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7.8℃
  • 맑음19.7℃
  • 맑음철원18.9℃
  • 맑음동두천19.5℃
  • 맑음파주18.8℃
  • 흐림대관령12.8℃
  • 맑음춘천19.9℃
  • 맑음백령도18.7℃
  • 흐림북강릉17.4℃
  • 흐림강릉17.7℃
  • 흐림동해17.6℃
  • 맑음서울21.5℃
  • 맑음인천22.2℃
  • 맑음원주18.8℃
  • 흐림울릉도16.6℃
  • 맑음수원22.8℃
  • 맑음영월20.4℃
  • 맑음충주20.9℃
  • 맑음서산21.1℃
  • 구름많음울진17.0℃
  • 맑음청주21.3℃
  • 구름많음대전20.5℃
  • 흐림추풍령17.7℃
  • 구름많음안동18.4℃
  • 흐림상주18.9℃
  • 흐림포항18.5℃
  • 구름많음군산20.0℃
  • 흐림대구18.7℃
  • 맑음전주21.0℃
  • 비울산17.2℃
  • 흐림창원20.0℃
  • 구름많음광주20.5℃
  • 흐림부산18.9℃
  • 흐림통영19.3℃
  • 박무목포19.9℃
  • 비여수19.9℃
  • 박무흑산도18.7℃
  • 흐림완도20.0℃
  • 구름많음고창19.8℃
  • 흐림순천18.1℃
  • 박무홍성(예)20.8℃
  • 구름많음19.9℃
  • 비제주20.3℃
  • 흐림고산19.1℃
  • 흐림성산20.3℃
  • 비서귀포19.6℃
  • 흐림진주19.2℃
  • 맑음강화20.6℃
  • 맑음양평20.3℃
  • 맑음이천20.7℃
  • 맑음인제18.0℃
  • 맑음홍천18.2℃
  • 흐림태백14.3℃
  • 흐림정선군16.8℃
  • 맑음제천18.3℃
  • 흐림보은18.1℃
  • 구름많음천안20.1℃
  • 구름많음보령20.5℃
  • 구름많음부여19.6℃
  • 구름많음금산19.0℃
  • 구름많음19.3℃
  • 구름많음부안20.4℃
  • 구름많음임실18.5℃
  • 구름많음정읍19.6℃
  • 구름많음남원20.2℃
  • 구름많음장수16.6℃
  • 구름많음고창군20.1℃
  • 흐림영광군19.2℃
  • 흐림김해시19.7℃
  • 구름많음순창군19.2℃
  • 흐림북창원20.7℃
  • 흐림양산시20.3℃
  • 흐림보성군20.2℃
  • 흐림강진군20.4℃
  • 흐림장흥20.6℃
  • 흐림해남20.5℃
  • 흐림고흥19.9℃
  • 구름많음의령군19.2℃
  • 흐림함양군19.1℃
  • 흐림광양시19.3℃
  • 흐림진도군20.6℃
  • 맑음봉화17.4℃
  • 구름많음영주18.5℃
  • 구름많음문경18.5℃
  • 흐림청송군18.1℃
  • 구름많음영덕17.6℃
  • 흐림의성19.3℃
  • 흐림구미19.5℃
  • 구름많음영천18.8℃
  • 흐림경주시17.4℃
  • 흐림거창18.8℃
  • 흐림합천19.5℃
  • 흐림밀양20.4℃
  • 흐림산청19.0℃
  • 흐림거제19.1℃
  • 흐림남해19.8℃
  • 흐림19.9℃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감염병 대비·대응 강화 위해 유럽과 협력 강화

감염병 대비·대응 강화 위해 유럽과 협력 강화

질병청, 유럽 질병통제예방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ADS_8384.JPG


 

질병관리청(질병청)이 지난 13일 감염병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유럽 질병통제예방센터(ECDC)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미래 감염병을 예방하고 통제하기 위해 △위기상황의 대비 및 대응, △유행성 감염병의 감시 및 통제, △위험평가, △글로벌 보건안보에 영향을 미치는 위협에 관련된 실험실(검사 및 분석) 역량강화, △항생제 내성 및 의료 관련 감염, △예방접종, △식품·수인성 및 매개체 감염병, △인수공통감염병, △코로나19 및 인플루엔자 포함 호흡기 감염병, △성매개 감염병, △혈액 매개 바이러스 및 결핵, △보건의료인력 교육 등으로 양 기관 간 정보 교환과 기술 협력을 확대하고 심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계기로 양 기관은 내년부터 구체적인 협력사업을 발굴, 추진해 양 기관 간 전문가 대화와 교류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헌주 질병청 차장은 “현재 코로나19 팬데믹은 신종 감염병 대비와 대응을 위해 국제협력과 공조가 무엇보다 필수적이라는 점을 여실히 드러냈다”며 “이번 체결을 계기로 감염병 예방·관리 분야에서 정보 교환, 정례회의, 인력교류 및 공동 훈련 등을 통해 양 기관 간 더욱 활발히 협력하고 신종감염병에 대응하는 양 기관의 역량을 함께 강화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드레아 암몬 유럽질병통제예방센터장은 “질병관리청은 우리의 중요한 파트너”라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협력을 강화하고 본질적으로 국경을 초월한 심각한 감염병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