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7.0℃
  • 맑음17.5℃
  • 맑음철원16.6℃
  • 맑음동두천17.9℃
  • 구름많음파주18.1℃
  • 흐림대관령14.1℃
  • 구름많음춘천17.5℃
  • 맑음백령도16.1℃
  • 흐림북강릉16.9℃
  • 흐림강릉17.2℃
  • 구름많음동해17.9℃
  • 맑음서울20.4℃
  • 맑음인천21.4℃
  • 맑음원주20.6℃
  • 흐림울릉도20.0℃
  • 맑음수원21.5℃
  • 구름많음영월18.7℃
  • 구름많음충주20.8℃
  • 맑음서산20.2℃
  • 구름많음울진18.6℃
  • 구름많음청주22.7℃
  • 맑음대전20.9℃
  • 구름많음추풍령20.3℃
  • 구름많음안동20.6℃
  • 구름많음상주20.7℃
  • 흐림포항20.3℃
  • 맑음군산20.7℃
  • 구름많음대구20.9℃
  • 맑음전주21.1℃
  • 흐림울산19.6℃
  • 흐림창원22.0℃
  • 구름많음광주21.7℃
  • 흐림부산21.6℃
  • 흐림통영20.8℃
  • 맑음목포20.9℃
  • 흐림여수22.1℃
  • 맑음흑산도20.3℃
  • 구름많음완도20.9℃
  • 맑음고창19.5℃
  • 구름많음순천21.5℃
  • 맑음홍성(예)20.4℃
  • 맑음21.5℃
  • 흐림제주21.2℃
  • 구름많음고산20.4℃
  • 흐림성산21.4℃
  • 비서귀포21.7℃
  • 흐림진주21.9℃
  • 구름많음강화19.5℃
  • 맑음양평20.4℃
  • 맑음이천20.0℃
  • 구름많음인제16.2℃
  • 맑음홍천18.0℃
  • 구름많음태백16.0℃
  • 구름많음정선군17.7℃
  • 구름많음제천19.3℃
  • 맑음보은20.8℃
  • 맑음천안20.7℃
  • 맑음보령18.8℃
  • 맑음부여18.8℃
  • 맑음금산20.9℃
  • 맑음19.8℃
  • 맑음부안20.6℃
  • 구름많음임실18.8℃
  • 맑음정읍20.5℃
  • 구름많음남원20.6℃
  • 구름많음장수17.4℃
  • 맑음고창군19.2℃
  • 맑음영광군20.0℃
  • 흐림김해시21.2℃
  • 구름많음순창군20.4℃
  • 흐림북창원22.7℃
  • 흐림양산시21.8℃
  • 구름많음보성군22.3℃
  • 구름많음강진군21.7℃
  • 구름많음장흥20.3℃
  • 맑음해남20.8℃
  • 흐림고흥20.7℃
  • 흐림의령군22.0℃
  • 구름많음함양군21.9℃
  • 흐림광양시21.8℃
  • 맑음진도군18.9℃
  • 구름많음봉화19.1℃
  • 맑음영주19.3℃
  • 흐림문경20.5℃
  • 구름많음청송군19.1℃
  • 구름많음영덕19.0℃
  • 구름많음의성20.2℃
  • 구름많음구미20.4℃
  • 구름많음영천20.2℃
  • 흐림경주시19.6℃
  • 구름많음거창19.2℃
  • 흐림합천20.9℃
  • 흐림밀양22.7℃
  • 흐림산청20.2℃
  • 흐림거제21.6℃
  • 흐림남해21.2℃
  • 흐림22.0℃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건보공단,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달성

건보공단,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달성

국민권익위 주관 2020년도 평가 결과,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와 함께 1등급 달성

건보공단.jpg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하 건보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20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상위등급(1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건보공단은 청렴도 6년 연속 최상위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도 1등급을 받아 평가군에서 유일하게 청렴도와 부패방지시책평가 모두 1등급을 달성한 기관으로, 명실상부한 청렴 선도기관의 위상을 굳건히 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2002년부터 공공부문의 청렴도 제고를 위해 부패방지 시책평가를 실시해 오고 있으며, 2020년에는 263개 기관을 대상으로 4개 평가부문, 8개 단위과제에서 공공기관의 자율적인 반부패 노력을 평가했다.


건보공단은 국민토론방 및 전 직원 인식도 조사 등 내·외부 의견수렴을 바탕으로 적극적 의미의 청렴개념을 정립하고 청렴성 진단 도구를 개발했으며, 내부규정의 자율점검을 통해 부패유발요인을 발굴해 선제적으로 개선한 점 등을 반영받았다.


또한 지난해 9월에는 한국투명성기구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해 청렴정책 전문기관과의 상호교류를 통한 투명성 향상 및 청렴문화 확산 기반을 마련키도 했다.


김용익 이사장은 “국민권익위원회, 보건복지부, 감사원 등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반부패 활동지원과 전국 지사에서 반부패·청렴 제도 개선노력을 전개하고 있는 우리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의지와 열정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부패 취약분야를 발굴하여 국가청렴도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