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0.9℃
  • 맑음29.0℃
  • 맑음철원30.0℃
  • 맑음동두천29.7℃
  • 맑음파주30.7℃
  • 맑음대관령16.8℃
  • 맑음춘천28.9℃
  • 맑음백령도22.1℃
  • 맑음북강릉20.6℃
  • 맑음강릉21.2℃
  • 맑음동해20.6℃
  • 맑음서울30.8℃
  • 맑음인천28.7℃
  • 맑음원주30.1℃
  • 맑음울릉도18.9℃
  • 맑음수원29.3℃
  • 맑음영월28.4℃
  • 맑음충주28.3℃
  • 맑음서산27.8℃
  • 흐림울진19.9℃
  • 맑음청주28.1℃
  • 구름많음대전25.6℃
  • 구름많음추풍령22.2℃
  • 구름많음안동22.7℃
  • 구름많음상주25.1℃
  • 비포항19.4℃
  • 맑음군산27.3℃
  • 흐림대구21.0℃
  • 맑음전주27.0℃
  • 비울산18.3℃
  • 흐림창원22.6℃
  • 맑음광주27.0℃
  • 흐림부산21.4℃
  • 흐림통영21.8℃
  • 구름많음목포25.2℃
  • 흐림여수22.4℃
  • 흐림흑산도21.5℃
  • 흐림완도22.8℃
  • 맑음고창27.3℃
  • 구름많음순천23.4℃
  • 맑음홍성(예)26.9℃
  • 맑음26.2℃
  • 비제주20.3℃
  • 구름많음고산23.3℃
  • 흐림성산21.3℃
  • 비서귀포20.5℃
  • 구름많음진주24.7℃
  • 맑음강화27.2℃
  • 맑음양평30.0℃
  • 맑음이천29.9℃
  • 맑음인제26.0℃
  • 맑음홍천30.2℃
  • 맑음태백19.1℃
  • 맑음정선군23.8℃
  • 맑음제천26.2℃
  • 구름많음보은23.7℃
  • 맑음천안26.6℃
  • 구름많음보령28.1℃
  • 구름많음부여26.5℃
  • 맑음금산25.0℃
  • 맑음25.8℃
  • 구름많음부안27.6℃
  • 구름많음임실23.9℃
  • 구름많음정읍26.4℃
  • 맑음남원24.6℃
  • 흐림장수21.3℃
  • 맑음고창군26.8℃
  • 맑음영광군27.7℃
  • 구름많음김해시21.6℃
  • 구름많음순창군26.8℃
  • 흐림북창원22.7℃
  • 흐림양산시21.0℃
  • 흐림보성군24.0℃
  • 흐림강진군23.9℃
  • 흐림장흥23.5℃
  • 흐림해남23.3℃
  • 흐림고흥23.0℃
  • 구름많음의령군24.1℃
  • 흐림함양군23.2℃
  • 구름많음광양시24.2℃
  • 흐림진도군23.4℃
  • 맑음봉화21.6℃
  • 맑음영주24.4℃
  • 맑음문경24.4℃
  • 흐림청송군20.6℃
  • 흐림영덕18.8℃
  • 구름많음의성23.2℃
  • 구름많음구미24.3℃
  • 흐림영천20.0℃
  • 흐림경주시19.3℃
  • 흐림거창22.7℃
  • 구름많음합천23.5℃
  • 흐림밀양22.7℃
  • 흐림산청23.0℃
  • 흐림거제20.8℃
  • 흐림남해22.4℃
  • 비21.7℃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굿닥터스나눔단, 증평군 농촌 주민 위한 한의의료봉사 재개

굿닥터스나눔단, 증평군 농촌 주민 위한 한의의료봉사 재개

220여 명에 약침·침 치료·건강상담·한약 처방 진행
강인정 단장 “한의학 기반 건강 증진 활동과 다양한 사회공헌 지속”

굿닥터스1.jpg


[한의신문] ㈔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단장 강인정)이 올해 첫 의료봉사로 충북 증평군 주민 220여 명에게 한의진료 중심의 통합 건강서비스를 제공했다.


굿닥터스나눔단은 지난 21일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어깨·허리·무릎 통증 등 근골격계 질환을 호소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침·약침 치료와 건강상담, 한약 처방 등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에는 한의사와 간호사, 일반 봉사자를 비롯해 증평군청, 증평군자원봉사센터, 증평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여해 행사 운영과 주민 건강관리를 지원했다.


의료진으로는 강인정 단장을 비롯해 전태강 전태공한의원장, 유영기 감일꽃받침한의원장, 권오봉 혜담한의원장, 신승범 경복궁경희한의원장, 박여진 편안한몸한의원장, 최금도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공중보건한의사, 권기태 유로스메티컬 간호사 등이 참여했다.


이날 의료진들은 어깨·허리·무릎 통증 등 근골격계 질환과 만성 통증을 호소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한의진료를 실시했다.


특히 어르신들의 경우 만성 퇴행성 질환과 반복적인 통증을 호소하는 사례가 많아 침 치료와 약침 치료를 중심으로 증상 완화에 집중했으며, 생활습관 관리와 운동요법 등에 대한 건강상담도 병행했다.


또 개인별 건강 상태와 증상에 따라 한방과립제를 처방해 일상생활 속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했다.


주민들은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평소 겪고 있던 건강 문제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관리 방법을 안내받으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주민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증평군자원봉사센터와 증평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실종예방 뱃지 만들기 체험과 이미용 봉사, 식생활 개선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봉사장면.jpg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은 진료서비스뿐 아니라 각종 체험 프로그램에도 적극 참여하며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건강 나눔 행사에 호응을 보였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이재영 증평군수는 의료진과 봉사자들을 격려하며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군수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뜻깊은 의료봉사를 펼쳐주신 굿닥터스나눔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건강 증진을 위한 민관 협력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인정 단장은 올해 첫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데 대해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지역 기관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올해 첫 의료봉사에 함께해 주신 의료진과 봉사자, 그리고 행사 운영에 협조해 주신 증평군을 비롯한 기관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의 따뜻한 나눔과 헌신 덕분에 지역 주민들께 의미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한의학 기반의 건강 증진 활동과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의료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료를 받은 주민들도 만족감을 나타냈다. 주민 A씨는 “평소 병원을 자주 찾기 어려웠는데 약침과 침 치료를 받고 건강상담까지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굿닥터스나눔단의 활동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나눔단은 올해 농촌재능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와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한 의료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다음 의료봉사는 7월 19일 증평군 죽리초등학교에서, 9월 13일에는 증평군 도안초등학교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굿닥터스나눔단은 한의사를 중심으로 의료인과 대학생, 일반 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단체로, 국내외 의료취약계층 대상 의료지원과 건강증진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