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9.5℃
  • 맑음18.3℃
  • 맑음철원17.8℃
  • 맑음동두천17.8℃
  • 맑음파주17.7℃
  • 맑음대관령10.0℃
  • 맑음춘천18.4℃
  • 구름많음백령도18.8℃
  • 맑음북강릉16.1℃
  • 맑음강릉17.5℃
  • 맑음동해17.5℃
  • 맑음서울21.7℃
  • 박무인천21.2℃
  • 맑음원주20.7℃
  • 구름많음울릉도18.9℃
  • 맑음수원19.7℃
  • 맑음영월17.0℃
  • 맑음충주19.1℃
  • 맑음서산18.7℃
  • 맑음울진16.3℃
  • 맑음청주22.3℃
  • 맑음대전21.5℃
  • 맑음추풍령17.0℃
  • 맑음안동16.7℃
  • 맑음상주17.9℃
  • 맑음포항18.5℃
  • 맑음군산20.2℃
  • 맑음대구18.5℃
  • 맑음전주22.1℃
  • 맑음울산19.1℃
  • 맑음창원19.0℃
  • 맑음광주21.2℃
  • 맑음부산20.0℃
  • 구름많음통영18.9℃
  • 맑음목포19.9℃
  • 박무여수21.1℃
  • 안개흑산도19.0℃
  • 맑음완도18.8℃
  • 맑음고창19.5℃
  • 맑음순천19.5℃
  • 박무홍성(예)19.4℃
  • 맑음19.2℃
  • 맑음제주20.4℃
  • 맑음고산19.3℃
  • 맑음성산18.8℃
  • 맑음서귀포19.3℃
  • 맑음진주18.8℃
  • 맑음강화20.9℃
  • 맑음양평19.5℃
  • 맑음이천18.9℃
  • 맑음인제15.1℃
  • 맑음홍천18.6℃
  • 구름많음태백13.2℃
  • 맑음정선군14.1℃
  • 구름많음제천16.9℃
  • 맑음보은17.6℃
  • 맑음천안17.9℃
  • 맑음보령18.8℃
  • 맑음부여18.8℃
  • 맑음금산19.7℃
  • 맑음20.0℃
  • 맑음부안20.9℃
  • 맑음임실18.9℃
  • 맑음정읍20.8℃
  • 맑음남원20.4℃
  • 맑음장수18.8℃
  • 맑음고창군19.9℃
  • 맑음영광군19.7℃
  • 맑음김해시17.8℃
  • 맑음순창군19.6℃
  • 맑음북창원19.6℃
  • 맑음양산시18.4℃
  • 맑음보성군19.7℃
  • 맑음강진군18.8℃
  • 구름많음장흥18.9℃
  • 맑음해남17.8℃
  • 맑음고흥18.0℃
  • 맑음의령군18.2℃
  • 맑음함양군19.3℃
  • 맑음광양시19.9℃
  • 맑음진도군16.8℃
  • 구름많음봉화13.3℃
  • 맑음영주15.6℃
  • 맑음문경16.8℃
  • 맑음청송군13.3℃
  • 맑음영덕15.4℃
  • 맑음의성15.3℃
  • 맑음구미19.9℃
  • 맑음영천16.3℃
  • 맑음경주시16.7℃
  • 구름많음거창19.4℃
  • 맑음합천19.2℃
  • 맑음밀양18.3℃
  • 맑음산청18.3℃
  • 맑음거제17.6℃
  • 맑음남해18.6℃
  • 맑음17.7℃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9일 (월)

한국소비자원, 약침학회와 함께 증평군민 권익 증진

한국소비자원, 약침학회와 함께 증평군민 권익 증진

한의의료봉사 비롯 법률상담, 소비자피해 예방 교육 등 실시

1.jpg

 

한국소비자보호원(원장 이희숙)과 사단법인 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단장 강인정)은  국내 기업 20개 업체와 지난 23일 충북 증평군 보건복지타운 노인복지관 강당에서 지역주민 120여명을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한의진료서비스를 중심으로 소비자 법률 상담,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 자동차·휴대폰·소형가전 무상점검 서비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관심을 받았으며, 특히 굿닥터스나눔단 박민규·정현철·임현묵 한의사가 참여해 진행한 한의의료봉사 활동에는 많은 주민들이 모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관련 한국소비자보호원 피해구제총괄팀 김대중 국장은 "각 세대별 소비형태 파악과 그에 따른 피해를 예방해 소비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기업에게는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소비자 복지실현을 이룰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참여한 한 군민은 "올바른 소비에 대한 이해와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면서 만족감을 표시했다.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지역주민들의 올바른 소비에 대한 인식 개선과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 복지 실현을 이루기 위해 이 사업을 6회로 확장할 예정이다.


한편 굿닥터스나눔단은 지난 22일부터 증평군 죽리초등학교 강당에서 군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한의의료봉사를 실시한 바 있으며, 내달 20일에는 증평군 도안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