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9.0℃
  • 비20.9℃
  • 흐림철원20.2℃
  • 흐림동두천22.2℃
  • 흐림파주24.0℃
  • 흐림대관령15.5℃
  • 흐림춘천20.5℃
  • 구름많음백령도23.3℃
  • 비북강릉18.8℃
  • 흐림강릉18.8℃
  • 흐림동해19.0℃
  • 구름많음서울23.6℃
  • 흐림인천25.0℃
  • 흐림원주25.4℃
  • 비울릉도20.5℃
  • 구름많음수원24.0℃
  • 흐림영월25.3℃
  • 흐림충주25.4℃
  • 구름많음서산25.6℃
  • 흐림울진20.9℃
  • 흐림청주26.2℃
  • 흐림대전25.6℃
  • 흐림추풍령23.2℃
  • 구름많음안동25.2℃
  • 흐림상주24.6℃
  • 흐림포항21.1℃
  • 구름많음군산25.0℃
  • 흐림대구23.8℃
  • 흐림전주26.5℃
  • 구름많음울산22.0℃
  • 흐림창원26.7℃
  • 흐림광주26.7℃
  • 흐림부산25.7℃
  • 흐림통영25.1℃
  • 구름많음목포25.5℃
  • 흐림여수27.2℃
  • 흐림흑산도23.8℃
  • 구름많음완도27.9℃
  • 구름많음고창25.9℃
  • 구름많음순천26.4℃
  • 구름많음홍성(예)26.8℃
  • 흐림25.9℃
  • 흐림제주23.0℃
  • 흐림고산22.0℃
  • 흐림성산24.2℃
  • 흐림서귀포23.4℃
  • 구름많음진주26.2℃
  • 구름많음강화24.4℃
  • 흐림양평22.3℃
  • 흐림이천24.3℃
  • 흐림인제20.1℃
  • 흐림홍천22.5℃
  • 흐림태백17.8℃
  • 흐림정선군21.8℃
  • 흐림제천24.1℃
  • 흐림보은24.6℃
  • 흐림천안24.9℃
  • 구름많음보령27.2℃
  • 구름많음부여26.6℃
  • 흐림금산25.1℃
  • 흐림25.8℃
  • 구름많음부안26.3℃
  • 흐림임실24.8℃
  • 흐림정읍26.9℃
  • 흐림남원25.7℃
  • 흐림장수22.4℃
  • 흐림고창군26.6℃
  • 구름많음영광군26.0℃
  • 흐림김해시26.4℃
  • 흐림순창군26.3℃
  • 구름많음북창원27.1℃
  • 흐림양산시25.9℃
  • 구름많음보성군27.9℃
  • 흐림강진군28.0℃
  • 구름많음장흥27.7℃
  • 흐림해남26.7℃
  • 구름많음고흥29.0℃
  • 구름많음의령군25.4℃
  • 흐림함양군25.5℃
  • 구름많음광양시27.5℃
  • 흐림진도군25.1℃
  • 흐림봉화22.9℃
  • 흐림영주23.9℃
  • 흐림문경24.6℃
  • 구름많음청송군22.5℃
  • 구름많음영덕20.1℃
  • 흐림의성25.1℃
  • 흐림구미25.3℃
  • 구름많음영천22.3℃
  • 흐림경주시20.9℃
  • 흐림거창24.5℃
  • 흐림합천24.9℃
  • 구름많음밀양26.9℃
  • 흐림산청24.4℃
  • 흐림거제25.6℃
  • 구름많음남해26.8℃
  • 흐림27.0℃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노원·분당·울산·일산·창원자생한방병원, 2주기 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획득

노원·분당·울산·일산·창원자생한방병원, 2주기 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획득

감염관리·안전보장활동·환자 보호 등 250여개 조사서 우수 평가

21.4.12_[사진설명] 노원∙분당∙울산∙일산∙창원자생한방병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받은 의료기관 인증마크.jpg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재단 산하 노원·분당·울산·일산·창원자생한방병원이 2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은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주관하는 제도로 의료의 질과 환자 안전 향상을 유도해 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인증을 획득한 5개 병원은 2025410일까지 인증을 유지한다.

 

이번에 2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받은 5개 자생한방병원은 지난 1~2월에 실시된 인증평가에서 감염관리와 안전보장활동, 안전한 시설 및 환경관리, 환자 권리 존중 및 보호 등 58개 기준 250여개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추나요법과 약침, , 부항 등 한방치료 과정의 안정성 또한 인정받았다.

 

이로써 총 10개의 자생한방병원이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전국 한방병원 중에서도 가장 많은 숫자다.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생과 감염 예방, 관리의 중요성이 커진 상황에서 자생한방병원의 의료기관 인증 획득은 환자들이 믿고 찾는 의료기관으로 인정을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자 안전을 우선시하고 철저한 감염관리를 통해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