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6.6℃
  • 비17.7℃
  • 구름많음철원16.4℃
  • 구름많음동두천19.2℃
  • 맑음파주17.7℃
  • 맑음대관령14.3℃
  • 흐림춘천17.9℃
  • 구름많음백령도17.6℃
  • 맑음북강릉17.6℃
  • 흐림강릉18.1℃
  • 구름많음동해19.0℃
  • 구름많음서울21.2℃
  • 구름많음인천21.5℃
  • 구름많음원주19.7℃
  • 비울릉도18.9℃
  • 구름많음수원21.3℃
  • 구름많음영월18.8℃
  • 구름많음충주19.8℃
  • 구름많음서산19.1℃
  • 구름많음울진17.9℃
  • 흐림청주21.6℃
  • 맑음대전20.4℃
  • 구름많음추풍령18.1℃
  • 구름많음안동19.4℃
  • 구름많음상주19.7℃
  • 비포항19.6℃
  • 구름많음군산19.2℃
  • 구름많음대구19.9℃
  • 구름많음전주20.5℃
  • 비울산19.0℃
  • 흐림창원21.0℃
  • 구름많음광주20.7℃
  • 흐림부산20.4℃
  • 흐림통영20.5℃
  • 구름많음목포20.7℃
  • 구름많음여수20.9℃
  • 흐림흑산도19.7℃
  • 흐림완도20.8℃
  • 구름많음고창20.2℃
  • 흐림순천17.9℃
  • 구름많음홍성(예)18.1℃
  • 구름많음20.3℃
  • 비제주19.6℃
  • 구름많음고산19.7℃
  • 구름많음성산20.0℃
  • 흐림서귀포22.0℃
  • 흐림진주19.8℃
  • 구름많음강화18.4℃
  • 구름많음양평19.7℃
  • 구름많음이천19.6℃
  • 흐림인제16.1℃
  • 맑음홍천17.7℃
  • 구름많음태백15.0℃
  • 구름많음정선군16.3℃
  • 구름많음제천18.1℃
  • 구름많음보은19.5℃
  • 구름많음천안20.4℃
  • 맑음보령19.4℃
  • 구름많음부여18.0℃
  • 구름많음금산19.9℃
  • 구름많음20.0℃
  • 구름많음부안19.6℃
  • 구름많음임실18.8℃
  • 구름많음정읍19.9℃
  • 구름많음남원20.1℃
  • 흐림장수16.8℃
  • 구름많음고창군20.4℃
  • 구름많음영광군20.2℃
  • 구름많음김해시20.3℃
  • 구름많음순창군19.7℃
  • 구름많음북창원20.8℃
  • 흐림양산시21.0℃
  • 흐림보성군20.5℃
  • 구름많음강진군20.1℃
  • 구름많음장흥20.3℃
  • 구름많음해남20.3℃
  • 구름많음고흥20.8℃
  • 흐림의령군20.1℃
  • 구름많음함양군18.0℃
  • 구름많음광양시21.0℃
  • 구름많음진도군20.5℃
  • 구름많음봉화18.6℃
  • 구름많음영주18.8℃
  • 구름많음문경19.4℃
  • 구름많음청송군18.3℃
  • 구름많음영덕17.6℃
  • 구름많음의성20.3℃
  • 구름많음구미20.1℃
  • 구름많음영천19.5℃
  • 구름많음경주시19.0℃
  • 흐림거창18.0℃
  • 구름많음합천19.9℃
  • 구름많음밀양22.0℃
  • 구름많음산청18.0℃
  • 흐림거제19.1℃
  • 구름많음남해20.1℃
  • 구름많음21.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강원 규제자유특구, ‘디지털헬스케어 특구 현장 간담회’ 개최

강원 규제자유특구, ‘디지털헬스케어 특구 현장 간담회’ 개최

특구사업 추진현황 점검·사업성과 지속 위한 의견 수렴

규제특구.jpg


강원도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디지털헬스케어 특구 현장 간담회’에 참여해 특구사업의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참여기업의 의견을 수렴했다.

 

지난 27일 강원도 원주혁신도시 H타워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환경에도 실증 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디지털헬스케어 특구사업 참여기업의 노력을 치하하고, 디지털헬스케어 사업의 성과가 중단 없이 이어지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이병헌 청와대 중소벤처비서관, 김명중 강원경제부지사 외에도 특구사업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여한 비대면 혈압관리 서비스기업 ‘유비플러스’와 건강관리 생체신호 원격 모니터링업체 ‘메쥬’ 등 헬스케어기업은 실증사업의 성과와 사업화 계획을 발표했다.

 

김명중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원격의료에 대한 규제가 풀린다면,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국민들의 의료서비스 접근성이 개선되고 불필요한 대면진료가 줄어 국가재정도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된다”며 “강원 디지털헬스케어 규제특구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도 의료산업이 크게 발전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료사각지대 해소와 국민 편익을 증진을 위해 조성된 ‘강원 디지털헬스케어 특구’는 스마트 의료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의료서비스 실증사업과 휴대용 기기를 활용한 원격모니터링 서비스, 포터블 엑스선을 이용한 현장의료 서비스 실증 등을 추진해오고 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