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7.8℃
  • 맑음19.7℃
  • 맑음철원18.9℃
  • 맑음동두천19.5℃
  • 맑음파주18.8℃
  • 흐림대관령12.8℃
  • 맑음춘천19.9℃
  • 맑음백령도18.7℃
  • 흐림북강릉17.4℃
  • 흐림강릉17.7℃
  • 흐림동해17.6℃
  • 맑음서울21.5℃
  • 맑음인천22.2℃
  • 맑음원주18.8℃
  • 흐림울릉도16.6℃
  • 맑음수원22.8℃
  • 맑음영월20.4℃
  • 맑음충주20.9℃
  • 맑음서산21.1℃
  • 구름많음울진17.0℃
  • 맑음청주21.3℃
  • 구름많음대전20.5℃
  • 흐림추풍령17.7℃
  • 구름많음안동18.4℃
  • 흐림상주18.9℃
  • 흐림포항18.5℃
  • 구름많음군산20.0℃
  • 흐림대구18.7℃
  • 맑음전주21.0℃
  • 비울산17.2℃
  • 흐림창원20.0℃
  • 구름많음광주20.5℃
  • 흐림부산18.9℃
  • 흐림통영19.3℃
  • 박무목포19.9℃
  • 비여수19.9℃
  • 박무흑산도18.7℃
  • 흐림완도20.0℃
  • 구름많음고창19.8℃
  • 흐림순천18.1℃
  • 박무홍성(예)20.8℃
  • 구름많음19.9℃
  • 비제주20.3℃
  • 흐림고산19.1℃
  • 흐림성산20.3℃
  • 비서귀포19.6℃
  • 흐림진주19.2℃
  • 맑음강화20.6℃
  • 맑음양평20.3℃
  • 맑음이천20.7℃
  • 맑음인제18.0℃
  • 맑음홍천18.2℃
  • 흐림태백14.3℃
  • 흐림정선군16.8℃
  • 맑음제천18.3℃
  • 흐림보은18.1℃
  • 구름많음천안20.1℃
  • 구름많음보령20.5℃
  • 구름많음부여19.6℃
  • 구름많음금산19.0℃
  • 구름많음19.3℃
  • 구름많음부안20.4℃
  • 구름많음임실18.5℃
  • 구름많음정읍19.6℃
  • 구름많음남원20.2℃
  • 구름많음장수16.6℃
  • 구름많음고창군20.1℃
  • 흐림영광군19.2℃
  • 흐림김해시19.7℃
  • 구름많음순창군19.2℃
  • 흐림북창원20.7℃
  • 흐림양산시20.3℃
  • 흐림보성군20.2℃
  • 흐림강진군20.4℃
  • 흐림장흥20.6℃
  • 흐림해남20.5℃
  • 흐림고흥19.9℃
  • 구름많음의령군19.2℃
  • 흐림함양군19.1℃
  • 흐림광양시19.3℃
  • 흐림진도군20.6℃
  • 맑음봉화17.4℃
  • 구름많음영주18.5℃
  • 구름많음문경18.5℃
  • 흐림청송군18.1℃
  • 구름많음영덕17.6℃
  • 흐림의성19.3℃
  • 흐림구미19.5℃
  • 구름많음영천18.8℃
  • 흐림경주시17.4℃
  • 흐림거창18.8℃
  • 흐림합천19.5℃
  • 흐림밀양20.4℃
  • 흐림산청19.0℃
  • 흐림거제19.1℃
  • 흐림남해19.8℃
  • 흐림19.9℃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자생의료재단, 서울시와 취약계층 방한용품 지원 MOU

자생의료재단, 서울시와 취약계층 방한용품 지원 MOU

폐지수집 어르신 500명 대상…"사회적 책임 실현"

[사진설명]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이 서울시 하영태 복지정책과장, 서울사회복지협의회 이인규 센터장과 폐지 수집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MOU를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jpg

자생의료재단이 폐지 수집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방한용품 기부 활동을 펼친다.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15일 서울시(시장 오세훈)와 폐지 수집 어르신들을 위한 방한용품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시청 공용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과 서울시 하영태 복지정책과장, 서울사회복지협의회 이인규 센터장 등 관련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식 이후 어르신 방한복 기부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자생의료재단은 협약에 따라 서울시 폐지 수집 어르신 500명에게 방한복을 이달 말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2023년까지 매년 방한복 500벌씩 총 1000벌을 추가로 기부해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해 나간다. 기부된 방한복은 서울시 거주 어르신들에 지급될 계획이다.


자생의료재단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은 “이번 기부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추운 겨울을 함께 이겨낼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자생의료재단은 전국 21개 자생한방병원·자생한의원과 협력해 서울시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곳곳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의료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