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6.0℃
  • 구름많음17.2℃
  • 구름많음철원17.9℃
  • 구름많음동두천20.1℃
  • 맑음파주19.6℃
  • 구름많음대관령9.6℃
  • 구름많음춘천18.2℃
  • 박무백령도18.6℃
  • 구름많음북강릉14.7℃
  • 구름많음강릉16.6℃
  • 구름많음동해15.5℃
  • 구름많음서울23.2℃
  • 구름많음인천22.4℃
  • 구름많음원주19.8℃
  • 구름많음울릉도16.7℃
  • 구름많음수원20.6℃
  • 구름많음영월16.9℃
  • 구름많음충주19.3℃
  • 구름많음서산19.4℃
  • 구름많음울진16.4℃
  • 구름많음청주22.9℃
  • 구름많음대전21.5℃
  • 구름많음추풍령17.9℃
  • 구름많음안동18.2℃
  • 구름많음상주20.2℃
  • 구름많음포항18.2℃
  • 구름많음군산20.7℃
  • 구름많음대구19.0℃
  • 구름많음전주21.3℃
  • 구름많음울산17.2℃
  • 구름많음창원20.1℃
  • 구름많음광주22.7℃
  • 구름많음부산19.7℃
  • 구름많음통영19.9℃
  • 구름많음목포20.5℃
  • 흐림여수21.4℃
  • 구름많음흑산도19.2℃
  • 구름많음완도20.8℃
  • 구름많음고창19.5℃
  • 구름많음순천20.7℃
  • 구름많음홍성(예)20.2℃
  • 구름많음20.9℃
  • 구름많음제주20.9℃
  • 구름많음고산20.0℃
  • 구름많음성산20.4℃
  • 구름많음서귀포21.4℃
  • 구름많음진주19.6℃
  • 구름많음강화20.5℃
  • 구름많음양평20.4℃
  • 구름많음이천20.3℃
  • 구름많음인제14.9℃
  • 구름많음홍천17.2℃
  • 구름많음태백11.6℃
  • 구름많음정선군14.2℃
  • 구름많음제천16.3℃
  • 구름많음보은17.9℃
  • 흐림천안19.9℃
  • 구름많음보령21.6℃
  • 맑음부여20.4℃
  • 구름많음금산19.2℃
  • 구름많음20.9℃
  • 구름많음부안20.7℃
  • 맑음임실18.9℃
  • 구름많음정읍19.9℃
  • 구름많음남원20.9℃
  • 맑음장수17.1℃
  • 구름많음고창군19.2℃
  • 구름많음영광군19.7℃
  • 구름많음김해시19.6℃
  • 구름많음순창군19.9℃
  • 구름많음북창원20.7℃
  • 구름많음양산시20.7℃
  • 구름많음보성군21.4℃
  • 구름많음강진군20.9℃
  • 구름많음장흥21.3℃
  • 구름많음해남19.9℃
  • 구름많음고흥20.6℃
  • 구름많음의령군20.1℃
  • 구름많음함양군19.8℃
  • 흐림광양시21.0℃
  • 구름많음진도군19.0℃
  • 구름많음봉화14.9℃
  • 구름많음영주17.1℃
  • 구름많음문경18.2℃
  • 흐림청송군14.7℃
  • 구름많음영덕15.4℃
  • 구름많음의성17.5℃
  • 구름많음구미20.0℃
  • 흐림영천16.9℃
  • 맑음경주시17.1℃
  • 구름많음거창19.7℃
  • 구름많음합천21.0℃
  • 구름많음밀양21.2℃
  • 구름많음산청20.2℃
  • 구름많음거제19.9℃
  • 흐림남해20.7℃
  • 구름많음19.9℃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7일 (토)

폐의약품 안심처리 강원·강릉권역 공공기관 합동 추진

폐의약품 안심처리 강원·강릉권역 공공기관 합동 추진

심평원 강원본부, 지역 환경보호 및 주민 건강증진 위한 협력 강화

2.jpeg

 

[한의신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강원본부(본부장 김기근·이하 강원본부)22일 본부 회의실에서 인근 공공기관들과 함께 지역 환경 보호와 지역주민 건강 증진을 위한 폐의약품 안심처리 사업합동 첫 기획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심평원 강원본부장을 비롯해 금융감독원 강릉지원장, 한국재정정보원 강원·강릉권역 재정도움센터장,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동부지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폐의약품은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지정된 생활계 유해 폐기물로 분류되며 안전한 처리를 위해 전용 수거함에 배출 후 소각하는 것이 원칙이다. 하지만 자원순환사회연대의 국민 대상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10명 중 6명은 폐의약품의 올바른 배출방법을 알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심사평가연구소의 낭비되는 의약품 연구 보고서에 의하면 국민 절반 이상이 폐의약품을 하수구나 쓰레기로 버리고 있다. 그 결과는 환경오염과 생태계 교란으로 이어지고, 항생제·호르몬제는 항생제 내성·슈퍼박테리아 양산 등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강원본부는 인근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위해 유통기한이 지난 폐의약품의 올바른 배출방법 안내 지역주민 대상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위치 폐의약품 안심처리 사업 대국민 홍보 방안 등 다양한 협업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각 기관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비치하고, 직원과 주민의 참여를 안내하는 폐의약품 안심처리 캠페인등을 통해 지역사회 환경지킴이 활동에 공동 참여하기로 했다.

 

김기근 본부장은 폐의약품 안심처리 사업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더 많은 홍보가 이뤄져야 한다이를 위해 지역 주민과 더 많은 공공기관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계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