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8.5℃
  • 맑음24.2℃
  • 맑음철원22.6℃
  • 구름많음동두천23.3℃
  • 구름많음파주21.9℃
  • 구름많음대관령13.5℃
  • 맑음춘천23.2℃
  • 구름많음백령도19.2℃
  • 맑음북강릉16.8℃
  • 맑음강릉17.9℃
  • 구름많음동해17.8℃
  • 맑음서울26.5℃
  • 구름많음인천25.2℃
  • 구름많음원주23.9℃
  • 구름많음울릉도18.0℃
  • 맑음수원24.5℃
  • 구름많음영월20.4℃
  • 구름많음충주21.6℃
  • 구름많음서산23.1℃
  • 구름많음울진18.0℃
  • 구름많음청주23.7℃
  • 흐림대전21.8℃
  • 흐림추풍령19.5℃
  • 흐림안동19.6℃
  • 구름많음상주20.3℃
  • 흐림포항19.5℃
  • 흐림군산23.3℃
  • 흐림대구19.6℃
  • 흐림전주23.3℃
  • 비울산18.5℃
  • 흐림창원21.3℃
  • 흐림광주23.0℃
  • 흐림부산20.3℃
  • 흐림통영20.6℃
  • 흐림목포23.1℃
  • 흐림여수21.4℃
  • 흐림흑산도20.3℃
  • 흐림완도21.6℃
  • 흐림고창23.0℃
  • 흐림순천21.1℃
  • 구름많음홍성(예)22.9℃
  • 구름많음22.8℃
  • 비제주19.7℃
  • 흐림고산20.0℃
  • 흐림성산20.3℃
  • 비서귀포20.8℃
  • 흐림진주21.7℃
  • 구름많음강화22.4℃
  • 맑음양평25.1℃
  • 구름많음이천23.5℃
  • 맑음인제18.4℃
  • 맑음홍천22.9℃
  • 흐림태백14.5℃
  • 구름많음정선군16.3℃
  • 구름많음제천20.1℃
  • 흐림보은20.4℃
  • 구름많음천안22.3℃
  • 흐림보령24.0℃
  • 흐림부여23.4℃
  • 흐림금산21.1℃
  • 구름많음22.0℃
  • 흐림부안23.9℃
  • 흐림임실21.8℃
  • 흐림정읍23.0℃
  • 흐림남원21.5℃
  • 흐림장수19.5℃
  • 흐림고창군23.4℃
  • 흐림영광군23.3℃
  • 흐림김해시20.2℃
  • 흐림순창군22.1℃
  • 흐림북창원21.6℃
  • 흐림양산시20.9℃
  • 흐림보성군22.4℃
  • 흐림강진군22.3℃
  • 흐림장흥22.5℃
  • 흐림해남22.5℃
  • 흐림고흥21.8℃
  • 흐림의령군20.8℃
  • 흐림함양군20.8℃
  • 흐림광양시21.7℃
  • 흐림진도군22.4℃
  • 구름많음봉화17.2℃
  • 구름많음영주19.1℃
  • 흐림문경19.5℃
  • 흐림청송군17.7℃
  • 흐림영덕17.4℃
  • 흐림의성19.7℃
  • 흐림구미21.2℃
  • 흐림영천18.9℃
  • 흐림경주시18.5℃
  • 흐림거창19.5℃
  • 흐림합천20.5℃
  • 흐림밀양20.8℃
  • 흐림산청20.7℃
  • 흐림거제20.4℃
  • 흐림남해21.4℃
  • 흐림20.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기관으로의 도약 ‘다짐’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기관으로의 도약 ‘다짐’

공공기관 혁신성과 창출 및 국민의 목소리 반영한 경영·사업 확대
건강증진개발원, 시민참여혁신단 출범…열린 소통과 참여의 창구 마련

123.jpg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직무대행 강재헌·이하 개발원)은 지난 14일 ‘1기 시민참여혁신단 발대식’을 비대면 화상회의를 통해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발원은 그동안 시민참여 활동을 부분적으로 운영해 왔지만, 공공기관 혁신성과 창출에 기여하고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경영 및 사업을 확대하고자 기관 운영 전반에 대한 국민·소통기구를 처음으로 출범했다.


이에 앞서 개발원은 지난 5월 18일부터 27일까지 홈페이지와 SNS채널을 통해 공개모집을 실시한 바 있으며, 68명의 지원자 중 총 10명을 선정했다. 선정된 10명의 시민참여혁신단은 20대부터 60대까지 직군 및 경험 등이 다양한 시민으로 구성됐다.


‘1기 시민참여혁신단’은 기관 운영 전반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사회적 가치 활동 및 프로그램, 혁신과제 발굴 및 이행점검 등의 혁신 업무뿐만 아니라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시민참여혁신단 소개 및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개발원 기관 소개와 활동계획을 공유한 뒤 시민참여혁신단의 소감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와 관련 이연경 기획조정실장은 “건강은 국민이 누려야 할 기본권이므로 국민이 체감하는 건강증진 정책과 서비스를 창출하기 위해서 국민에 지향점을 두고 혁신해 나가겠다”며 “기관에서 처음 도입하는 시민참여혁신단이 국민 참여·소통 기구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발대식에 참석한 시민참여혁신단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단발적인 의견수렴이 아닌 열린 소통과 참여가 이뤄질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된 것은 반가운 일”이라며 “건강에 대한 관심과 경험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