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3.7℃
  • 맑음20.2℃
  • 맑음철원22.3℃
  • 맑음동두천23.8℃
  • 맑음파주23.6℃
  • 맑음대관령17.2℃
  • 맑음춘천20.6℃
  • 맑음백령도21.9℃
  • 맑음북강릉22.8℃
  • 맑음강릉21.8℃
  • 맑음동해22.2℃
  • 맑음서울24.7℃
  • 맑음인천23.9℃
  • 맑음원주22.5℃
  • 맑음울릉도20.6℃
  • 맑음수원23.3℃
  • 맑음영월20.8℃
  • 맑음충주23.4℃
  • 맑음서산22.4℃
  • 맑음울진20.7℃
  • 맑음청주24.1℃
  • 맑음대전23.3℃
  • 맑음추풍령20.9℃
  • 맑음안동19.9℃
  • 맑음상주20.9℃
  • 맑음포항19.9℃
  • 맑음군산22.8℃
  • 맑음대구19.8℃
  • 맑음전주24.2℃
  • 맑음울산20.5℃
  • 맑음창원22.4℃
  • 맑음광주23.2℃
  • 맑음부산22.7℃
  • 구름많음통영21.0℃
  • 박무목포21.0℃
  • 맑음여수21.9℃
  • 맑음흑산도23.2℃
  • 흐림완도22.4℃
  • 맑음고창22.8℃
  • 맑음순천22.7℃
  • 맑음홍성(예)23.4℃
  • 맑음22.6℃
  • 맑음제주22.8℃
  • 맑음고산22.0℃
  • 맑음성산23.1℃
  • 맑음서귀포22.9℃
  • 맑음진주22.2℃
  • 맑음강화23.4℃
  • 맑음양평21.3℃
  • 맑음이천22.9℃
  • 맑음인제17.0℃
  • 맑음홍천19.4℃
  • 맑음태백18.4℃
  • 맑음정선군15.5℃
  • 맑음제천20.5℃
  • 맑음보은20.8℃
  • 맑음천안22.9℃
  • 맑음보령23.3℃
  • 맑음부여21.3℃
  • 맑음금산21.9℃
  • 맑음22.6℃
  • 맑음부안22.9℃
  • 맑음임실21.4℃
  • 맑음정읍23.8℃
  • 맑음남원22.9℃
  • 맑음장수19.8℃
  • 맑음고창군23.0℃
  • 맑음영광군22.1℃
  • 맑음김해시21.4℃
  • 맑음순창군22.3℃
  • 맑음북창원22.4℃
  • 맑음양산시22.5℃
  • 맑음보성군22.8℃
  • 구름많음강진군20.0℃
  • 맑음장흥20.2℃
  • 맑음해남21.2℃
  • 맑음고흥22.4℃
  • 맑음의령군20.0℃
  • 맑음함양군21.0℃
  • 맑음광양시23.6℃
  • 흐림진도군19.5℃
  • 맑음봉화18.1℃
  • 맑음영주19.9℃
  • 맑음문경21.1℃
  • 맑음청송군18.3℃
  • 맑음영덕19.7℃
  • 맑음의성19.3℃
  • 맑음구미22.1℃
  • 맑음영천18.6℃
  • 맑음경주시19.6℃
  • 맑음거창20.7℃
  • 맑음합천19.9℃
  • 맑음밀양19.8℃
  • 맑음산청20.2℃
  • 맑음거제22.0℃
  • 맑음남해22.5℃
  • 맑음21.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코로나19 연구 데이터 개방 웹사이트 개통에 따른 자문회의 열려

코로나19 연구 데이터 개방 웹사이트 개통에 따른 자문회의 열려

데이터 기반 임상연구 통한 효율적 코로나19 대응체계 구축 방향 논의

DSC08573.JPG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코로나19 데이터 기반 임상연구 활성화를 위한 자문회의가 3일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이는 지난달 27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임상정보공개시스템(https://covid19data.hira.or.kr) 개통 이후 현재 18개국 총 291명이 웹사이트에 가입하고 약 60건의 신청이 접수되는 등 코로나19 관련 임상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관련 추진상황을 국내 의료계와 공유하고 앞으로 코로나19 관련 임상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을 확인함으로써 더욱 강화된 시스템의 구축 및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날 자문회의에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국립중앙의료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관련 학회(한국역학회, 대한예방의학회, 대한감염학회, 대한항균요법학회, 대한소아감염학회, 대한결핵및호흡기학회 등), 중앙임상위원회 등 코로나19 대응 및 방역체계 구축과 관련된 모든 기관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데이터 기반 임상연구를 통한 효율적인 코로나19 대응 체계 구축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보건복지부 노홍인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연구자 중심의 데이터 활용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코로나19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임상연구 체계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