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3.7℃
  • 맑음20.2℃
  • 맑음철원22.3℃
  • 맑음동두천23.8℃
  • 맑음파주23.6℃
  • 맑음대관령17.2℃
  • 맑음춘천20.6℃
  • 맑음백령도21.9℃
  • 맑음북강릉22.8℃
  • 맑음강릉21.8℃
  • 맑음동해22.2℃
  • 맑음서울24.7℃
  • 맑음인천23.9℃
  • 맑음원주22.5℃
  • 맑음울릉도20.6℃
  • 맑음수원23.3℃
  • 맑음영월20.8℃
  • 맑음충주23.4℃
  • 맑음서산22.4℃
  • 맑음울진20.7℃
  • 맑음청주24.1℃
  • 맑음대전23.3℃
  • 맑음추풍령20.9℃
  • 맑음안동19.9℃
  • 맑음상주20.9℃
  • 맑음포항19.9℃
  • 맑음군산22.8℃
  • 맑음대구19.8℃
  • 맑음전주24.2℃
  • 맑음울산20.5℃
  • 맑음창원22.4℃
  • 맑음광주23.2℃
  • 맑음부산22.7℃
  • 구름많음통영21.0℃
  • 박무목포21.0℃
  • 맑음여수21.9℃
  • 맑음흑산도23.2℃
  • 흐림완도22.4℃
  • 맑음고창22.8℃
  • 맑음순천22.7℃
  • 맑음홍성(예)23.4℃
  • 맑음22.6℃
  • 맑음제주22.8℃
  • 맑음고산22.0℃
  • 맑음성산23.1℃
  • 맑음서귀포22.9℃
  • 맑음진주22.2℃
  • 맑음강화23.4℃
  • 맑음양평21.3℃
  • 맑음이천22.9℃
  • 맑음인제17.0℃
  • 맑음홍천19.4℃
  • 맑음태백18.4℃
  • 맑음정선군15.5℃
  • 맑음제천20.5℃
  • 맑음보은20.8℃
  • 맑음천안22.9℃
  • 맑음보령23.3℃
  • 맑음부여21.3℃
  • 맑음금산21.9℃
  • 맑음22.6℃
  • 맑음부안22.9℃
  • 맑음임실21.4℃
  • 맑음정읍23.8℃
  • 맑음남원22.9℃
  • 맑음장수19.8℃
  • 맑음고창군23.0℃
  • 맑음영광군22.1℃
  • 맑음김해시21.4℃
  • 맑음순창군22.3℃
  • 맑음북창원22.4℃
  • 맑음양산시22.5℃
  • 맑음보성군22.8℃
  • 구름많음강진군20.0℃
  • 맑음장흥20.2℃
  • 맑음해남21.2℃
  • 맑음고흥22.4℃
  • 맑음의령군20.0℃
  • 맑음함양군21.0℃
  • 맑음광양시23.6℃
  • 흐림진도군19.5℃
  • 맑음봉화18.1℃
  • 맑음영주19.9℃
  • 맑음문경21.1℃
  • 맑음청송군18.3℃
  • 맑음영덕19.7℃
  • 맑음의성19.3℃
  • 맑음구미22.1℃
  • 맑음영천18.6℃
  • 맑음경주시19.6℃
  • 맑음거창20.7℃
  • 맑음합천19.9℃
  • 맑음밀양19.8℃
  • 맑음산청20.2℃
  • 맑음거제22.0℃
  • 맑음남해22.5℃
  • 맑음21.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바이오 코리아 2020’ 온라인 행사로 전격 전환

‘바이오 코리아 2020’ 온라인 행사로 전격 전환

온라인 컨퍼런스·가상 전시관·화상 비즈니스 포럼 등 전면 온라인 방식 운영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확진자가 확산되는 가운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이하 진흥원)과 충청북도(도지사 이시종·이하 충북도)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아시아 최대의 보건산업 국제 컨벤션인 ‘바이오 코리아 2020’(BIO KOREA 2020)이 온라인 행사로 전환돼 오는 5월 18일부터 23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정부가 바이오헬스를 6대 신(新)수출성장동력 중 하나로 삼고 지원 강화에 나서면서 바이오 산업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가운데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바이오 코리아는 지난해 50여개 국가에서 2만5000여명이 참가했다. 그러나 최근 세계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이슈로, 진흥원에서는 아시아 최대 규모 보건산업 전문 국제컨벤션인 바이오 코리아 2020을 전면 온라인 행사로 전환키로 결정했다.


바이오 코리아 2020 온라인 프로그램은 가상전시관, 컨퍼런스, 비즈니스 포럼 등으로 구성된다. 컨퍼런스와 비즈니스 포럼의 경우 코로나19 여파로 국내 입국을 우려하고 있던 해외 연사들과 바이어들의 비즈니스 미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화상발표 및 1:1 비즈니스 화상 미팅이 가능하도록 준비 중에 있다.


또한 전시 참여 기업들의 기술과 제품 홍보를 위해 최신 IT 영상기법을 통해 가상전시관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바이오 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인베스트페어는 투자 유치가 필요한 참여기업 대표자들의 IR 영상 발표를 준비하고, 잡페어는 참여기업의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엄보영 진흥원 산업진흥본부장은 “올해는 코로나19 극복이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내 기업들은 위기극복과 성장을 위해 치열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15년간 대한민국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가 되고 있는 바이오 코리아가 올해에는 대한민국의 뛰어난 IT기술을 접목시켜 ‘온라인 바이오 컨벤션’으로 준비하고 있다. 새로운 미래형 비즈니스 세계의 경험을 통해 자칫 침체국면에 빠질 우려가 있는 바이오산업 발전에 동력을 부여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국가의 경제적 위기상황 극복에도 일조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12.jpg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