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7.9℃
  • 구름많음18.3℃
  • 맑음철원17.8℃
  • 맑음동두천18.0℃
  • 맑음파주18.3℃
  • 맑음대관령12.6℃
  • 구름많음춘천19.3℃
  • 안개백령도17.3℃
  • 맑음북강릉17.1℃
  • 구름많음강릉17.5℃
  • 맑음동해17.4℃
  • 구름많음서울21.7℃
  • 구름많음인천21.1℃
  • 맑음원주19.4℃
  • 구름많음울릉도16.6℃
  • 구름많음수원20.6℃
  • 맑음영월17.8℃
  • 맑음충주18.3℃
  • 맑음서산19.3℃
  • 흐림울진17.1℃
  • 구름많음청주21.5℃
  • 구름많음대전20.0℃
  • 구름많음추풍령18.1℃
  • 흐림안동18.7℃
  • 맑음상주18.6℃
  • 비포항18.4℃
  • 구름많음군산19.9℃
  • 흐림대구18.5℃
  • 흐림전주20.4℃
  • 흐림울산18.3℃
  • 흐림창원20.1℃
  • 흐림광주20.2℃
  • 흐림부산19.4℃
  • 흐림통영19.1℃
  • 흐림목포19.5℃
  • 흐림여수19.8℃
  • 흐림흑산도18.6℃
  • 흐림완도19.3℃
  • 흐림고창19.4℃
  • 흐림순천17.0℃
  • 맑음홍성(예)20.2℃
  • 구름많음19.3℃
  • 비제주20.2℃
  • 흐림고산18.6℃
  • 흐림성산20.2℃
  • 비서귀포19.9℃
  • 흐림진주18.6℃
  • 맑음강화18.4℃
  • 구름많음양평19.9℃
  • 구름많음이천20.5℃
  • 맑음인제17.5℃
  • 맑음홍천18.2℃
  • 구름많음태백14.0℃
  • 맑음정선군16.3℃
  • 맑음제천18.8℃
  • 맑음보은17.4℃
  • 구름많음천안18.8℃
  • 맑음보령19.3℃
  • 구름많음부여19.1℃
  • 흐림금산19.3℃
  • 구름많음19.0℃
  • 흐림부안20.5℃
  • 흐림임실18.9℃
  • 흐림정읍19.7℃
  • 흐림남원19.1℃
  • 흐림장수16.9℃
  • 흐림고창군20.2℃
  • 흐림영광군19.2℃
  • 흐림김해시19.5℃
  • 흐림순창군19.0℃
  • 흐림북창원20.4℃
  • 흐림양산시20.5℃
  • 흐림보성군19.6℃
  • 구름많음강진군20.0℃
  • 흐림장흥20.0℃
  • 구름많음해남20.1℃
  • 흐림고흥19.2℃
  • 흐림의령군19.0℃
  • 흐림함양군18.6℃
  • 흐림광양시18.9℃
  • 흐림진도군18.8℃
  • 구름많음봉화17.8℃
  • 구름많음영주18.5℃
  • 구름많음문경18.7℃
  • 맑음청송군16.6℃
  • 구름많음영덕17.4℃
  • 구름많음의성15.9℃
  • 흐림구미18.3℃
  • 구름많음영천16.2℃
  • 흐림경주시18.0℃
  • 흐림거창19.3℃
  • 흐림합천20.0℃
  • 흐림밀양19.2℃
  • 흐림산청18.6℃
  • 흐림거제19.2℃
  • 흐림남해19.0℃
  • 흐림19.9℃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간호사·간호대 학생, 전국서 ‘간호법 캠페인’ 진행

간호사·간호대 학생, 전국서 ‘간호법 캠페인’ 진행

‘간호사 있지만 간호법은 없는 나라’ 피켓으로 간호법 제정 호소


(사진첨부) 전국 간호법 대국민 캠페인 진행.jpg

 

대한간호협회(간협) 소속 전국 시도지부 간호사, 간호대 학생이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각 지역에서 간호법 대국민 알리기 캠페인에 나섰다. 이 행사에는 광주시간호사회, 전라북도간호사회, 전라남도간호사회, 제주도간호사회 등 4개 지부가 참여했다.

 

지난 12일에는 전라남도간호사회가 호남 대선 홍보를 위해 여수역을 방문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를 만나 간호법 제정을 위한 간호대학생 호소문을 전달했다.

 

13일에는 광주역과 광주 충장로 일대와 전주와 남원, 그리고 제주도 등에서 캠페인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지부 간호사회와 간호대학생들은 시민들에게 간호법 내용이 담긴 물티슈와 전단지를 전달하며 간호법 제정의 필요성을 알렸다. 또 ‘간호사 있지만 간호법은 없는 나라’ 등이 적힌 피켓을 이용해 시민들에게 간호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호소했다.

 

간호법은 지난 1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 안건으로 상정됐지만 합의를 얻지 못해 계류된 상태다.

 

신경림 회장은 “국민건강증진과 환자 안전을 위해서는 간호법이 반드시 제정돼야 한다”며 “국회는 간호사가 국민 곁을 떠나지 않고 지킬 수 있도록 조속히 민생법안인 간호법을 제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