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7.0℃
  • 비18.1℃
  • 흐림철원17.3℃
  • 구름많음동두천18.0℃
  • 흐림파주18.3℃
  • 흐림대관령14.6℃
  • 구름많음춘천17.8℃
  • 맑음백령도15.8℃
  • 흐림북강릉16.9℃
  • 흐림강릉17.3℃
  • 흐림동해18.2℃
  • 소나기서울20.9℃
  • 구름많음인천21.7℃
  • 맑음원주21.4℃
  • 구름많음울릉도19.9℃
  • 맑음수원21.7℃
  • 구름많음영월18.9℃
  • 흐림충주21.5℃
  • 맑음서산20.0℃
  • 구름많음울진19.2℃
  • 구름많음청주23.3℃
  • 구름많음대전21.5℃
  • 구름많음추풍령19.3℃
  • 구름많음안동21.1℃
  • 흐림상주21.2℃
  • 흐림포항20.4℃
  • 맑음군산21.6℃
  • 구름많음대구21.0℃
  • 구름많음전주21.6℃
  • 흐림울산19.9℃
  • 흐림창원22.2℃
  • 흐림광주22.2℃
  • 흐림부산21.6℃
  • 흐림통영20.8℃
  • 구름많음목포21.1℃
  • 흐림여수22.3℃
  • 맑음흑산도19.9℃
  • 흐림완도21.7℃
  • 구름많음고창20.5℃
  • 흐림순천20.6℃
  • 맑음홍성(예)20.2℃
  • 구름많음22.3℃
  • 비제주21.5℃
  • 흐림고산20.5℃
  • 흐림성산21.7℃
  • 흐림서귀포21.7℃
  • 흐림진주21.9℃
  • 맑음강화19.9℃
  • 구름많음양평20.7℃
  • 구름많음이천20.2℃
  • 흐림인제16.8℃
  • 맑음홍천18.1℃
  • 구름많음태백16.2℃
  • 흐림정선군17.9℃
  • 맑음제천19.8℃
  • 구름많음보은20.8℃
  • 맑음천안21.2℃
  • 맑음보령19.4℃
  • 맑음부여19.6℃
  • 맑음금산20.7℃
  • 맑음20.9℃
  • 맑음부안21.1℃
  • 구름많음임실19.5℃
  • 구름많음정읍21.3℃
  • 구름많음남원22.2℃
  • 구름많음장수19.3℃
  • 구름많음고창군19.9℃
  • 구름많음영광군20.7℃
  • 흐림김해시21.4℃
  • 구름많음순창군21.3℃
  • 흐림북창원22.9℃
  • 흐림양산시21.6℃
  • 구름많음보성군22.9℃
  • 흐림강진군22.3℃
  • 구름많음장흥21.0℃
  • 흐림해남21.2℃
  • 흐림고흥21.5℃
  • 흐림의령군22.6℃
  • 구름많음함양군22.6℃
  • 흐림광양시22.2℃
  • 구름많음진도군19.4℃
  • 맑음봉화19.2℃
  • 구름많음영주19.6℃
  • 구름많음문경21.1℃
  • 구름많음청송군19.7℃
  • 흐림영덕19.3℃
  • 구름많음의성20.4℃
  • 구름많음구미20.7℃
  • 흐림영천20.4℃
  • 흐림경주시20.3℃
  • 구름많음거창20.0℃
  • 구름많음합천21.2℃
  • 흐림밀양23.5℃
  • 흐림산청21.1℃
  • 흐림거제21.5℃
  • 흐림남해21.5℃
  • 흐림22.0℃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11월 집단면역 형성 목표로 국민 70% 접종 계획

11월 집단면역 형성 목표로 국민 70% 접종 계획

질병청, 2021 부처 업무계획 발표
역학조사관 올해 385명까지 증원…만성질환관리 종합계획 수립

업무보고.JPG
출처:청와대 공식 유튜브 채널 캡처.

 

 

 

질병관리청(질병청)이 지난 25일  ‘건강한 국민, 안전한 사회’를 비전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총력 대응을 통한 국민의 생명 보호, 안전한 전 국민 무료 예방접종을 통한 일상 회복, 질병 예방·관리 강화 등을 골자로 하는 ‘2021년도 업무계획’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이번 업무계획 발표에서 질병청은 집단면역을 달성하기 위해 방역 역량을 극대화하고, 철저한 진단검사와 입국 관리로 코로나19 조기 발견과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역학조사관도 지난해 325명에서 올해 385명까지 확대하고 ICT 기술을 활용해 신속·정확한 역학조사를 실시한다.


모든 국민이 안심하고 무료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총 인구 수보다 많은 5600만명분의 백신을 구매했으며 노바백스 백신 2000만명분을 추가로 확보 중이다.


11월 집단면역 형성을 목표로 전 국민의 70%가 접종을 마치기 위해 범정부 자원을 총동원, 안전한 예방접종을 시행할 예정이다.


접종 우선순위는 △1분기 요양병원·노인의료복지시설,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2분기 65세 이상, 의료기관·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등 △3분기 만성질환자, 성인(19~64세) 등에게 주어지며 4분기에는 2차 접종자와 미접종자의 접종이 이뤄진다.


질병 예방·관리를 위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 집에서 결핵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이동 검진을 확대하고 A형간염 고위험군 예방접종도 지속해 시행한다.


감염병 다부처 협력체계(원헬스)를 활성화하고 아세안 감염병 대응·기술협력 확대 등 국제 공조를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령화, 기후변화 등 정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만성질환관리 종합계획’, ‘기후보건영향평가 계획’도 수립한다.


정은경 질병청장은 “코로나19를 조기 극복해 국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