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5.5℃
  • 맑음0.9℃
  • 맑음철원-0.2℃
  • 맑음동두천1.1℃
  • 맑음파주0.9℃
  • 구름조금대관령0.1℃
  • 맑음춘천3.2℃
  • 구름많음백령도0.1℃
  • 구름조금북강릉6.0℃
  • 구름조금강릉6.6℃
  • 구름많음동해6.5℃
  • 맑음서울1.5℃
  • 맑음인천0.5℃
  • 맑음원주1.1℃
  • 흐림울릉도5.2℃
  • 맑음수원1.5℃
  • 맑음영월2.7℃
  • 맑음충주2.0℃
  • 맑음서산2.2℃
  • 구름많음울진8.0℃
  • 맑음청주2.7℃
  • 맑음대전3.9℃
  • 맑음추풍령2.0℃
  • 구름많음안동2.4℃
  • 맑음상주4.4℃
  • 흐림포항5.3℃
  • 맑음군산4.2℃
  • 구름많음대구3.4℃
  • 구름많음전주3.5℃
  • 흐림울산5.0℃
  • 흐림창원4.2℃
  • 구름조금광주4.3℃
  • 흐림부산5.4℃
  • 구름많음통영6.6℃
  • 구름많음목포3.7℃
  • 구름많음여수5.7℃
  • 구름많음흑산도5.1℃
  • 구름조금완도7.1℃
  • 구름조금고창3.7℃
  • 구름많음순천3.3℃
  • 맑음홍성(예)2.5℃
  • 맑음2.1℃
  • 구름많음제주6.8℃
  • 구름많음고산6.8℃
  • 맑음성산6.9℃
  • 구름많음서귀포13.7℃
  • 구름많음진주5.9℃
  • 맑음강화0.0℃
  • 맑음양평2.2℃
  • 맑음이천2.4℃
  • 맑음인제1.6℃
  • 맑음홍천2.2℃
  • 구름많음태백0.0℃
  • 구름조금정선군2.1℃
  • 맑음제천2.0℃
  • 맑음보은2.9℃
  • 맑음천안2.2℃
  • 맑음보령3.8℃
  • 맑음부여4.0℃
  • 구름조금금산3.3℃
  • 맑음2.8℃
  • 맑음부안4.4℃
  • 구름조금임실2.9℃
  • 구름조금정읍3.0℃
  • 구름조금남원3.5℃
  • 구름조금장수1.7℃
  • 구름조금고창군3.4℃
  • 구름조금영광군3.0℃
  • 흐림김해시4.6℃
  • 구름조금순창군2.5℃
  • 흐림북창원5.4℃
  • 흐림양산시6.1℃
  • 구름조금보성군5.7℃
  • 구름조금강진군4.8℃
  • 구름조금장흥5.0℃
  • 구름많음해남5.1℃
  • 구름조금고흥6.7℃
  • 구름많음의령군3.1℃
  • 구름많음함양군4.7℃
  • 구름조금광양시8.2℃
  • 구름많음진도군4.3℃
  • 구름많음봉화1.8℃
  • 구름조금영주2.3℃
  • 맑음문경3.3℃
  • 흐림청송군1.9℃
  • 흐림영덕4.6℃
  • 구름많음의성4.2℃
  • 구름많음구미4.1℃
  • 흐림영천3.1℃
  • 흐림경주시3.3℃
  • 구름많음거창3.7℃
  • 구름조금합천5.1℃
  • 흐림밀양4.8℃
  • 구름조금산청5.0℃
  • 구름많음거제5.3℃
  • 구름많음남해6.6℃
  • 흐림5.8℃
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21일 (일)

“피부·미용 의료, 마케팅을 넘어 브랜딩으로∼”

“피부·미용 의료, 마케팅을 넘어 브랜딩으로∼”

한의 임상현장 속 실전 마케팅과 브랜딩 전략 공유의 장 ‘마련’
대한통합레이저의학회, 제2차 웨비나 개최…한의 임상역량 강화

레이저.png

 

[한의신문] 대한통합레이저의학회(회장 장인수)4피부·미용 의료: 마케팅을 넘어 브랜딩으로를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웨비나(Webinar)를 개최했다. 이번 웨비나는 한의계 내에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피부·미용 의료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단순한 홍보를 넘어 한의원의 고유한 브랜드 가치를 구축하는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웨비나에서는 김서영 바인허브한의원장, 추홍민 마포홍익한의원장, 정상욱 리체안한의원장 등 현장 경험과 디지털 콘텐츠 운영 노하우를 겸비한 연자들이 참여해 발표를 진행했다.

 

먼저 김서영 원장은 피부·미용 의료의 SNS 마케팅, 브랜딩 실제 사례와 방향성을 주제로 한 강의를 통해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플랫폼별 콘텐츠 전략과 환자 신뢰를 구축하는 실질적인 브랜드 스토리텔링 방안을 소개했다.

 

김 원장은 단기적 이벤트보다는 의료진의 진정성과 꾸준한 메시지 일관성이 브랜드의 핵심이라며 “SNS는 단순한 홍보 수단이 아니라 한의사의 철학을 드러내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로컬 한의사의 미용 의료 광고 신청 후기를 주제로 강연한 추홍민 원장은 한의원 개원 초기의 시행착오부터 광고심의 절차 경험, 그리고 단순한 문구보다 정시성신뢰성중심의 브랜딩이 장기적으로 더 효과적임을 강조했다.

 

특히 이같은 과정에서 복잡한 문구보다 단순하면서 직관적인 표현이 환자 모객에 더욱 효과적이었다고 강조한 추 원장은 의료광고 심의 통과 후에는 오히려 마음이 편해지고, 환자 유입과 원내 전환이 안정적으로 이뤄졌다면서 미용 시술이 한의 임상 내 새로운 활로가 될 수 있음을 실감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정상욱 원장은 하면서 배우는 유튜브, 시작이 반이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 자신의 유튜브·인스타그램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콘텐츠 기획, 편집, 업로드 전략 등 실무 중심의 팁을 공유했다. 더불어 AI 도구를 활용한 자동 자막, 썸네일 제작, SEO(검색최적화) 방법을 소개한 정 원장은 의료 콘텐츠도 재미와 정보의 균형을 맞출 때 신뢰도와 조회수가 함께 올라간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Q&A 세션에서는 한의 미용 의료광고의 법적 유의점, 의료기관 브랜딩의 방향성 및 타 플랫폼(쓰레드 등) 마케팅 등에 대한 다양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한편 장인수 회장은 이번 웨비나는 임상 현장의 실질적 경험을 공유하고, 단순 마케팅을 넘어 한의원 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앞으로도 한의사 회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레이저·피부미용 관련 웨비나, 오프라인 세미나와 실습 강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