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8.5℃
  • 흐림21.0℃
  • 구름많음철원19.8℃
  • 구름많음동두천18.6℃
  • 구름많음파주19.6℃
  • 구름많음대관령13.3℃
  • 흐림춘천21.4℃
  • 맑음백령도18.9℃
  • 구름많음북강릉17.7℃
  • 구름많음강릉17.8℃
  • 흐림동해17.9℃
  • 구름많음서울23.2℃
  • 구름많음인천21.5℃
  • 흐림원주20.7℃
  • 구름많음울릉도16.7℃
  • 구름많음수원21.3℃
  • 구름많음영월18.7℃
  • 흐림충주20.5℃
  • 구름많음서산20.1℃
  • 구름많음울진17.3℃
  • 흐림청주23.0℃
  • 구름많음대전21.5℃
  • 구름많음추풍령19.0℃
  • 구름많음안동18.8℃
  • 구름많음상주19.7℃
  • 비포항18.6℃
  • 흐림군산20.9℃
  • 흐림대구19.3℃
  • 흐림전주21.0℃
  • 흐림울산18.4℃
  • 흐림창원19.1℃
  • 구름많음광주21.0℃
  • 흐림부산19.2℃
  • 흐림통영18.6℃
  • 흐림목포19.7℃
  • 흐림여수19.8℃
  • 구름많음흑산도17.9℃
  • 흐림완도19.3℃
  • 흐림고창20.2℃
  • 흐림순천17.4℃
  • 구름많음홍성(예)21.0℃
  • 흐림21.8℃
  • 흐림제주20.6℃
  • 흐림고산19.2℃
  • 흐림성산20.3℃
  • 비서귀포20.2℃
  • 흐림진주18.3℃
  • 구름많음강화19.3℃
  • 구름많음양평21.3℃
  • 구름많음이천22.0℃
  • 흐림인제18.1℃
  • 구름많음홍천19.2℃
  • 구름많음태백14.5℃
  • 구름많음정선군17.1℃
  • 흐림제천20.4℃
  • 구름많음보은19.6℃
  • 흐림천안21.7℃
  • 구름많음보령20.4℃
  • 구름많음부여19.6℃
  • 구름많음금산20.6℃
  • 구름많음20.1℃
  • 흐림부안20.6℃
  • 흐림임실20.1℃
  • 흐림정읍20.5℃
  • 흐림남원20.1℃
  • 흐림장수18.2℃
  • 흐림고창군20.9℃
  • 흐림영광군19.8℃
  • 흐림김해시19.1℃
  • 흐림순창군20.2℃
  • 흐림북창원21.3℃
  • 흐림양산시20.8℃
  • 흐림보성군19.8℃
  • 흐림강진군19.9℃
  • 흐림장흥19.5℃
  • 흐림해남19.9℃
  • 흐림고흥19.1℃
  • 흐림의령군19.1℃
  • 흐림함양군18.9℃
  • 흐림광양시19.0℃
  • 흐림진도군19.4℃
  • 흐림봉화17.8℃
  • 흐림영주19.3℃
  • 흐림문경20.0℃
  • 구름많음청송군16.0℃
  • 구름많음영덕17.7℃
  • 구름많음의성17.7℃
  • 구름많음구미20.9℃
  • 흐림영천18.2℃
  • 흐림경주시18.3℃
  • 흐림거창19.7℃
  • 흐림합천20.1℃
  • 흐림밀양20.3℃
  • 흐림산청18.6℃
  • 흐림거제19.4℃
  • 흐림남해18.8℃
  • 흐림20.3℃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2일 (월)

제36대 경북한의사회장에 김현일 회장 '연임'

제36대 경북한의사회장에 김현일 회장 '연임'

김현일 회장 “회원과의 소통이 가장 중요! 한의약의 세계화에도 주력할 것”

김현일.jpg


제36대 경상북도한의사회장에 단독으로 출마한 김현일 회장(사진·김현일한의원)이 당선돼 연임에 성공했다.  임기는 오는 4월 1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 3년이다.

 

경상북도한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는 21일 경상북도한의사회 선거관리규칙 제5장 제26조(당선자 결정)에 의거 ‘후보자가 단독일 경우, 무투표 당선으로 한다’는 규칙에 따라 김현일 회장이 당선됐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회원 의권 보호’라는 슬로건 아래 △불법의료 척결 △의료기기 사용 요구 운동 △한약안전성 대국민 홍보 △보험수가 인상 및 보험제도 개선 △난임·치매 등 한의약 관련 사업 개척 △국가 제도권 진입을 위한 연구 개척 △회원 애로사항 상담 및 개선 △학술대회 등 단합의 장 마련 △대국민 봉사활동 확대로 한의계 위상 강화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운 바 있다.

 

김 회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회원들과 소통·공감하며 한의사의 권익 향상과 의권 확대에 필요한 사업들을 중심으로 중앙회와 긴밀히 협조하고,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며 “특히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던 한의약난임사업, 교의사업 등과 더불어 한의약의 세계화를 위한 발을 경북에서도 내딛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코로나19 시대에 많은 국민들이 면역력 증강 등과 관련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점에 초점을 두고 질병의 예방과 케어 중심의 K-Wellness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라며 “경상북도와 인도정부, 중앙회와 함께 9월 말에 웰니스관광페스타를 진행할 예정이며, 여기에 K-Wellness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한의학과 인도 전통의학의 요체인 아유르베다와 상호교류를 할 수 있는 국제행사를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밖에 그는 “회무가 이어질 수 있도록 또 한번 믿고 맡겨준 회원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회원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