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7.6℃
  • 비19.8℃
  • 흐림철원20.9℃
  • 흐림동두천22.1℃
  • 구름많음파주24.5℃
  • 흐림대관령15.8℃
  • 구름많음춘천19.7℃
  • 소나기백령도16.8℃
  • 비북강릉18.3℃
  • 흐림강릉18.8℃
  • 흐림동해19.4℃
  • 흐림서울23.7℃
  • 구름많음인천24.6℃
  • 흐림원주24.2℃
  • 비울릉도20.2℃
  • 흐림수원24.1℃
  • 구름많음영월22.1℃
  • 구름많음충주25.1℃
  • 구름많음서산24.9℃
  • 흐림울진20.0℃
  • 구름많음청주26.0℃
  • 구름많음대전26.7℃
  • 구름많음추풍령21.3℃
  • 흐림안동23.8℃
  • 흐림상주24.1℃
  • 비포항20.3℃
  • 구름많음군산24.5℃
  • 흐림대구23.4℃
  • 구름많음전주27.1℃
  • 흐림울산21.7℃
  • 흐림창원23.4℃
  • 흐림광주26.3℃
  • 흐림부산23.1℃
  • 흐림통영22.0℃
  • 구름많음목포24.8℃
  • 흐림여수24.8℃
  • 구름많음흑산도25.0℃
  • 흐림완도24.9℃
  • 구름많음고창25.9℃
  • 흐림순천24.8℃
  • 구름많음홍성(예)25.4℃
  • 흐림24.9℃
  • 흐림제주22.9℃
  • 흐림고산21.1℃
  • 흐림성산23.6℃
  • 흐림서귀포22.9℃
  • 흐림진주25.4℃
  • 구름많음강화22.7℃
  • 구름많음양평21.9℃
  • 구름많음이천22.8℃
  • 구름많음인제18.0℃
  • 구름많음홍천20.4℃
  • 흐림태백17.0℃
  • 흐림정선군19.8℃
  • 구름많음제천22.2℃
  • 구름많음보은23.1℃
  • 구름많음천안24.5℃
  • 구름많음보령25.9℃
  • 구름많음부여26.9℃
  • 구름많음금산23.3℃
  • 구름많음26.0℃
  • 구름많음부안24.9℃
  • 흐림임실24.7℃
  • 구름많음정읍26.2℃
  • 흐림남원25.4℃
  • 흐림장수22.9℃
  • 구름많음고창군25.3℃
  • 구름많음영광군25.2℃
  • 흐림김해시23.6℃
  • 흐림순창군25.8℃
  • 흐림북창원25.7℃
  • 흐림양산시24.3℃
  • 흐림보성군26.2℃
  • 흐림강진군26.0℃
  • 흐림장흥25.9℃
  • 흐림해남24.9℃
  • 흐림고흥25.1℃
  • 흐림의령군25.3℃
  • 흐림함양군26.0℃
  • 흐림광양시25.7℃
  • 흐림진도군23.7℃
  • 흐림봉화21.7℃
  • 흐림영주22.3℃
  • 흐림문경24.6℃
  • 흐림청송군22.2℃
  • 흐림영덕20.4℃
  • 흐림의성24.1℃
  • 흐림구미25.3℃
  • 구름많음영천21.6℃
  • 흐림경주시20.8℃
  • 흐림거창23.8℃
  • 흐림합천25.2℃
  • 흐림밀양25.4℃
  • 흐림산청24.3℃
  • 흐림거제23.5℃
  • 흐림남해24.1℃
  • 비24.3℃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김선민 심평원장, 脫플라스틱 실천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김선민 심평원장, 脫플라스틱 실천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일회용컵 사용하지 않는 잠깐의 수고, 다회용컵 사용으로 지구환경은 최고!”

1.jpg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 김선민 원장이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 운동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환경부에서 시작한 ‘고고 챌린지’는 SNS를 통해 진행하는 탈(脫)플라스틱 실천운동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근본적으로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와 할 수 있는 일 1가지를 선정하고 후속 주자를 지목하는 챌린지 참여문을 SNS에 게시하고 있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의 지목을 받은 김선민 원장은 ‘일회용컵 사용하지 않는 잠깐의 수고, 다회용컵 사용으로 지구환경은 최고’라는 표어로 챌린지에 참여했다.


다음 대상자로는 평소 친환경정책에 앞장서고 있는 감신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과 권순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장을 추천했다.


김선민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이 급속히 증가한 상황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에 심평원이 동참하겠다”며 “고고 챌린지 참여로 많은 분들이 이러한 노력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심평원은 오는 7월1일 사내 카페에 다회용컵을 도입하고 이를 사용하는 직원에게 소정의 포인트를 지급하는 형태의 정책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환경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