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1.0℃
  • 맑음28.5℃
  • 맑음철원29.1℃
  • 맑음동두천29.2℃
  • 맑음파주29.6℃
  • 맑음대관령17.0℃
  • 맑음춘천27.9℃
  • 맑음백령도23.8℃
  • 맑음북강릉21.6℃
  • 맑음강릉22.3℃
  • 맑음동해21.2℃
  • 맑음서울29.0℃
  • 맑음인천29.7℃
  • 맑음원주28.7℃
  • 흐림울릉도19.8℃
  • 맑음수원27.7℃
  • 맑음영월27.9℃
  • 맑음충주27.7℃
  • 맑음서산27.4℃
  • 구름많음울진20.8℃
  • 구름많음청주26.4℃
  • 구름많음대전24.2℃
  • 흐림추풍령20.7℃
  • 흐림안동23.0℃
  • 흐림상주23.0℃
  • 흐림포항20.7℃
  • 구름많음군산26.0℃
  • 흐림대구22.0℃
  • 구름많음전주26.3℃
  • 흐림울산20.2℃
  • 구름많음창원23.8℃
  • 맑음광주26.9℃
  • 흐림부산21.4℃
  • 흐림통영21.4℃
  • 구름많음목포24.5℃
  • 구름많음여수21.9℃
  • 구름많음흑산도22.6℃
  • 흐림완도24.1℃
  • 구름많음고창25.8℃
  • 흐림순천22.0℃
  • 맑음홍성(예)26.7℃
  • 구름많음24.9℃
  • 흐림제주21.9℃
  • 흐림고산22.2℃
  • 흐림성산20.7℃
  • 비서귀포19.9℃
  • 구름많음진주23.8℃
  • 맑음강화28.3℃
  • 맑음양평27.9℃
  • 맑음이천28.6℃
  • 맑음인제25.9℃
  • 맑음홍천28.3℃
  • 구름많음태백19.8℃
  • 맑음정선군24.3℃
  • 맑음제천25.5℃
  • 구름많음보은22.9℃
  • 맑음천안25.3℃
  • 맑음보령28.1℃
  • 구름많음부여26.0℃
  • 구름많음금산23.8℃
  • 구름많음24.7℃
  • 구름많음부안26.3℃
  • 구름많음임실23.2℃
  • 구름많음정읍25.8℃
  • 구름많음남원24.2℃
  • 흐림장수20.5℃
  • 구름많음고창군25.1℃
  • 구름많음영광군25.6℃
  • 흐림김해시22.6℃
  • 구름많음순창군24.4℃
  • 흐림북창원23.4℃
  • 흐림양산시22.6℃
  • 흐림보성군23.5℃
  • 흐림강진군23.0℃
  • 흐림장흥22.5℃
  • 구름많음해남22.9℃
  • 흐림고흥22.5℃
  • 구름많음의령군23.9℃
  • 흐림함양군22.0℃
  • 구름많음광양시23.7℃
  • 구름많음진도군24.1℃
  • 구름많음봉화22.5℃
  • 구름많음영주24.5℃
  • 구름많음문경23.0℃
  • 흐림청송군21.1℃
  • 흐림영덕19.4℃
  • 흐림의성23.4℃
  • 흐림구미23.0℃
  • 흐림영천21.4℃
  • 흐림경주시19.4℃
  • 흐림거창22.1℃
  • 흐림합천23.4℃
  • 흐림밀양25.1℃
  • 흐림산청21.5℃
  • 흐림거제21.3℃
  • 구름많음남해23.9℃
  • 흐림22.1℃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사회취약계층 건강 증진 위한 의료서비스 제공 ‘협력’

사회취약계층 건강 증진 위한 의료서비스 제공 ‘협력’

‘달리는 국민신문고’ 현장서 건강 상담, 의약품 안전 교육 등 참여
국민권익위, 한의협·의협·치협·약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권익위1.jpg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이하 국민권익위)는 24일 서울정부청사에서 대한한의사협회, 대한의사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약사회 등 4개 의약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민권익 증진을 위해 상호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전현희 위원장과 홍주의 한의협 회장, 이필수 의협 회장, 박태근 치협 회장, 박인춘 약사회 회장직무대행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이날 업무협약에는 △국민고충 해소를 위한 협력 △국민권익 보호를 위한 정책 및 제도 개선 사항에 관한 협력 △국민권익 보호에 관한 대외홍보 협력 및 정보 교환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국민권익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찾는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및 도서·벽지주민들에게 건강 상담·복약지도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상담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킬 예정이다. 특히 의료·복지 분야 고충민원 처리를 위해 자문이 필요한 경우 의약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국민권익을 구제하고 고충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전현희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커진 시기에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찾는 사회취약계층에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온기를 나눠주는데 동참해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국민권익 증진을 위해 4개 의약단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권익위는 그동안 ‘달리는 국민신문고’ 상담버스를 활용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소상공인 등을 직접 찾아가 행정·법률문제, 복지혜택 수급 등 생활 속 고충을 청취하고 각종 민원을 해소해 왔다.


대한한의사협회도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된 ‘국민권익위 이동신문고’에 참여해 중앙회는 물론 지부·분회의 협조 아래 지역주민들에게 한의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2016년 20개 지역, 2017년 29개 지역, 2018년 25개 지역, 2019년 3월까지 7개 지역 등을 대상으로 한의의료서비스를 제공,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온정을 전달해 왔다.

 

권익위2.jpg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