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17.8℃
  • 맑음속초8.7℃
  • 맑음14.1℃
  • 맑음철원12.4℃
  • 맑음동두천13.6℃
  • 맑음파주10.5℃
  • 맑음대관령3.7℃
  • 맑음춘천14.4℃
  • 맑음백령도8.6℃
  • 맑음북강릉8.4℃
  • 맑음강릉9.9℃
  • 맑음동해10.2℃
  • 맑음서울15.2℃
  • 맑음인천13.1℃
  • 맑음원주14.0℃
  • 구름조금울릉도8.4℃
  • 맑음수원13.0℃
  • 맑음영월12.5℃
  • 맑음충주11.5℃
  • 맑음서산10.3℃
  • 맑음울진10.7℃
  • 맑음청주13.9℃
  • 맑음대전13.1℃
  • 맑음추풍령13.7℃
  • 맑음안동14.6℃
  • 맑음상주14.8℃
  • 맑음포항14.5℃
  • 맑음군산9.8℃
  • 맑음대구17.2℃
  • 맑음전주10.2℃
  • 맑음울산15.0℃
  • 맑음창원17.7℃
  • 맑음광주12.0℃
  • 맑음부산18.7℃
  • 맑음통영18.1℃
  • 맑음목포10.9℃
  • 맑음여수16.6℃
  • 맑음흑산도9.9℃
  • 맑음완도12.5℃
  • 맑음고창9.0℃
  • 맑음순천12.6℃
  • 맑음홍성(예)9.9℃
  • 맑음12.4℃
  • 맑음제주13.3℃
  • 맑음고산12.7℃
  • 맑음성산13.3℃
  • 맑음서귀포20.2℃
  • 맑음진주15.8℃
  • 맑음강화13.7℃
  • 맑음양평14.9℃
  • 맑음이천13.3℃
  • 맑음인제9.4℃
  • 맑음홍천14.4℃
  • 맑음태백6.6℃
  • 맑음정선군9.4℃
  • 맑음제천13.4℃
  • 맑음보은11.8℃
  • 맑음천안11.8℃
  • 맑음보령7.7℃
  • 맑음부여9.4℃
  • 맑음금산12.6℃
  • 맑음12.1℃
  • 맑음부안10.3℃
  • 맑음임실9.8℃
  • 맑음정읍10.1℃
  • 맑음남원11.2℃
  • 맑음장수10.3℃
  • 맑음고창군8.7℃
  • 맑음영광군10.3℃
  • 맑음김해시18.4℃
  • 맑음순창군11.4℃
  • 맑음북창원18.7℃
  • 맑음양산시19.3℃
  • 맑음보성군14.0℃
  • 맑음강진군
  • 맑음장흥0.0℃
  • 맑음해남11.5℃
  • 맑음고흥14.2℃
  • 맑음의령군16.4℃
  • 맑음함양군13.7℃
  • 맑음광양시14.7℃
  • 맑음진도군11.0℃
  • 맑음봉화11.6℃
  • 맑음영주14.1℃
  • 맑음문경14.2℃
  • 맑음청송군13.4℃
  • 맑음영덕13.1℃
  • 맑음의성15.9℃
  • 맑음구미15.7℃
  • 맑음영천15.7℃
  • 맑음경주시15.0℃
  • 맑음거창12.8℃
  • 맑음합천17.5℃
  • 맑음밀양17.8℃
  • 맑음산청14.7℃
  • 맑음거제16.5℃
  • 맑음남해16.1℃
  • 맑음17.8℃
  • 맑음속초8.7℃
기상청 제공

2025년 04월 28일 (월)

한의학 대표 캐릭터 츄니·유니, 제2의 펭수 꿈꾼다

한의학 대표 캐릭터 츄니·유니, 제2의 펭수 꿈꾼다

이모티콘 활성화 및 한의학 콘텐츠 노출 확장 방안 등 논의
한의협, 제1회 홍보위원회 개최

IMG_5324.JP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대한한의사협회 홍보위원회(위원장 안덕근, 이하 홍보위)는 지난 18일 한의사협회관 2층 명예회장실에서 첫 회의를 갖고, 츄니·유니에 이어 새로운 캐릭터 개발을 통한 한의학 홍보와 캐릭터 사업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안덕근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의계의 발전을 위해서는 사업의 방향을 생각할 수 있는 많은 이야기가 나와야 획기적인 아이템이 마련될 수 있다"며 "사업의 계획성, 연속성에 필요한 의견들을 제시해주면 이를 함께 논의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는 △주요 언론사 대표 면담 및 취임 관련 인터뷰 진행 현황 보고의 건 △2021회계연도 중점 홍보사업 논의의 건 △한의약 홍보 및 유튜브 활성화를 위한 동영상 콘텐츠 제작의 건 △기타 안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홍보위는 츄니·유니 이모티콘의 폭발적 호응을 발판 삼아 이모티콘 사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추나와 첩약 치료에 유능한 한의사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츄니와 유니는 대국민 홍보에 사용돼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장동민 위원은 "츄니·유니 이모티콘이 한의계뿐만 아니라 국민들에게도 반응이 매우 좋았다"며 "좋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것에 안주하지 말고, 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대국민 홍보를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안 위원장은 "이모티콘 제작사 워니프레임과 처음 사업을 구상할 때부터 제2, 제3의 츄니·유니 제작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며 "다음 위원회에서는 이모티콘 활성화 및 영구사용 방안을 마련해 진행사항을 보고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회의에서는 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운영과 관련해 동영상 콘텐츠를 추가로 제작하고 있음을 보고했다. 이를 통해 기존 네이버 지식iN 답변과 함께 유튜브 채널, 네이버 동영상 카테고리까지 노출을 확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안 위원장은 “오늘 위임받은 안건들을 세부적으로 검토한 후, 사업의 실효성과 효과를 분석해 대국민 홍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동영상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