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7.7℃
  • 맑음18.7℃
  • 맑음철원17.1℃
  • 맑음동두천17.7℃
  • 맑음파주16.7℃
  • 구름많음대관령14.5℃
  • 맑음춘천18.7℃
  • 맑음백령도17.6℃
  • 구름많음북강릉17.0℃
  • 구름많음강릉17.3℃
  • 구름많음동해18.4℃
  • 맑음서울18.4℃
  • 맑음인천19.5℃
  • 구름많음원주19.2℃
  • 비울릉도18.5℃
  • 맑음수원20.5℃
  • 맑음영월19.4℃
  • 구름많음충주19.5℃
  • 맑음서산18.9℃
  • 구름많음울진19.0℃
  • 맑음청주20.9℃
  • 맑음대전20.9℃
  • 맑음추풍령19.2℃
  • 맑음안동19.6℃
  • 맑음상주19.3℃
  • 구름많음포항20.2℃
  • 맑음군산20.0℃
  • 맑음대구21.3℃
  • 맑음전주20.2℃
  • 박무울산20.2℃
  • 맑음창원23.1℃
  • 맑음광주19.4℃
  • 박무부산21.7℃
  • 맑음통영19.8℃
  • 맑음목포20.2℃
  • 맑음여수20.9℃
  • 맑음흑산도21.7℃
  • 맑음완도21.6℃
  • 맑음고창18.8℃
  • 맑음순천19.4℃
  • 맑음홍성(예)20.0℃
  • 맑음20.4℃
  • 맑음제주20.1℃
  • 맑음고산20.4℃
  • 맑음성산21.6℃
  • 맑음서귀포21.4℃
  • 맑음진주21.0℃
  • 맑음강화19.0℃
  • 맑음양평18.8℃
  • 맑음이천20.3℃
  • 맑음인제17.4℃
  • 맑음홍천18.4℃
  • 구름많음태백15.7℃
  • 구름많음정선군16.3℃
  • 맑음제천19.6℃
  • 맑음보은18.7℃
  • 맑음천안19.0℃
  • 맑음보령20.8℃
  • 맑음부여19.6℃
  • 맑음금산19.5℃
  • 맑음19.5℃
  • 맑음부안20.1℃
  • 맑음임실17.6℃
  • 맑음정읍20.2℃
  • 맑음남원19.5℃
  • 구름많음장수16.6℃
  • 맑음고창군19.2℃
  • 맑음영광군18.8℃
  • 맑음김해시21.9℃
  • 맑음순창군18.1℃
  • 맑음북창원23.3℃
  • 구름많음양산시22.3℃
  • 맑음보성군21.0℃
  • 맑음강진군21.1℃
  • 맑음장흥19.6℃
  • 맑음해남20.8℃
  • 맑음고흥20.2℃
  • 맑음의령군20.8℃
  • 맑음함양군20.0℃
  • 맑음광양시20.4℃
  • 맑음진도군18.8℃
  • 구름많음봉화18.8℃
  • 구름많음영주18.9℃
  • 구름많음문경20.0℃
  • 구름많음청송군19.5℃
  • 구름많음영덕18.1℃
  • 맑음의성20.3℃
  • 맑음구미20.2℃
  • 맑음영천20.7℃
  • 구름많음경주시20.5℃
  • 맑음거창17.5℃
  • 맑음합천19.4℃
  • 맑음밀양22.1℃
  • 맑음산청19.9℃
  • 맑음거제21.5℃
  • 맑음남해21.3℃
  • 맑음22.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불법개설기관 근절 위해 ‘공동 협력’

불법개설기관 근절 위해 ‘공동 협력’

대구경북 건보공단, 경북한의사회 등 지역 의약단체와 업무협약
김봉현 회장 “공정한 의료질서 확립해 도민건강권 지킬 것”

경북지부 업무협약서.jpg

[한의신문]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는 25일 경상북도한의사회(회장 김봉현) 등 경북지역 의약단체와 ‘불법개설기관 근절 및 사전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불법개설기관 근절과 공정한 의료질서 확립으로 지역민 건강 증진 및 예비 의료인에 대한 불법개설기관 사전차단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에 따라 이들 단체들은 앞으로 △불법개설기관 개설자에 대한 처벌과 부당이득 환수 조치를 강화하는 제도 도입 △불법개설기관 근절을 위해 인적자원과 정보 등의 공유를 통한 건강보험 재정 건전화 및 공정한 의료질서 확립 △예비 의료인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불법개설기관 사전 차단 등에 저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기관별로는 건보공단에선 불법개설기관 근절을 위해 관내 의심기관 사전 분석 및 행정조사 등 건강보험 재정건전화와 공정한 의료질서 확립에 공조하기로 하며, 경북지역 의약단체는 관내 의심기관 제보·접수 및 정보 공유 등 지역민 건강권 보호와 공정한 의료질서 확립 등을 추진한다.


이와 관련 김봉현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건보공단 및 지역 의약단체가 힘을 모아 불법개설기관을 근절하고, 공정한 의료질서를 확립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