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8.2℃
  • 구름많음19.9℃
  • 구름많음철원19.5℃
  • 구름많음동두천20.3℃
  • 구름많음파주19.4℃
  • 구름많음대관령13.1℃
  • 구름많음춘천20.4℃
  • 맑음백령도19.3℃
  • 구름많음북강릉16.8℃
  • 구름많음강릉17.2℃
  • 구름많음동해17.2℃
  • 맑음서울23.4℃
  • 구름많음인천23.3℃
  • 맑음원주20.7℃
  • 맑음울릉도17.7℃
  • 구름많음수원22.0℃
  • 구름많음영월17.1℃
  • 맑음충주18.7℃
  • 구름많음서산21.3℃
  • 구름많음울진17.7℃
  • 맑음청주21.3℃
  • 맑음대전20.4℃
  • 구름많음추풍령18.2℃
  • 구름많음안동17.7℃
  • 구름많음상주19.1℃
  • 흐림포항20.0℃
  • 구름많음군산21.4℃
  • 흐림대구19.0℃
  • 구름많음전주21.5℃
  • 흐림울산19.1℃
  • 흐림창원21.2℃
  • 구름많음광주21.5℃
  • 비부산20.1℃
  • 흐림통영19.9℃
  • 흐림목포22.3℃
  • 구름많음여수21.0℃
  • 흐림흑산도20.8℃
  • 흐림완도20.8℃
  • 흐림고창21.7℃
  • 흐림순천20.5℃
  • 구름많음홍성(예)21.1℃
  • 구름많음20.0℃
  • 비제주19.9℃
  • 흐림고산20.4℃
  • 흐림성산20.4℃
  • 흐림서귀포21.5℃
  • 흐림진주20.2℃
  • 맑음강화19.7℃
  • 맑음양평21.6℃
  • 맑음이천20.3℃
  • 구름많음인제16.2℃
  • 구름많음홍천19.1℃
  • 구름많음태백13.8℃
  • 구름많음정선군14.5℃
  • 맑음제천17.1℃
  • 맑음보은19.1℃
  • 구름많음천안20.3℃
  • 맑음보령22.2℃
  • 맑음부여21.4℃
  • 구름많음금산20.1℃
  • 맑음19.9℃
  • 구름많음부안21.4℃
  • 흐림임실20.7℃
  • 구름많음정읍21.5℃
  • 구름많음남원20.7℃
  • 흐림장수18.5℃
  • 흐림고창군21.6℃
  • 흐림영광군21.8℃
  • 흐림김해시20.6℃
  • 구름많음순창군20.9℃
  • 흐림북창원21.7℃
  • 흐림양산시21.5℃
  • 구름많음보성군21.8℃
  • 흐림강진군21.9℃
  • 흐림장흥21.6℃
  • 흐림해남21.5℃
  • 흐림고흥20.9℃
  • 흐림의령군20.1℃
  • 흐림함양군19.9℃
  • 흐림광양시20.7℃
  • 흐림진도군21.8℃
  • 구름많음봉화13.8℃
  • 구름많음영주16.8℃
  • 구름많음문경16.1℃
  • 구름많음청송군17.6℃
  • 구름많음영덕18.1℃
  • 구름많음의성18.4℃
  • 흐림구미19.6℃
  • 흐림영천18.8℃
  • 흐림경주시19.1℃
  • 흐림거창19.3℃
  • 흐림합천20.3℃
  • 흐림밀양20.8℃
  • 흐림산청19.7℃
  • 흐림거제19.6℃
  • 흐림남해21.3℃
  • 흐림21.2℃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4일 (수)

산양삼 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다

산양삼 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다

국립산림과학원, ‘산양삼 산업육성 확대 연구협의회 및 현장토론회’ 개최

2.JPG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박현)은 산양삼 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달 30일 ‘산양삼 산업육성 확대를 위한 연구협의회 및 현장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협의회에는 산림청, 한국임업진흥원, 산양삼특구지정 지자체 관계관 등 20여명이 참석해 국내 산양삼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과 그에 따른 연구 전략을 소개하는 한편 산양삼 산업 육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연구협의회에서는 △고품질 산양삼 친환경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 △산양삼재배 부산물을 이용한 산양삼산업 발전 방안 △특별관리임산물(산양삼) 품질관리현황 및 선결과제에 대한 주제 발표가 진행됐으며, 이어진 종합토의에서는 △산양삼을 활용한 산업육성 방안 △산양삼 품질 관리를 위한 정책 및 연구방향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산양삼 연구협의회는 특별 관리임산물인 산양삼을 대상으로 관련 정책, 경영, 관리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위한 연구 방향을 제안하는 것에 목적이 있으며 국립산림과학원이 주관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특히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는 국내 산양삼의 우수성을 입증하고자 고품질 산양삼 생산을 위한 친환경 재배기술 개발 및 인삼과는 차별화된 유효성분 발굴 및 기능성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산림약용자원연구소 전권석 박사는 “산양삼 기능성 연구를 활성화해 국내 산양삼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산양삼 산업 육성을 통한 산업화 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