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7.6℃
  • 비19.8℃
  • 흐림철원20.9℃
  • 흐림동두천22.1℃
  • 구름많음파주24.5℃
  • 흐림대관령15.8℃
  • 구름많음춘천19.7℃
  • 소나기백령도16.8℃
  • 비북강릉18.3℃
  • 흐림강릉18.8℃
  • 흐림동해19.4℃
  • 흐림서울23.7℃
  • 구름많음인천24.6℃
  • 흐림원주24.2℃
  • 비울릉도20.2℃
  • 흐림수원24.1℃
  • 구름많음영월22.1℃
  • 구름많음충주25.1℃
  • 구름많음서산24.9℃
  • 흐림울진20.0℃
  • 구름많음청주26.0℃
  • 구름많음대전26.7℃
  • 구름많음추풍령21.3℃
  • 흐림안동23.8℃
  • 흐림상주24.1℃
  • 비포항20.3℃
  • 구름많음군산24.5℃
  • 흐림대구23.4℃
  • 구름많음전주27.1℃
  • 흐림울산21.7℃
  • 흐림창원23.4℃
  • 흐림광주26.3℃
  • 흐림부산23.1℃
  • 흐림통영22.0℃
  • 구름많음목포24.8℃
  • 흐림여수24.8℃
  • 구름많음흑산도25.0℃
  • 흐림완도24.9℃
  • 구름많음고창25.9℃
  • 흐림순천24.8℃
  • 구름많음홍성(예)25.4℃
  • 흐림24.9℃
  • 흐림제주22.9℃
  • 흐림고산21.1℃
  • 흐림성산23.6℃
  • 흐림서귀포22.9℃
  • 흐림진주25.4℃
  • 구름많음강화22.7℃
  • 구름많음양평21.9℃
  • 구름많음이천22.8℃
  • 구름많음인제18.0℃
  • 구름많음홍천20.4℃
  • 흐림태백17.0℃
  • 흐림정선군19.8℃
  • 구름많음제천22.2℃
  • 구름많음보은23.1℃
  • 구름많음천안24.5℃
  • 구름많음보령25.9℃
  • 구름많음부여26.9℃
  • 구름많음금산23.3℃
  • 구름많음26.0℃
  • 구름많음부안24.9℃
  • 흐림임실24.7℃
  • 구름많음정읍26.2℃
  • 흐림남원25.4℃
  • 흐림장수22.9℃
  • 구름많음고창군25.3℃
  • 구름많음영광군25.2℃
  • 흐림김해시23.6℃
  • 흐림순창군25.8℃
  • 흐림북창원25.7℃
  • 흐림양산시24.3℃
  • 흐림보성군26.2℃
  • 흐림강진군26.0℃
  • 흐림장흥25.9℃
  • 흐림해남24.9℃
  • 흐림고흥25.1℃
  • 흐림의령군25.3℃
  • 흐림함양군26.0℃
  • 흐림광양시25.7℃
  • 흐림진도군23.7℃
  • 흐림봉화21.7℃
  • 흐림영주22.3℃
  • 흐림문경24.6℃
  • 흐림청송군22.2℃
  • 흐림영덕20.4℃
  • 흐림의성24.1℃
  • 흐림구미25.3℃
  • 구름많음영천21.6℃
  • 흐림경주시20.8℃
  • 흐림거창23.8℃
  • 흐림합천25.2℃
  • 흐림밀양25.4℃
  • 흐림산청24.3℃
  • 흐림거제23.5℃
  • 흐림남해24.1℃
  • 비24.3℃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서울시, 한의사 포함한 공공의사 26명 신규 채용

서울시, 한의사 포함한 공공의사 26명 신규 채용

사무관(5급)으로 7월부터 영등포보건소 한방진료실 근무
서울시, 공공의사 정기 채용으로 전환…보수도 현실화

채용.png

 

서울시가 공공의사에 대한 올해 첫 정규채용으로 시립병원, 보건소 등의 수요조사를 통해 26명을 신규 채용한다.

 

서울시는 이번 공공의사 모집에서 시립병원 등 9개 기관 11개 분야에서 전문의 17명, 일반의 8명, 한의사 1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응시자의 경우 희망하는 기관을 지정해 응시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된 의사들은 오는 6~7월부터 근무를 시작한다. 이 중 한의사의 경우 임기제지방의료 사무관(5급)으로서 영등포구보건소 한방진료실에서 근무하게 된다. 근무 기간은 오는 7월1일부터 2023년 6월30일까지 2년이다.

 

응시원서는 오는 26일~28일 서울시 인재개발원에 우편(등기)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청 및 서울시 인재개발원 홈페이지(https://hrd.seoul.go.kr), 서울시 인터넷원서접수센터(https://gosi.seoul.go.kr), 의사 전용 커뮤니티 메디게이트(www.medigate.net)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이와 함께 서울시는 만성적인 의료인력 부족문제를 해소하고 코로나19 같은 감염병 신속 대응과 양질의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우수 의료인력 유치 방안을 마련해 함께 발표했다.

 

먼저 서울시는 올해부터 공공의사의 채용과 처우에 대해 전면 손질에 나섰다. 채용방식을 의료기관별 수시채용에서 연 2회(상‧하반기) 정기 채용으로 전환하고, 보수도 올해 신규채용부터 최대 40% 인상(최대 1억4500만원)해 현실화한 것이다.

 

이에 각 의료기관별로 결원이 발생하면 수시 채용하던 방식에서 서울시 인재개발원에서 정기적으로 일괄 채용하는 방식으로 전환해 응시자들이 채용 일정을 미리 예측하고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김태균 서울시 행정국장은 “공공의료 현장에선 만성적인 의료인 부족 문제를 겪고 있다”며 “서울시는 우수한 공공 의료인력 유치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