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2.8℃
  • 맑음26.7℃
  • 맑음철원28.2℃
  • 맑음동두천28.8℃
  • 맑음파주28.3℃
  • 맑음대관령24.9℃
  • 맑음춘천26.5℃
  • 맑음백령도25.9℃
  • 맑음북강릉24.6℃
  • 맑음강릉25.9℃
  • 맑음동해24.0℃
  • 맑음서울29.1℃
  • 맑음인천25.9℃
  • 맑음원주27.7℃
  • 맑음울릉도22.7℃
  • 맑음수원27.9℃
  • 맑음영월27.1℃
  • 맑음충주27.7℃
  • 맑음서산27.7℃
  • 맑음울진22.9℃
  • 맑음청주28.2℃
  • 맑음대전28.0℃
  • 맑음추풍령26.2℃
  • 맑음안동26.5℃
  • 맑음상주26.6℃
  • 맑음포항22.9℃
  • 맑음군산26.7℃
  • 맑음대구26.4℃
  • 맑음전주28.1℃
  • 맑음울산24.0℃
  • 맑음창원26.2℃
  • 맑음광주28.5℃
  • 맑음부산25.2℃
  • 맑음통영24.6℃
  • 맑음목포24.2℃
  • 맑음여수25.2℃
  • 맑음흑산도22.6℃
  • 맑음완도27.2℃
  • 맑음고창27.7℃
  • 맑음순천27.0℃
  • 맑음홍성(예)29.3℃
  • 맑음27.4℃
  • 맑음제주25.2℃
  • 맑음고산22.7℃
  • 맑음성산24.6℃
  • 맑음서귀포24.7℃
  • 맑음진주26.3℃
  • 맑음강화27.0℃
  • 맑음양평26.6℃
  • 맑음이천27.9℃
  • 맑음인제26.7℃
  • 맑음홍천26.9℃
  • 맑음태백25.8℃
  • 맑음정선군27.4℃
  • 맑음제천26.2℃
  • 맑음보은26.6℃
  • 맑음천안26.6℃
  • 맑음보령27.5℃
  • 맑음부여27.1℃
  • 맑음금산27.7℃
  • 맑음27.1℃
  • 맑음부안27.3℃
  • 맑음임실26.5℃
  • 맑음정읍28.5℃
  • 맑음남원27.8℃
  • 맑음장수27.1℃
  • 맑음고창군27.6℃
  • 맑음영광군26.9℃
  • 맑음김해시26.8℃
  • 맑음순창군27.2℃
  • 맑음북창원27.1℃
  • 맑음양산시28.0℃
  • 맑음보성군26.1℃
  • 맑음강진군26.8℃
  • 맑음장흥27.8℃
  • 맑음해남26.8℃
  • 맑음고흥27.4℃
  • 맑음의령군25.9℃
  • 맑음함양군28.6℃
  • 맑음광양시27.0℃
  • 맑음진도군26.7℃
  • 맑음봉화27.0℃
  • 맑음영주26.0℃
  • 맑음문경26.7℃
  • 맑음청송군27.0℃
  • 맑음영덕23.3℃
  • 맑음의성28.1℃
  • 맑음구미28.1℃
  • 맑음영천25.8℃
  • 맑음경주시26.0℃
  • 맑음거창27.9℃
  • 맑음합천26.7℃
  • 맑음밀양27.1℃
  • 맑음산청27.5℃
  • 맑음거제25.0℃
  • 맑음남해25.8℃
  • 맑음26.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코로나19 연구 데이터 개방 웹사이트 개통에 따른 자문회의 열려

코로나19 연구 데이터 개방 웹사이트 개통에 따른 자문회의 열려

데이터 기반 임상연구 통한 효율적 코로나19 대응체계 구축 방향 논의

DSC08573.JPG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코로나19 데이터 기반 임상연구 활성화를 위한 자문회의가 3일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이는 지난달 27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임상정보공개시스템(https://covid19data.hira.or.kr) 개통 이후 현재 18개국 총 291명이 웹사이트에 가입하고 약 60건의 신청이 접수되는 등 코로나19 관련 임상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관련 추진상황을 국내 의료계와 공유하고 앞으로 코로나19 관련 임상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을 확인함으로써 더욱 강화된 시스템의 구축 및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날 자문회의에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국립중앙의료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관련 학회(한국역학회, 대한예방의학회, 대한감염학회, 대한항균요법학회, 대한소아감염학회, 대한결핵및호흡기학회 등), 중앙임상위원회 등 코로나19 대응 및 방역체계 구축과 관련된 모든 기관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데이터 기반 임상연구를 통한 효율적인 코로나19 대응 체계 구축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보건복지부 노홍인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연구자 중심의 데이터 활용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코로나19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임상연구 체계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