 및 이·미용업 종사자분들의 안전과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물품을 지원하게 됐다”며 “건보공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김진수 이사장은 “정말 필요한 시기에 건보공단에서 방역물품을 지원해줘 근무현장에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